터질 듯 통통하고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원하지만 필러 시술은 무서운 ‘쫄보’라면? 주삿바늘 없이도 탱글탱글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립 플럼퍼가 정답이다.

 

0328-050-1

GET FULLER LIPS

살짝 삐져 나온 군살을 조금도 용납 못할 정도로 다이어트에 목숨 거는 여자들이 이 부위만큼은 터질 듯 통통하길 원한다. 바로 입술이다. 오동통하게 알이 꽉 찬 명란처럼 도톰한 입술은 어느새 모든 이들의 로망으로 자리 잡았다. 언제부터였을까? 제너 패밀리 중에서 가장 활동이 미미했던 카일리 제너가 입술 성형 후 뷰티 아이콘으로 등극했을 때? 아니다. 우리나라에서 볼륨감 있는 입술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건 브이 라인 얼굴형이 트렌드가 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주름 하나 없이 탱글탱글한 입술은 보기에도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얼굴 길이를 짧아 보이게 하기 때문. 하관에서 입술이 차지하는 면적이 넓어지면 자연적으로 턱의 면적이 좁아지면서 얼굴이 한층 작아 보인다. 최근 피부과에서 입술 필러 시술을 받는 환자가 부쩍 늘어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입술 필러는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젤을 입술에 직접 주입해 볼륨감과 윤곽을 살리고 입술 주변의 잔주름까지 메워준다. 하지만 주삿바늘 하나도 무서워하는 ‘쫄보’라면 일시적으로 입술을 부풀어 오르게 하는 플럼핑 기능의 립 제품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방법이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립 플럼퍼는 입술의 혈류가 원활하도록 표면을 자극해 부어 오르도록 하는 원리예요. 대부분 멘톨이나 계피, 민트, 카페인 등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을 이용하죠”라며 립 플럼퍼의 볼륨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필러만큼 지속적이지는 않지만 쉽고 빠르게 입술을 살찌울 수 있다는 것. 물론 입술이 얼얼해지는 자극 때문에 피부가 예민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만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도톰한 입술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뷰티 브랜드에서 다양한 종류의 립 플럼퍼를 출시하고 있으니, 내가 원하는 볼륨감과 텍스처에 맞는 인생 플럼퍼를 찾아보자.

 


통증 없이 수분 볼륨을 채우고 싶다면?

입술에 닿는 순간 녹아드는 멜팅 플럼퍼 텍스처에서 오는 자극을 줄였기 때문에 예민하고 연약한 입술도 바르기 쉽다. 립 플럼퍼는 대부분 멘톨, 보르피린 성분 등을 함유해 바르자마자 얼얼한 느낌이 날 수밖에 없는데, 입술에 바르는 순간 사르르 녹는 멜팅 텍스처라 통증이 훨씬 덜하다. 점성이 느껴질 정도로 글로시하고 촉촉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빛나는 수분 볼륨을 느낄 수 있다.

0328-050-2

3CE의 플럼핑 립스 #코랄 반짝임을 극대화한 마이크로 글로시 포뮬러와 플럼핑 기능의 보르피린 성분이 만나 매끈하고 탱글탱글한 코랄 오렌지빛 입술을 만들어준다. 유기농 바오밥, 아보카도, 아르간 오일이 보습감을 더한다. 2.2g 1만3천원.

입술 안쪽에 틴트를 발라 수채화처럼 컬러를 물들이고, 그 위에 이 제품을 바르면 생기 있고 탱탱한 입술이 훨씬 더 오래 유지돼요. – 이다현(3CE 메이크업 아티스트)

 

0328-050-3

조성아22의 슈퍼베리 립 볼류머 생기 넘치는 베리 컬러로, 미끄러지듯 쫀쫀하게 발려 메마른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한다. 크랜베리즙, 로우 스위트 블루베리 추출물이 들어 있어 항산화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2.4g 2만2천원.

입술에 닿는 순간 녹아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발라주기만 해도 미세한 플럼핑 효과를 내요. 입술 라인을 살려 풀립으로 연출하면 볼륨감이 더욱 살아나죠. – 이보람(조성아22 제품 개발 담당)

 

탐스러운 유리알 코팅막을 씌우고 싶다면? 

컬러 없이 볼륨만 더하는 클리어 플럼퍼 무색 글로스라 원하는 립 컬러를 바른 뒤, 그 위에 덧발라 입술을 탱글탱글하게 연출할 수 있다. 립 컬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고, 매트한 텍스처는 싫지만 컬러가 맘에 드는 립스틱 위에 발라 광을 더하기도 좋다. 플럼핑 효과뿐만 아니라 반짝이는 마무리감 덕분에 입술이 훨씬 도톰해 보인다.

0328-050-4

쌍빠의 어딕트 프렌치 립오일 #캑터스 쿨링 효과가 있는 멘톨, 페퍼민트 오일, 펩타이드 성분이 입술을 통통하게 만든다. 풍부한 수분감의 선인장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한다. 4.5g 1만5천원.

립 메이크업 전에 발라 입술에 올라온 각질을 정리하면서 1차 플럼핑하고, 립 메이크업 후에 마무리로 덧발라 2차 플럼핑해보세요. 진정 및 보습 효과가 더해져 더욱 매끈하고 탱탱한 볼륨 립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 일라나 사다(쌍빠 마케팅 디렉터)

 

0328-050-5

쏘내추럴의 우 립 오일 플럼퍼 #클리어 보습감 높은 오일에 싸한 느낌을 내는 보르피린, 멘톨, 페퍼민트 성분을 담았다. 주름지고 얇은 입술을 일시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4.5g 1만2천원.

사용 전 입술에 바셀린을 발라 보습감을 채워주세요. 그 다음 립 메이크업을 하고 이 제품을 덧바르면 도톰하고 탱글탱글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입술 주변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볼륨감을 극대화하는 것도 좋아요. – 지진옥(쏘내추럴 전략사업부 본부장)

 

선명하고 탱글탱글한 컬러를 원한다면? 

완벽 밀착되어 오래도록 생생한 틴트 플럼퍼 고발색 틴트 타입 플럼퍼는 도톰한 볼륨감과 쨍한 컬러감을 모두 만족시킨다. 지속력이 높기 때문에 하루 종일 또렷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플럼핑 효과는 컬러만큼 오래가진 않지만, 밀착력이 높은 편이라 입술에 팽팽한 탄력감을 준다.

0328-050-6

시에로코스메틱의 매트 플럼퍼 #탱고레드 고추 추출물, 생강뿌리 오일, 보르피린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으로 도톰한 입술을 만든다. 시간이 지날수록 매트하게 밀착되어 새빨간 컬러를 하루 종일 유지한다. 10g 1만9천원.

이 제품을 입술에 얇게 펴 바른 후, 촉촉한 립스틱을 안쪽에만 덧발라보세요. 입술 중앙의 볼륨감이 자연스럽게 살아나요. – 최은후(제이엔지코리아 코스메틱 사업팀 팀장)

 

0328-050-7

에이프릴스킨의 퍼펙트 매직 킬 핏 틴트 #리즈폭발 레드핑크 쨍한 핑크 컬러가 얼굴에 형광등을 켜 주름이 많은 입술도 탱글탱글하게 만든다. 착색력이 뛰어나 한번만 발라도 오래도록 또렷하다. 3.5g 9천원.

입술에 전체적으로 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해 입술 라인 바깥쪽까지 번지듯이 펴주세요. 이후 입술 안쪽에 한번 더 터치하면 한층 통통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요. – 김민정(에이프릴스킨 상품기획 1팀 주임)

 

티 안 나게 통통해지고 싶다면? 

주름 사이사이를 채우는 립스틱 플럼퍼 입술에 있는 미세한 주름을 없애는 것만으로도 플럼핑 효과를 볼 수 있다. 립스틱에 담긴 플럼핑 기능은 입술을 부풀어 오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섬세하게 입술 주름을 메우는 것이기 때문에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통통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0328-050-8

DPC의 루즈 퓨르 슈에뜨 립스틱 #220 뮤즈코랄 입술 윤곽을 살리는 립 멕시마이저에 볼륨감을 주는 보르피린 성분을 담았다. 동양 여성을 위한 핑크 컬러로 누구나 잘 어울린다. 3.5g 3만2천원.

도톰하게 발라 오버 립으로 연출하고, 립브러시를 사용해 윤곽을 정리하세요. 그 다음, 좀 더 진한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발라 경계를 풀면 입체적인 3D 입술을 만들 수 있어요. – 김주회(엠에스코 마케팅팀 대리)

 

0328-050-9

시에로코스메틱의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 #핑크피오니 보르피린, 고추 추출물을 담아 매끈한 입술로 가꾼다. 발랄한 핑크 컬러 덕분에 훨씬 탐스러운 입술이 완성된다. 3.3g 2만1천원.

입술 전체에 깔끔하게 바른 뒤, 면봉 또는 립브러시를 사용해 입꼬리를 위로 향하도록 빼서 그려보세요. 더 시원하고 매력적인 볼륨 립이 완성돼요. – 최은후(제이엔지코리아 코스메틱 사업팀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