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쓰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섀도 팔레트 네 가지와 이를 활용한 두 가지 메이크업 룩을 소개한다. 왼쪽 눈엔 브랜드 소속 아티스트의 추천 하우투를, 오른쪽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수연이 제안하는 데일리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인싸의 음영 메이크업, 어렵지 않다. 팔레트 하나를 선택해, 이대로 따라 하면 된다.

 

DEEP SHADE vs LIGHT SHADE
0307-056-2

나스의 아이섀도우 팔레트 스킨 딥 모든 피부톤에 어울리는 12가지 누드톤으로 구성했다. 매트와 시머의 텍스처를 섞어 텁텁하지 않은 음영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6.8g 7만9천원.

0307-056-1

LEFT 홀꺼풀 눈매 교정 음영 메이크업 매트한 크림 컬러 ①번 #턴트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다. ②번 #소피아와 ④번 #언드레스 두 컬러를 브러시에 묻혀 눈 주변에 은은한 음영을 넣는다. ③번 #휩드를 아이라인부터 쌍꺼풀 라인 전체에 펴 바른다. ⑧번 #코코넛을 한 번 더 쌍꺼풀 라인에 발라 더욱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⑥번 #아이콤과 ⑩번 #캘린더걸을 믹스해 언더 앞머리 쪽에 발라 마무리한다.

RIGHT 동양미를 강조한 옅은 음영 메이크업 ⑦번 #베이직 인스팅트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르고, ⑨번 #센터폴드를 쌍꺼풀 라인에 발라 자연스럽게 퍼뜨린다. ⑥번 #아이콘 컬러를 언더라인에 발라 눈동자를 영롱해 보이도록 한 후, ⑧번 #코코넛 그로브로 언더라인 점막 가까이를 메우고, 블랙 컬러 젤 아이라이너로 위 점막도 채운다.

 

ORANGE vs PINK
0307-056-4

3CE의 프로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 #뮤즈데이 시크한 음영부터 마른 과일톤의 메이크업까지,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는 팔레트로, 투명 판상 파우더와 크리미 멜팅 오일의 적절한 배합으로 남다른 발색을 자랑한다. 25g 9만9천원.

0307-056-3

 

LEFT 윔톤 착붙 오렌지 음영 아이 펄이 없는 ⑱번 컬러로 눈두덩과 눈꼬리 삼각존에 옅은 음영을 넣는다. 다이아몬드 펄감의 ⑧번과 ㉓번 컬러를 섞어 눈두덩 중앙에 발라 입체감을 더한다. 톤 다운된 오렌지빛의 ⑬번 컬러를 쌍꺼풀 라인 조금 위까지 도톰하게 펴 발라 색감을 넣고, 눈 앞머리에 ③번 컬러를 얹어 시원한 눈매로 연출한다.

RIGHT 쿨톤 착붙 핑크 음영 아이 ⑦번 컬러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발라 베이스로 사용한다. ⑲번 컬러를 눈 중앙에 얹어 입체감을 넣고, ⑭번 컬러로 눈 앞머리와 언더라인까지 ‘ㄴ’ 자 로 연결한다. 아이라인을 생략하고 언더 래시를 발라 순해 보이는 강아지상 아이 메이크업으로 마무리한다.

 

DAY vs NIGHT
0307-056-6

네이처리퍼블릭의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 무려 30가지 컬러를 매트, 쉬머, 글리터, 매트 쉬머, 매트 글리터의 네 가지 제형으로 담은 아이섀도 종합 선물 세트. 특히 다양한 채도의 핑크 컬러가 돋보인다. 14g 4만9천8백원.

0307-056-5

LEFT 생기 넘치는 연분홍 눈매 연한 핑크빛의 ⑭, ⑮번 컬러를 브러시에서 믹스해 눈두덩 베이스로 사용하고, 톤 다운된 ⑯번 핑크 컬러를 아래 눈꼬리에 발라 입체감을 더한다. 눈 앞머리와 눈두덩 중앙에는 아이보리빛 은은한 펄이 감도는 ⑦번 컬러로 반짝임을 살짝 입혀 질감 대비를 주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RIGHT 펄을 더한 핑크 스모키 아이 마른 장미 컬러인 ⑱번을 눈두덩에 펴 바르고, 펄이 있는 짙은 버건디의 ③번 컬러를 쌍꺼풀 라인을 따라 얹는다. 그 다음 ①번을 동공 위 부위에 더해 눈매에 입체감을 더한다. 언더라인에는 ⑱번 컬러를 넓게 펴 바르고, ㉘번 다크 브라운 컬러를 눈 위 점막 가까이 가늘게 발라 눈에 깊이를 더한다.

 

SIMMER NUDE vs PINKY NUDE
0307-056-8

바비브라운의 누드 스웨이드 아이팔레트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이들이 인생 팔레트로 꼽는 바비브라운의 팔레트! 로맨틱 무드의 소프트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색 조합은 없을 듯하다. 16g 9만8천원대.

0307-056-7

LEFT 은은한 반짝임의 누드 아이 ①번 #크림 컬러를 베이스로 펴 바른 위에 크롬 메탈 컬러인 ⑨번 #래미를 얇게 얹는다. 메탈릭한 텍스처의 ③번 #샴페인 토스트 컬러로 언더라인 앞부터 중간, 동공 위 부위에 덧발라 눈매에 입체감을 더한다. ⑩번 #빈티지 벨벳으로 아이라인처럼 표현한다.

RIGHT 차분한 핑크톤의 누드 아이 ②번 #다마스크볼 컬러를 눈두덩에 옅고 넓게 펴 바른다. ⑤번 #트렌치트위스트와 ⑧번 #튤스위트를 믹스해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눈썹 꼬리 쪽을 향해 번지듯 자연스럽게 퍼뜨린다. 언더라인에도 옅은 핑크빛의 ⑧번을 펴 발라 차분하고 은은한 매력의 눈매를 완성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