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가 끝이 아니랍니다.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는 세탁 생활!
캐리어에 쏙 들어가는 휴대용 만능 건조기
세탁기와 인공지능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LG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에게 물어보면 되겠네요. 트롬 씽큐 세탁기는 먼저 음성인식 기능이 있어 목소리만으로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을 들고 있거나 세제를 넣고 있을 때도 목소리만으로 세탁기를 켜고 끌 수 있어 편리하죠. 이것만 가능하다면 인공지능이 아니겠죠?
스마트 케어 기능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옵션을 학습하고, 날씨에 따라 설정을 스스로 변경해주기도 합니다. 가령 비가 오는 날은 탈수를 세게 한다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강력세탁에 더불어 헹굼 횟수를 높여주는 방식이죠. ‘트룸, 전원 켜줘’는 기본이고 ‘트롬, 커피가 묻었는데 어떻게 세탁해?’라고 물으면 식초와 물을 이용한 세척법도 소개해주는 등 정말 똑똑하답니다! 사투리 음성도 반영된다고 해요.
세제가 필요 없는 초음파 청소 디바이스
조금은 특이하게 생긴 이 물건은 무엇일까요? 바로 옷, 물건, 심지어 음식까지 초음파로 세척할 수 있는 소형 청소 디바이스입니다. 평소 쉽게 세척할 수 없었던 안경이나 손톱깎이 같은 필수품은 물론 장신구, 화장도구, 먹을 수 있는 과일까지 세척이 가능합니다. 옷가지나 속옷도 물론이고요. 도구를 물에 넣고, 비누를 풀고, 타이머를 맞추면 끝! 무게가 113g밖에 되지 않아 휴대도 간편하겠네요. 이렇게 시간과 물을 절약하는 비결은 바로 초음파 기술! 미세먼지, 잔뜩 묻혀온 진흙도 모두 초음파로 해결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