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가 역전된 신데렐라 스토리? 욕망 가득한 강남 엄마들의 사교육 실태!  그리고 최첨단 IT 기술이 부르는 상상까지! 봐야 할 것이 너무 많은 12월 드라마들의 관전 포인트는?

20181102_134356_6177

SKY 캐슬

실제로 저럴까? 실제로는 하다! 물론 극적인 상황 설정을 위한 장치들은 있지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교육을 통해서 명문대 입학증을 받아내기 위한 경쟁은 현실에서도 치열하다. 드라마 상에서 입시 코디를 붙이기 위해강남 아파트 준비했다는 자녀들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는 부모의 욕망도 서려있다. 명문가로 통칭되는 자신들이 누린 권력과 명예를 공고히 하는 . 그렇기에 드라마는 자식의 명문대 합격을 위한 부모의 헌신이 초점이 아니라 오히려 부모의 욕망이, 권력과 명예를 위한 인간의 욕망이 어떤 모습을 띄게되는 보아야 한다.

f131868052293260000(0)

남자친구

여행지에서 꿈같은 시간을 함께 했던 사람이 알고 보니 방금 입사한 회사의 대표다. 신입 직원과 대표로 만나니 어색하기는 하나 친밀함을 감출 수는 없다. 회식을 마치고 술에 취해 버스 정류장에 앉아 있는 사람을 대표가 차를 태워서 집에 바래다준다. 그리고 어느 날은 직원이 대표의 어깨에 기대 눈을 붙인다. 수도 없이 많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우연들이 새롭게 다가오는 이유는 단지 배우 박보검의 말간 얼굴 때문만은 아니다. 기존 드라마에서 반복되던 남녀의 역할이 완벽하게 바뀐 관계를 보인다는 것이 드라마를 보는 다른 재미다. 사람의 관계는 경제적, 사회적으로도 여자가 우위에 있을 뿐만 아니라 관계를 정의하는 감정적 결정의 우선권이 여자에게 있다. 그래서 관계가 부담스럽다고 이야기하면 제가 넘쳤다며 정중하게 준비한 선물을 거둘 수밖에 없는 남자의 상황은 자신의 감정을 강요하며대시 말로 관계를 밀어 부치던 많은 남자들과는 확실히 다르다.

D5B83RBHH4QWIX7VN4LT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어딘가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남자 현빈, 해맑은 표정으로 핸드폰을 잠금장치 없이 내어주는 여자 박신혜. 사람의 사랑 이야기만이 드라마의 중심은 아니다. 현실과 가상 현실을 넘나들며 생기는 상황들, AR 게임이라는 첨단의 소재를 드라마에 녹여냈다는 . 죽은 알았던 게임 유저가 게임 가상 캐릭터로 부활되기도 하는 , 세상에 없던 소재를 풀어내는 상황을 지켜 보자. 숨이 막히는 듯한 전개는어떤 드라마에서도 없었던 긴장감을 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