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정 효과와 디톡스를 둘 다 경험하고 싶다면, 혹은 각질 케어와 안티에이징을 동시에 누리려면? 아무래도 평범한 마스크 팩으로는 역부족이다. 냉장고 속 잠자고 있는 재료를 이용해 친환경 피부 관리에 도전해볼 것!

 

1013-076-1

 

1013-076-2

아보카도 현미 마스크 | 유분 조절 + 안티에이징

재료 현미 가루 1큰술, 아보카도 반 개, 사과즙 1큰술

아보카도를 포크로 으깬 뒤, 현미 가루를 넣고 사과즙을 더해 완성한 버터 타입 마스크. 비타민 E를 함유한 아보카도는 노화 방지 효과가 있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현미 가루와 사과즙은 유분기를 빨아들인다. 마스크 팩이 꾸덕하게 마를 때까지 기다린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피부 컨디셔닝 효과가 뛰어난 마스크로 순하고 부드럽다. 쉽게 상하므로 냉장 보관하는 것을 권한다.

 

1013-076-3

허니 레몬 마스크 | 잡티 제거 + 수분 공급

재료 밀가루 2스푼, 꿀 2스푼, 레몬 반 개

언제든 쉽게 찾을 수 있는 주방 재료로 맑고 투명한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꿀은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하고 레몬의 산성을 희석하는 역할을 한다. 레몬은 착즙기로 즙을 내서 넣어야 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자극 없이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한다. 다만 자외선에 바로 노출되면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1013-076-4

아메리카노 해초 마스크 | 피부 진정 + 디톡스

재료 아메리카노 반 컵, 오이 반 개, 다시마 한 장

건성 피부를 위한 팩이다. 부드럽게 간 오이에 마시다 남은 아메리카노를 넣어 반죽한다.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거친 피부를 보드랍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오이 역시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톤을 환하게 한다. 오이와 커피 반죽에 다시마를 넣고 기다린 후, 반죽을 머금어 탱탱해진 해초를 얼굴에 알맞게 찢어 붙인다. 해초는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고 비타민 B를 채운다.

 

1013-076-5

에그 마요네즈 헤어 마스크 | 손상 모발 복구+ 윤기

재료 유기농 마요네즈 3큰술, 달걀 1개, 요거트 1큰술

달걀 노른자를 분리해 마요네즈와 섞어준다. 여기에 요거트를 넣어 섞는데, 이는 달걀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없다면 꿀로 대체할 수도 있다. 묽은 크림 같은 팩이 완성되면 모발 끝에 집중적으로 발라주고, 20분 후 헹군다. 한결 부드럽고, 은은하게 윤기 도는 머릿결을 기대해도 좋다.

 

1013-076-6

슈가 립 스크럽 | 각질 제거 + 보습

재료 꿀 1큰술, 황설탕 1큰술, 코코넛 오일 1큰술

건조하고 튼 입술에 활력을 더할 립 스크럽이다. 꿀과 설탕을 섞은 뒤, 코코넛 오일을 넣고 저어준다. 코코넛 오일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완성된 립 스크럽으로 입술을 살살 문지르면서 물로 씻어낸다. 그런 다음 립밤을 이용해 속살이 드러난 입술을 다독여줄 것!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장밋빛 입술로 가꾸기, 그리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