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철에 맞춰져 있던 피부 컨디션을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맞추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수분 공급이 가장 먼저인데, 하루에 8잔 이상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피부 유형에 따라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맞추는 보습제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천대길병원 피부과 노주영 교수는 조언한다. 밸런스가 잘 잡힌 리치 크림으로 환승해야 하는 이유다. 지금이야말로 피부를 코팅해 수분 증발을 막는 크림 제형으로 눈을 돌릴 때. 탄탄한 보습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 훨씬 효과적이다.

 

ANTI-AGING
탄탄한 보습은 기본. 안티에이징 기능까지 갖춘 쫀쫀한 크림.

0905-054-1

1 쫀쫀 피부 담요 바셀린처럼 투명하고 쫀득한 제형으로 꿀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는다. 원더바스의 꿀 랩핑 크림 90ml 3만원.
2 원조 마유 크림 마유에 들어 있는 천연 포화 지방산을 고순도로 농축시켜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 트리플 펩타이드가 피부 탄력을 잡아준다. 게리쏭의 9 컴플렉스 탄력 크림 70g 3만6천원.
3 자물쇠 크림 크림치즈처럼 묵직한 질감이지만 바르고 나면 피부에 매끄러운 코팅막을 형성한다. 세라마이드가 피부를 부드럽게 가꾼다. 쏘내추럴의 세라 펩타이드 크림 50ml 3만9천원.
4 바르는 필러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심는 실리마린과 콜라겐을 채워 볼륨을 끌어올리는 악틴, 수분을 채우는 히알루론산 삼박자가 어우러졌다. 유세린의 하이알루론 엘라스티 시티데이 크림 50ml 6만8천원.
5 실타래 크림 떠내면 실처럼 늘어나는 질감으로 항산화에 뛰어난 슈퍼 플라보노이드™와 5개국에서 특허 받은 바이오 셀레티노이드™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꾼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 50ml 10만원.
6 숙면 크림 밤사이 피부 재생을 도와 안색을푹 잔 듯 편안하고 고르게 가꾼다. 클라란스의 엑스트라-퍼밍 나이트 크림 모든 피부용 50ml 13만원.

7 탄력의 황금 비율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되어 지질 성분을 견고하게 결합시킨다. 스킨수티컬즈의 트리플 리피드리 스토어 2:4:2 48ml 18만원대.
8 꿀벌의 선물 피부 장벽 형성에 도움을 주는 위쌍 허니를 담았다. 피부 표면부터 깊은 곳까지 층층이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끌어올리고 매끄럽게 가꾼다. 겔랑의 아베이로얄데이 크림 50ml 19만5천원.
9 왕후의 피부 비결 태반과 동충하초, 녹용 등 피부의 힘을 끌어올리는 재료를 조합해 피부 표면뿐 아니라 속의 힘, 자생력을 강화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비첩 자윤 크림 60ml 23만원.
10 정성 가득 크림 청정 지역에서 손으로 채취한 해초와 유효 성분을 3개월 이상 저온에서 발효시켜 담았다.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탁월하다. 라 메르의 크렘 드 라 메르 60ml 39만8천원대.
11 촘촘 생기 크림 캐비아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셀루라 콤플렉스가 탄력을 채운다. 가볍게 발리면서도 피부 표면에 은은한 윤기가 남는다. 라프레리의 스킨 캐비아 럭스 크림 쉬어 프리미어 50ml 61만7천원.
12 럭셔리 크림 오감을 만족시키는 향기와 풍성한 질감이 특징. 바르자마자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가 실크처럼 부드럽고 촘촘하게 빛난다. 샤넬의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크렘 50ml 65만7천원.

 

WHITENING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고, 화이트닝 제품은 건조하다는 편견을 깬 크림.

0905-054-21 무자극 미백 크림 레몬밤과 쌀 등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7가지 식물 성분을 담았다. 피부 통로에 수분을 채우고 시어버터가 윤기를 더한다. 라곰의 셀러스 화이트 모이스처 크림 50ml 3만4천원.
2 진주알 메이커 치즈처럼 늘어나는 질감이 특징. 흑진주 추출물이 생기를 더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로 피부톤을 개선한다. 메리케이의 루미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30ml 6만2천원.
3 인삼 담은 크림 생강처럼 톡 쏘는 향이 첫인상. 미끄러지듯 펴 발리고 인삼 오일이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씌운다. 다나한의 인삼씨 비책 수분 영양크림 50ml 6만9천원.
4 물방울 화이트닝 문지르면 에센스가 송골송골 맺힐 정도로 수분감이 뛰어나고 홍삼 원액이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동인비의 담 리치크림 60ml 8만5천원.
5 철벽 보습막 안토시아닌과 비타민이 풍부한 히비스커스 추출물, 다마스크로즈 오일이 들어 있어 피부를 코팅하듯 마무리한다. AHC의 365 레드 크림 50ml 9만원.
6 멜라닌 레이더 특허 성분 듀오비타펩과 비타민 C가 피부톤과 탄력을 개선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한다. 셀큐어의 듀오 비타펩 얼티밋 크림 50ml 15만원.

 

SOOTHING
자극받고 달아오른 피부를 다독이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

0905-054-3

1 최소성분 최대효능 EWG 그린 등급의 12가지 성분만 담았다. 흡수가 빠르고 48시간 보습력을 인증받았다. 메이크프렘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80ml 2만8천원대.
2 리얼 안심 크림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없이 13개의 성분만 담았다. 트러블 제거 후나 레이저 시술 후, 피부 표면부터 점막,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아더마의 더말리부+ SOS 크림 50ml 2만원.
3 멸균 진정 크림 16개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크림이 염증을 가라앉히고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인다. 특허 받은 패키징 덕분에 개봉 후에도 오래 사용 가능하다. 아벤느의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리치 50ml 2만8천원.
4 99% 자연 유래 로열젤리를 함유한 고보습 나이트 크림. 칼렌듈라 꽃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버츠비의 스킨 너리쉬먼트 나이트 크림 51g 3만9천원.
5 밀착 보습 크림 EWG 그린 등급 원료만 사용한 수분장벽 크림. 멀티밤처럼 단단한 제형으로 피부에 반응해 사르르 녹아든다. 뷰디 아니의 모이스트 04 크림 50ml 3만8천원.
6 카밍 크림 EWG 그린 등급 원료만 담은 크림으로 판테놀이 수분을 피부 깊숙하게 침투시키고 생크림처럼 꾸덕한 제형이 수분 증발을 막는다. 캣치 바이 손유나의 씨캣 카밍 크림 50ml 4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