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조명이라서, 때로는 비 오는 야외 무대에서도 짙은 화장을 지켜야 하는 댄스 크루와 함께 메이크업 픽서를 평가해봤다. 걸크러시 메이크업을 가장 잘 유지해주는 초강력 픽서는?

올바른 픽서 사용법
스프레이형 픽서를 뿌릴 땐 팔을 쭉 펴고, 얼굴에서 20~30cm 떨어진 위치에서 분사하는 것이 정석! 메이크업 전후 어느 때나 사용할 수 있지 만, 보통 스킨케어를 마치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에 사용한다. 파우더를 바른 후 사용하면 오히려 화장이 뭉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 것. 또한 픽서 분사 후엔 손부채질을 하거나 마른 퍼프로 살짝 두 드려주면 메이크업 고정력을 더 욱 높일 수 있다.

0828-042-1

1 어반디케이의 메이크업 세팅 픽서 
시큼한 접착제 냄새가 나 화장품을 잘 모르는 사람도 ‘아 뭔가 고정시키는 기능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가장 유명한 픽서답게 피부 타입에 따라 3가지로 세분화된 것이 특징이다. 분사 방법 탓이었을까?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명성에 비해 지속력이 좀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다. 118ml 3만9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2 쏘내추럴의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매우 부드럽게 분사돼 얼굴 전체에 고루 뿌려진다. 피부에 흡수되는 속도도 빨라 두꺼운 메이크업 위에 뿌려도 갑갑하지 않다. 향이 독특한데, 블라인트 테스터들은 D브랜드의 도넛 향이 난다고 입을 모았다. 75ml 1만5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3 메이크업포에버의 미스트 앤 픽스
촥하면 착! 깔끔한 분사력에 한 번 반하고, 은은한 향에 두 번, 메이크업을 투명하게 코팅해주는 사용감에 세 번 반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픽서답게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는 평을 받았다. 분사력이 강한 편이니 다른 픽서보다 좀 더 멀리서 뿌리는 것이 안전하다. 125g 3만9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4 3CE의 메이크업 픽서 미스트 
스킨케어용 미스트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수분 프라이머 미스트다. 피부 보습에 좋은 성분을 함유해, 건성피부나 물광이나 윤광 피부 표현을 원하는 사람에겐 제격이지만, 복합성이나 지성 피부엔 번들거림만 더해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80ml 1만7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0828-042-2

5 메리케이의 메이크업 피니싱 스프레이
촉촉함이 느껴지는 데 반해 흡수력이 굉장히 빠른 편이다. 뿌리고 5초만 지나도 파우더를 바른 듯 피부 표면이 보송보송해진다. 은은한 플로럴 향으로. 테스트 제품 중 향이 가장 좋다는 평을 받았다. 메이크업 고정력도 상당했다. 59ml 3만2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6 미샤의 픽스 미 메이크업 픽서 
질소 충전 스프레이라 확실히 곱게 분사된다. 안개 속을 걷는 듯 촉촉하고, 금세 피부에 스며 무엇도 뿌리지 않은 듯 가볍다. 메이크업도 내추럴하게, 향도 은은한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 50ml 1만1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7 헤라의 메이크업 픽서 
얼굴에 분사하고 마르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는 점이 아쉽다. 부채질을 하면 좀 더 빨리 마르는데, 피부를 조이는 느낌을 남긴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보다 스킨케어 직후에 다음 단계 제품의 밀착력을 높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듯하다. 110ml 3만2천원대.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8 투쿨포스쿨의 퍼펙트데이 메이크업 픽서 
안개 분사를 넘은 미세 안개 분사 미스트! 에디터 개인적 취향으로는 이 제품이 베스트다. 테스트에서도 공연 화장보다는 가벼운 데일리 메이크업을 했을 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 약간 끈적임이 남는다는 것이 단점인데, 파우더를 덧바르면 괜찮은 정도다. 50ml 1만2천원.
분사력 ★★★★★  밀착 & 흡수력 ★★★★  메이크업 지속력 ★★★

 

BLIND TESTERS
<얼루어> 픽서 트라이얼 기사의 테스터로 참여한 원더크루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댄서 마리(MMARY)가 이끄는 걸리시 힙합 댄스 크루다. 멤버로는 hitch, zaki, vella, myu가 소속돼 있으며 방송, 광고, 화보 등 오버그라운드와 언더그라운드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원더크루가 궁금하다면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wondercrew_official과 매니지먼트 계정 @drd_aliance를 살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