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3-150-1

양말 하나로 바뀌는 샌들 스타일링

 

0603-150-2

발을 훤히 드러내는 샌들! 아직 시기적으로 이른 선택일까. 양말과 샌들로 환절기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0603-150-3

진한 다홍색 앵클 스트랩 힐은 가격미정,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 체크무늬 양말은 14만원, 펜디(Fendi). 노란색 면바지는 25만원대, M.I.H 진 바이 매치스패션닷컴(M.I.H Jeans by Matchesfashion.com).

ON AND ON COLOR

강렬한 비비드 컬러에도 어색하지 않게 양말을 매치하려면? 옷이나 신발의 컬러를 담은 양말을 선택하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슈즈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0603-150-4

은색 글래디에이터 샌들은 15만원대, 닥터 마틴(Dr. Martens). 스포티한 양말은 7천원대,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 데님 팬츠는 21만원대, 올세인츠(Allsaints).

SPORTY STEP

캐주얼한 데님 룩에 매치하기 쉬운 스포티한 샌들. 여기에는 컬러로 포인트를 준 무늬나 귀여운 문구를 담은 면 양말을 신으면 스트리트 패션 감성이 물씬 나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0603-150-5

YSL 모노그램 굽 샌들은 가격미정, 생 로랑 바이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주황색 양말은 7천원대, 아이헤이트먼데이. 흰색 바지는 가격미정,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MICHAEL Michael Kors).

OFFICIAL CHIC

아찔한 굽의 스트랩 샌들에도 양말을 곁들일 수 있다. 단 컬러는 그리 튀지 않게, 톤온톤으로 맞추면 더욱 조화로워 보인다. 화이트 팬츠에, 짙은 갈색 샌들에 밝은 갈색 양말을 신은 것처럼 말이다.

 

0603-150-6

버클 장식 에나멜 가죽 샌들은 가격미정, 미우미우(Miu Miu). 줄무늬 양말은 8천원대, 아이헤이트먼데이. 데님 팬츠는 19만원대, 로우클래식(Low Classic).

ROUGH SANDAL

투박한 디자인과 산뜻한 컬러의 샌들에는 같은 컬러 톤의 스트라이프 패턴 양말을 신어 경쾌함을 더했다. 신발과 양말에 장식이 많으니 팬츠는 최대한 심플한 것을 매치하자.

 

0603-150-7

벨크로 여밈으로 만든 페이즐리 무늬 샌들은 75만원, 겐조(Kenzo). 주황색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주름치마는 32만원대,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SUMMER PAISLEY

현란한 패턴끼리 매치하고 싶다면, 솔리드 컬러 양말로 룩에 쉼표를 주는 것도 방법. 시원한 맨다리도 좋지만 정강이까지 오는 크루 삭스는 룩을 훨씬 어리고 스타일리시하게 만든다.

 

0603-150-8

글리터 샌들은 20만원대, 아쉬. 도트 무늬 치마는 13만8천원, 듀이듀이(Dew E Dew E). 메탈릭한 양말은 1만원대, 앤아더스토리즈(&OtherStories).

ROMANTIC GLITTER

시선집중 일순위 글리터 슈즈에는 은은한 반짝임을 더한 양말을 신어도 좋겠다. 단, 컬러는 너무 강하지 않게, 샌들 색 범위 안에서 고르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