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으로 손꼽히는 펩타이드. 다양한 피부 고민별 맞춤 펩타이드 제품을 소개한다.

0407-060-1

FOR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키고 싶은 35세에게 
1 엘리자베스아덴의 세라마이드 리프트 앤 펌 스컬프팅 젤 탄력을 부여하는 콜라겐과 아세틸 트리펩타이드-2 성분을 담았다.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 롤러 타입의 스컬프팅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내장되어 있다. 처진 볼살이나 턱선, 목주름 부위에 유효 성분과 함께 롤링하면, 피부결이 부드러워지고 잔주름이 완화된다. 50ml 10만원.

FOR 피부에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은 26세에게
2 닥터자르트의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 노화가 시작되기 전 피부 기초 체력을 튼튼하게 강화하는 8-펩타이드 콤플렉스와 안색을 맑게 개선하는 복숭아꽃 추출물이 들어 있다. 점성이 느껴지는 텍스처이지만, 바른 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아침에 사용해도 밀림이 없다. 특히 사용 직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면 더욱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고,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40ml 4만2천원.

FOR 붉은 피부와 탄력이 떨어진 피부가 고민인 29세에게
3 디올의 캡춰 유쓰 수더 에이지-딜레이 수딩 세럼 레이어링이 가능한 개별 맞춤형 세럼 중 하나로 예민한 피부를 위한 수딩 세럼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나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이고, 자연에서 추출한 오가닉 코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 미세한 잔주름을 완화한다. 30ml 14만원.

FOR 색소침착과 주름 관리를 동시에 하고 싶은 23세에게
4 메디큐브의 레드 이레이징 스팟 세럼 칙칙한 안색을 완화하는 글루타치온과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팔미토일펜타 펩타이드-4를 함유해 과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증진한다. 볼을 롤링하며 바르는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고농축 성분을 함유해 얼굴 전체에 펴 바르기보다는 국소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제형이 콧물처럼 끈적하므로 저녁에만 사용하기를 권한다. 5ml×2개 2만6천원.

FOR 무거운 안티에이징 크림이 부담스러운 30세에게
5 A24의 에이지 디파잉 펩타이드 콤플렉스 정제수 대신 알로에베라잎즙 58%를 바탕으로 한 겔 타입 세럼. 주름을 팽팽하게 가꾸는 펩타이드 성분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했다. 눈가나 입가 주변, 이마 등 얼굴 잔주름뿐 아니라 목주름이나 턱선과 같이 안면 리프팅에도 효과가 있다. EWG 1-3등급의 안전한 성분만 사용하고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0ml 8만8천원.

FOR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관리하고 싶은 33세에게
6 토니모리의 BIO EX 셀펩타이드 앰플 바다의 활력을 담은 크리스테마린 스템셀 에너지와 보툴리눔 유래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한다. 쫀쫀한 제형의 고농축 앰플이 주름 면적이나 깊이, 길이까지 복합적으로 관리해 미세한 주름을 탱탱하게 채워준다. 생체모방수 95%가 함유되어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하고,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작은 용량으로 나눠져 있어 오랜 시간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도 만족스럽다. 8ml×28개 12만8천원.

 

* 펩타이드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화합물을 말한다.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완화하는 기능과 함께 피부 세포막을 강화해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펩타이드의 대표 성분은 EGF다. 우리 몸을 보호하는 상피세포 성장인자로, 상처 치유와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자주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