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는 지루하고, 혼자 하는 운동은 외롭다면? 스포츠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운동 클래스를 주목하라!

나이키 런 클럽, 트레이닝 클럽 (NRC, NTC)

0303-068-나이키 1

신청 페이지 www.nike.com/SEOUL
비용 무료
시간 주로 월~금 오후 8시, 토 오후 2시
장소 서울 시내 5개의 나이키 매장

나이키2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프로그램들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월, 수, 토요일에는 러너들을 위한 러닝 프로그램이, 화, 목요일에는 여성들만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NRC는 러너들이 원하는 거리, 속도, 운동 레벨이나 실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은 것이 특징이다. 러닝 입문자들을 위한 코스와 페이스로 러닝을 알려주는 레디-셋-고 런, 러닝의 속도 향상과 보다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피드런과 롱런 등 각 세션마다 다른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각 세션마다 원하는 그룹을 선택할 수도 있다. 1킬로에 7분 정도의 느린 페이스로 달리는 초보자를 위한 오렌지 그룹부터 블루, 블랙 등 자신의 건강 상태와 신체 능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NTC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근력과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여성만 신청할 수 있다.

0303-068-2나이키 3

나이키닷컴 가입 후 매주 일요일 2시에 나이키닷컴 시티 페이지에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룰루레몬의 커뮤니티 클래스

0303-068-3룰루레몬1

신청 페이지 https://blog.naver.com/lululemonkr, 현장 선착순 참여.
비용 무료
시간 주로 화~일. 시간은 변동.
장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3개 매장

룰루레몬2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건강하게 누리도록 돕는 것이 모토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의 매장 지하 1층에 마련된 스웨트 앨리에서 다양한 운동 선수와 요가 강사가 함께하는 클래스를 진행한다. 필라테스와 다양한 종류의 요가(아크로 요가,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 힐링 요가 등), 또는 트레이닝 클래스와 러닝, 명상 클래스까지 매일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루하지 않다. 파르나스몰과 스타필드하남의 매장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0303-068-4룰루레몬3

참가하고 싶다면 룰루레몬의 공식 블로그를 모니터링할 것. 각 클래스의 장소와 일정, 내용이 블로그에 공지되면 참여하고 싶은 클래스에 따라 기재되어 있는 방법대로 신청하면 된다. 현장 등록으로 진행되는 클래스는 당일 수업 시작 30분 전부터 등록이 가능하고, 별도의 등록이 필요한 앰배서더 클래스는 공지가 나온 후 사전 신청하면 클래스 이틀 전 추첨을 통해 개별 연락을 준다. 최대 참여 인원은 프로그램마다 상이하나 15~30명 정도.

아디다스 러너스(AR) 서울, 런베이스 서울

아디다스 1

신청 페이지 http://adidasrunners.kr/, http://adidasrunbase.kr/
비용 무료 / 4천원
시간 평일 12시~오후 11시, 주말 오전 8시~오후 10시.
장소 성동구 서울숲 2길 32-14 갤러리아포레 G층

아디다스 2

아디다스는 2016년 문을 연 런베이스 서울이라는 장소를 중심으로 러닝 문화를 발전시켜왔다. 런베이스 서울은 2년간 3만 명 이상이 다녀갔을 정도로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끌었던 곳. 개인 라커룸과 샤워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러닝화와 러닝 의류를 빌려 쓸 수도 있어서 퇴근 후 바로 방문해서도 러닝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 경리단길에서 운영하던 것을 접근성과 주변 환경을 고려해 지난 1월 서울숲 근처로 이전했고, 서울숲 코스와 한강 코스, 트랙 코스 등 다양한 러닝 코스를 제안해준다. 아디다스 러너스(AR) 서울이라는 무료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 아디다스 러너스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요가와 기초 단련, 시티런 등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주로 런베이스 서울 또는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등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0303-068-5아디다스 3

런베이스 서울의 경우는 그냥 방문해서 결제하면 된다. 샤워시설이나 간단한 운동 기구, 라커, 스포츠 음료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아디다스 러너스의 경우는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 사이트를 통해 개별 클래스를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