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시작은 서로의 취향을 인정하는 것 아닐까. 채식하는 연인을 위해, 건강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날 함께 가면 좋을 비건 레스토랑. 생각보다 정말 맛있다.
티마하우스
건강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하는 것을 꿈꾸는 발효음식 전문점이다. 주택을 개조한 예쁜 외관과 깔끔하고 넓은 매장 내부가 돋보인다. 모든 메뉴는 생식과 가열 그리고 발효, 이 세 박자를 갖춰 위가 소화를 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표 메뉴는 저온으로 가열해 요리한 ‘뿌리채소 수비드 샐러드’와 패티의 식감이 살아 있는 ‘비건 스테이크’다. 식약처가 인증한 ‘TIMA 1825’는 40여 가지 국내산 재료를 5년간 숙성시킨 발효 원액 음료다.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97길 71 문의 070-8612-0730
베제투스
‘VEGETARIAN’의 어원에서갖고 온 이름 베제투스는 건강한 햄버거와 라자냐 등을 만드는 곳이다. 시중의 햄버거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특별한 맛이다. 햄버거 패티는 렌틸콩 베이스에 양파, 버섯 등이 들어가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비건 치즈를 사용한 라자냐는 실제 라자냐와 매우 비슷한 맛이지만 덜 자극적이고 깔끔하다. 심플한 벽과 짙은 목재 테이블이 어우러지는 공간에 크고 작은 초록빛 식물이 생기를 더한다. 색다른 채식이 간절한 날 가기 좋은 곳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59 문의 070-8824-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