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피부 고민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씻는 물부터 바꿔보자! 매일의 샤워 시간에 소소한 즐거움을 더해줄 각양각색 샤워 필터를 에디터가 꼼꼼하게 사용해봤다.

 

최근 수돗물에 존재하는 잔류염소와 오래된 수도관에 존재하는 녹물을 걸러주는 샤워 필터의 인기가 뜨겁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원 줄리안 안델만 교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가 욕실에서 15분간 샤워하는 사이 호흡으로 흡수되는 휘발성 오염물질의 양은 1리터의 수돗물을 마셨을 때 흡수되는 양과 같다’고 한다. 수돗물에 함유된 유해물질이 샤워를 하는 동안 호흡을 통해 몸속에 흡수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수돗물은 가정으로 공급되기 전 미생물, 박테리아 등의 세균을 살균, 소독하기 위해 정수 처리 시설에서 두 번의 염소 처리 과정을 거친다. 잔류염소란 수돗물을 염소로 소독했을 때 특정한 형태로 존재하는 염소를 말한다. 문제는 이 잔류염소가 물속에 과량 남아 있을 경우 금속이 부식되고 발암물질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 심한 경우 천식,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탈모와 피부 노화를 가속화할 수도 있다.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 샤워 필터의 작동 원리는 비타민 C를 함유한 겔 타입의 필터가 수돗물을 여과시켜 잔류염소와 녹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평소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해도 피부나 몸에 아무 이상이 없었다면 굳이 샤워 필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피부 고민이 개선되지 않거나 아토피, 건선, 피부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 아이와 반려동물을 수돗물로 씻기는 것이 찝찝한 경우, 노후한 수도관이 찝찝한 경우라면 한 번쯤 샤워 필터를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샤워 필터를 수전이나 샤워기 헤드에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샤워 시간이 조금 더 즐거워질 테니까!

0101-058-1

 

1 진담의 비타솔트 사해소금 샤워필터 레몬향
비타민 C와 우유 파우더를 함유한 겔 타입의 필터가 수돗물 속 잔류염소와 미세 녹물을 말끔하게 걸러준다. 피부에 미네랄을 공급하는 사해소금이 담겨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 완화에 효과적이다. 샤워 내내 레몬 솔트 향이 풍겨 마치 고급 온천에서 입욕 중인 듯한 느낌이 든다. 4인 가족 기준 약 1개월간 사용 가능하며, 향은 레몬과 라벤더, 로즈 총 3가지다. 188g 3만2천원.

2 바디비타의 샤워필터 라벤더 블로썸
달팽이 점액 추출물과 비타민C, 우유 분말을 단단하게 젤리화해 물에 의한 용해를 최적화했다. 투명한 용기로 남은 겔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교체 시기를 쉽게 알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화이트 로즈와 스파클링 레몬, 쟈스민 민트, 라벤더 블로썸 4가지 향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향을 골라 쓸 수 있다. 4인 가족 기준 약 45일~60일간 사용 가능하다. 170g 3만5천원.

3 낫포유의 비타클렌징 샤워기
천연 비타민 C로 채워진 겔 타입의 필터와 샤워기가 세트 구성됐다. 샤워기 헤드 내에 세라믹 은나노 항균 볼이 내장돼 항균 효과가 뛰어나며, 헤드의 스위치를 통해 수십만 개의 음이온이 생성되는 안개분사와 버블수, 마사지, 샤워, 멈춤 중에서 물줄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다른 샤워기와 필터가 호환되지 않는 점은 조금 아쉽다. 약 1~2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샤워기 250g 필터 53g 5만9천원.

4 H201의 비타민 샤워 필터 블랙 체리 머스크
PP 섬유조직 필터가 녹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샤워 필터.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트레할로스와 달팽이 점액 추출물, 비타민 C, 우유 파우더 등의 유효 성분이 뜨거운 물이 닿았을 때 한 번에 유출되지 않도록 특수 겔 형태로 필터를 제작했다. 4인 가족 기준 약 45~60일간 사용 가능하다. 향은 스윗피치 그레이프 프릇, 블랙체리 머스크, 일랑일랑 아이리스, 아쿠아 블루 레몬 4가지다. 160g 3만2천원.

5 바디럽의 비밀샤워 포근한 라벤더 블로썸
겔 타입 필터에 담긴 천연 비타민 C 성분이 물속에 천천히 녹아들어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잔류 염소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물을 깨끗하게 정화한다. 우유 파우더가 피부 각질을 완화하고, 티트리 추출물이 과다 피지를 조절해 사용할수록 피부가 매끈매끈 보드라워지는 느낌이 든다. 싱그러운 자몽피치, 포근한 라벤더 블로썸, 순수한 블루라임 3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170g 2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