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두드리면 촉촉함이 터진다! 찬 바람이 부는 계절에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에센스 팩트 10개를 직접 써봤다.

★ 실망이다
★★ 별로다
★★★ 보통이다
★★★★ 만족스럽다
★★★★★ 적극추천

 

1227-036-

1 페리페라의 밀크 퐁당 팩트 SPF50+/PA+++ 0호 핑크 밀크 밀크 프로테인과 산양유 추출물 등 우유에서 얻은 보습 성분이 들어 있으며, 마치 톤업 크림처럼 피부톤을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밝힌다. 짙은 메이크업보다는 가벼운 피부톤 보정과 촉촉한 윤기를 원할 때 제격.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겠다. 14g 1만6천원. 1g 1천1백원대.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2 이자녹스의 에이지 포커스 피토 프로레티놀 에센스 광채 커버 팩트 SPF50+/PA+++ 21호 라이트 베이지 다이아몬드, 진주, 루비, 사파이어 등 주얼 파우더가 들어 있어 피부에 고급스러운 광채를 부여한다. 한 번만 발라도 웬만한 홍조나 잡티는 가려질 만큼 커버력이 뛰어나다. 뛰어난 커버력 탓에 자칫 피부 표현이 두껍고 뭉쳐 보일 수 있으니 양 조절에 유의할 것. 10g×2개 4만원. 1g 2천원.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3 에뛰드하우스의 진주알 맑은 에센스 비비밤 SPF50+/PA+++ 페탈 살짝 단단한 느낌의 밤 제형. 문지르듯 바르면 간혹 요철이 도드라져 보일 때가 있는데 톡톡 두드려 얹듯이 바르면 빈틈없이 밀착된다. 번들거리거나 끈적임 없이 겉은 매끈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컬러는 전체적으로 밝게 출시된 편. 16g 1만8천원. 1g 1천1백원대.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4 에스쁘아의 페이스 슬립 하이드레이팅 컴팩트 AD 아이보리 퓨어 대나무 수액, 석류 추출물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보다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실크처럼 얇고 고르게 펴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수정 화장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메이크업이 오래간다. 동양인의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너무 붉거나 노랗지 않은 차분한 아이보리 컬러. 10g 3만8천원대. 1g 3천8백원.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5 루나의 에센스 수분광 팩트 AD SPF50+/PA+++ 5중 히알루론산과 에센스를 68% 이상 함유했다. 얼굴에 두드리자마자 차가울 정도로 쿨링감이 느껴진다. 가까이서 봤을 때 주근깨나 트러블 자국 같은 잡티는 거의 가려지지 않았고, 모공이나 요철 커버력도 높지 않지만 신기하게도 피부가 무척 좋아 보인다. 얼굴 전체에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광채가 더해져서인 듯하다. 12.5g×2개 3만3천원. 1g 1천3백원대.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1227-036-2

6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공진향:설 미백 에센스 수분 팩트 SPF50/PA+++ 21호 피부 상태가 어떻든 마치 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매끄럽게 펴 발린다. 피부에 얇은 수분 막을 형성하는 느낌으로, 들떠 있는 각질까지 가라앉혀주는 듯하다. 일단 한 번 밀착되고 나면 손가락으로 문질러도 웬만해서는 벗겨지지 않을 만큼 지속력도 좋다. 15g 6만5천원. 1g 4천3백원대.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7 에이지 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 오리지널라인 화이트 라떼 21호 SPF50+/PA+++ 모든 면에서 기본 이상이다. 베스트셀러가 왜 베스트셀러인지를 느끼게 해주는 일명 ‘견미리팩트’. 얼굴에 문지르듯 얹은 후 톡톡 펴 바르면 팩트가 녹아들 듯 피부를 감싸 윤기나고 쫀쫀해 보인다.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뜨거나 뭉치지는 않지만 지나치게 번들거릴 수 있다. 12.5g×2개 4만원. 1g 1천6백원.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8 클리오의 누디즘 워터그립 에센스 팩트 SPF50+/PA+++ 4호 진저 조금 많이 얹어도 열심히 두드리면 뭉침 없이 얇게 펴 발린다. 커버력이 아주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본래 타고난 피부가 좋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표현되고, 수정화장 시에 덧발라도 들뜸이 없다. 의외로 10개 제품 중 1g당 가격이 가장 저렴한 가성비 갑 제품. 17g×2개 3만원. 1g 8백원대.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9 씨미의 다이아 광채 크림 팩트 SPF30/PA++ 콜라겐,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 28종의 유효 성분이 함유된 크림 제형의 팩트. 영양이 과다해서인지 지성 피부에게는 자칫 기름지다고 느껴질 수도 있을 정도로 촉촉하다. 밝은 컬러 하나라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바르고 조금 지나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12g 4만8천원. 1g 4천원.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

10 다나한의 인삼씨 비책 에센스 커버 팩트 SPF50+/PA+++ 21호 화사한 베이지 인삼씨 오일이 들어 있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제형이 촉촉하게 밀착되도록 도와준다. 노란 기가 도는 차분한 베이지 컬러로 화사하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고르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톤을 연출한다. 밀리는 제형이 아니라서 원하는 만큼 덧발라 커버력을 조절할 수 있다. 12g×2개 4만원, 1g 1천6백원.

커버력 ★★★★
촉촉함 ★★★
발림성 ★★★
지속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