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산뜻하게 보내면 하루가 달라진다. 새해를 맞아 아침을 여는 습관부터 바꿔보자. 10분만 투자하면 훨씬 활기차고 생기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길!

 

1223-060-1

1223-060-2

 

FIRST STEP
바람 빼기 자세 누운 상태에서 복부를 압박하며 호흡하면 마사지 효과가 있다. 장 운동을 돕고 쾌변을 촉진하며 서혜부를 자극해 밤사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한다.

HOW 1 등을 대고 누워 두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긴다. 2 한쪽 다리는 가슴 쪽으로 당긴 채 반대쪽 다리는 쭉 뻗어 뒤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3 두세 번 호흡한 후 다리를 교차해 반복한다.
CHECK 껴안은 발끝은 몸통 쪽으로 당기고, 복부는 누르듯 자극을 준다.

 

 

1223-060-3

1223-060-4

 

SECOND STEP
깍지 낀 사이드 밴드 자세 깍지를 끼고 기지개를 켜 자는 동안 굳어 있던 척추와 어깨, 손끝을 이완시킬 것.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겨드랑이 부분을 자극해 상체의 순환을 돕는다.

HOW 1 양손을 깍지 낀 후 숨을 마시며 상체를 펴고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뻗는다. 숨을 내쉬며 복부를 끌어당기고 상체를 숙인다. 2 숨을 마시며 상체를 펴고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뻗는다. 숨을 내쉬며 상체를 좌, 우로 기울인다. 시선은 하늘을 본다.
CHECK 척추 사이사이를 길게 늘인다는 생각으로 동작을 한다.

 

 

1223-060-5

식물은 더 가드네스트. 운동복은 모두 룰루레몬.

 

THIRD STEP
의자 자세 양치나 헤어 드라이를 할 때 1분 정도 의자 자세를 취해보자. 몸에서 가장 큰 근육 중 하나인 허벅지를 운동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여준다. 온몸에 생기와 활력을 더한다.

HOW 1 두 발을 골반 너비만큼 나란히 벌려 선다. 2 숨을 들이마시며 곧게 서고, 내쉬면서 투명한 의자에 앉듯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뒤로 살짝 뺀다. 3 양팔을 어깨 높이만큼 앞으로 뻗는다.
CHECK 너무 빠르지 않은 속도로, 10회 이상 반복하는 게 좋다.

 

 

1223-060-6

 

FOURTH STEP

TEA TIME 마무리는 차가운 몸에 따스한 기운을 불어넣는 차 한 잔으로. 따뜻한 차를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고 면역력이 높아진다.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데 효과적인 건 당연지사. 또 춥고 메마른 날씨에 가장 타격을 받는 곳이 바로 피부인데, 비타민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꾼다.

 

◊ 자이요가 강사 사쉬가 아침을 산뜻하게 여는 요가 동작을 동영상으로 알려줍니다. 1월 2일부터 <얼루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