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지붕’이라 불리는 눈썹은 전체 인상을 좌우한다. 그동안 눈썹을 대충 쓱쓱 그려 숱만 채워왔다면? 지금이라도 나에게 잘 맞는 눈썹 모양과 제품을 찾아보길! 눈썹의 힘은 생각보다 강하니까.

 

1 미샤의 컬러웨어 브로우카라 필름 포머가 눈썹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된다. 7.5g 7천8백원. 2 입생로랑의 꾸뛰르 브로우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반투명 젤 제형이 눈썹 결을 깔끔하게 정돈한다. 7.7ml 4만2천원대. 3 조성아22의 동공미인 브로우 메이커 마스카라 브러시와 눈썹 라인을 정교하게 연출할 수 있는 삼각 팁을 함께 부착해 기존 브로우 마스카라의 단점을 보완했다. 10g 1만9천원.

1 미샤의 컬러웨어 브로우카라 필름 포머가 눈썹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된다. 7.5g 7천8백원. 2 입생로랑의 꾸뛰르 브로우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반투명 젤 제형이 눈썹 결을 깔끔하게 정돈한다. 7.7ml 4만2천원대. 3 조성아22의 동공미인 브로우 메이커 마스카라 브러시와 눈썹 라인을 정교하게 연출할 수 있는 삼각 팁을 함께 부착해 기존 브로우 마스카라의 단점을 보완했다. 10g 1만9천원.

브로우 마스카라
LEVEL ★★☆☆☆ (쓱쓱 빗듯이 사용한다. 간편하지만 다소 뭉침이 생길 수 있음)
RECOMMENDED FOR 눈썹숱이 적은 사람, 눈썹결이 지저분한 사람, 눈썹 색을 바꾸고 싶은 사람, 눈썹이 밑으로 처지는 사람, 눈썹 모양이 또렷한 사람, 두꺼운 눈썹을 정돈하고 싶은 사람.
FEATURE 마스카라의 장점은 볼륨을 자연스럽게 채우고 결을 정돈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눈썹 숱이 적거나 결이 지저분한 사람에게 가장 효과적이다. 다른 제품에 비해 눈썹 모양을 명확하게 잡기 힘들기 때문에 눈썹 모양이 흐린 사람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브로우 마스카라를 눈썹결대로 빗듯이 바른 뒤, 다시 반대 방향으로 제품을 바르면 볼륨이 한층 풍성해진다. 마지막으로 눈썹을 원래 결대로 앞머리는 세우고 뒷부분은 가지런히 눕혀 정돈한다.

 

1 에이프릴스킨의 매직 브로우 타투 젤 감초 추출물이 눈썹 피부를 진정시키는 타투 젤. 21g(패키지 포함) 1만6천원. 2 아리따움의 아이돌 브로우 젤 틴트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함유한 필오프 타입의 브로우 틴트. 7g 7천5백원. 3 3CE의 롱웨어 타투 아이브로우 마커 헤나 추출물을 함유한 브로우 마커로, 약 7일간 컬러가 지속된다. 3g 1만3천원. 4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눈썹 결 틴트 브라우 삼지창 모양의 어플리케이터가 눈썹결을 자연스럽고 입체적으로 채운다. 2g 8천5백원.

4 에이프릴스킨의 매직 브로우 타투 젤 감초 추출물이 눈썹 피부를 진정시키는 타투 젤. 21g(패키지 포함) 1만6천원. 5 아리따움의 아이돌 브로우 젤 틴트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함유한 필오프 타입의 브로우 틴트. 7g 7천5백원. 6 3CE의 롱웨어 타투 아이브로우 마커 헤나 추출물을 함유한 브로우 마커로, 약 7일간 컬러가 지속된다. 3g 1만3천원. 7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눈썹 결 틴트 브라우 삼지창 모양의 어플리케이터가 눈썹결을 자연스럽고 입체적으로 채운다. 2g 8천5백원.

브로우 타투 & 틴트
LEVEL ★★★★☆ (편리하지만 사용에 익숙해지는 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 수정이 어려움)
RECOMMENDED FOR 헤어 컬러에 맞게 눈썹을 염색하고 싶은 사람, 눈썹 모양이 흐린 사람, 눈썹이 잘 지워져 고민인 사람, 메이크업 수정이 귀찮은 사람, 눈썹이 짧거나 끊긴 사람.
FEATURE 타투 효과의 브로우 제품. 3~7일간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과 간편한 사용법 덕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눈썹 모양이 흐리거나 메이크업이 잘 지워져 눈썹 문신을 즐겨 했던 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며칠간 따로 눈썹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돼서 간편하다.

 

1 김사랑, 박신혜 2 아이유, 크리스탈 3 카라 델레바인, 켄달 제너 4 송혜교, 서현진 5 현아, 벨라 하디드

1 김사랑, 박신혜 2 아이유, 크리스탈 3 카라 델레바인, 켄달 제너 4 송혜교, 서현진 5 현아, 벨라 하디드

1 일자 눈썹 수평형의 일자 눈썹은 얼굴이 긴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얼굴이 긴 사람이 눈썹을 일자로 그리면, 얼굴이 짧아 보이고 활동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눈썹 앞머리 밑부터 눈썹꼬리까지의 라인이 일자가 되게 만든 다음(꼬리는 본래보다 조금 더 길게 그릴 것) 산을 살리지 않고 마무리해 자연스러운 일자 눈썹을 연출한다.

2 눈썹산을 살린 일자 눈썹 산을 살린 일자 눈썹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이마가 넓거나 얼굴이 긴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인상이 연출된다는 장점도 있다. 눈썹 밑은 수평형 일자 눈썹과 비슷하게 그리되 앞머리부터 산까지 완만한 일자가 되게 만든 다음, 산을 좀 더 살려 자연스러운 일자 눈썹을 연출한다.

3 끝이 올라간 사선 눈썹 활발한 느낌을 풍기는 끝이 올라간 눈썹은 둥근 얼굴, 삼각형 얼굴에 잘 어울린다. 이마가 넓고 긴 얼굴, 둥근 얼굴을 가진 사람이 눈썹 끝을 올려 그리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눈썹 앞머리부터 산까지의 기준점을 연결한 후 산을 살려 윗눈썹을 그린 다음, 앞머리부터 꼬리를 잇는 눈썹 밑 라인을 올려서 그린다.

4 눈썹산을 살린 아치형 눈썹 산을 살린 아치형 눈썹은 둥근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동그란 얼굴은 귀엽고 온화해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날렵한 느낌이 다소 부족하다. 눈썹산을 강조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세련되고 이지적인 이미지가 연출된다. 눈썹산과 꼬리의 기준점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완만하게 각진 눈썹을 연출한다.

5 부드럽고 둥근 아치형 눈썹 둥근 아치형 눈썹은 인상을 온화하고 부드럽게 해 인상이 다소 강해 보일 수 있는 각진 얼굴, 역삼각형 얼굴에 잘 어울린다. 포인트는 앞머리부터 산, 꼬리가 완만한 곡선을 이루도록 눈썹을 그리는 것! 앞머리의 시작 부분을 일직선으로 그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산은 파우더나 펜슬로 부드럽게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