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론 거칠어 보이지만 그래서 더 보드랍고 아름답다. 선명한 발색부터 남다른 지속력까지,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트 립스틱의 매력 속으로.

1. 톰 포드 뷰티의 립  컬러 매트 더 퍼펙트 키스 은은한 광이 감도는 옅은 핑크빛 매트 립스틱.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선명한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3g 6만2천원. 2. 엘리자베스  아덴의 뷰티플 컬러 모이스춰라이징 립스틱 매트 쉐이드 47 로즈 페탈 새틴 파우더를 함유한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얇은 막을 형성해 컬러가 최대 12시간 지속된다. 보습에 효과적인 망고버터, 시어버터를 담아 입술이 건조하지 않다.  3.5g 3만5천원. 3. 디올의 루즈 디올 매트 999  루즈 디올의 시그니처 컬러인 999 컬러의 매트 립스틱 버전으로, 클래식한 레드 컬러가 오랫동안 또렷하게 유지된다. 망고 버터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각질 부각이 적다. 3.5g  4만2천원. 4. 블리블리의  매트 립스틱 어텀 로즈 미세한 파우더 콤플렉스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를 매끈하게 채워 한층 보드라운 매트 립이 연출된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하고 부르튼 입술에 영양을 공급한다. 3.5g 2만1천원. 5.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PK376 강남 핑크 수없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루즈 언리미티드의 대표 컬러로, 강렬한 푸시아 핑크색이 안색을 밝힌다.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3.4g  3만7천원대. 6. 시세이도의 루즈 루즈 RS418  페루비앙 핑크 로즈 컬러와 레드 컬러가 혼합된 오묘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 마이크로 실키 파우더와 오일 성분을 함유해 발림성이 뛰어나고 입술 곳곳에 컬러가 균일하게 밀착된다.  4g 3만9천원대.  7. 샤넬의 루쥬 알뤼르 벨벳 64 퍼스트 라이트 햇살이 어른거리는 LA의 낮을 밝은 레드 컬러로 표현했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고 벨벳처럼 보드랍게 발린다. 3.5g 4만2천원. 8. 로라 메르시에의  벨루어 러버스 립 컬러 센슈얼  고농축 컬러 피그먼트가 담겨 한 번만 발라도 또렷하게 발색되는 누드 컬러 립스틱. 매티파잉 파우더가 입술 주름을 매끄럽게 채워 본래 입술보다 더 통통해 보인다.  3.6g 3만9천원.

1. 톰 포드 뷰티의  립컬러 매트 더 퍼펙트 키스 은은한 광이 감도는 옅은 핑크빛 매트 립스틱.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고 선명한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3g 6만2천원. 2. 엘리자베스 아덴의 뷰티플 컬러 모이스춰라이징 립스틱 매트 쉐이드 47 로즈 페탈 새틴 파우더를 함유한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얇은 막을 형성해 컬러가 최대 12시간 지속된다. 보습에 효과적인 망고버터, 시어버터를 담아 입술이 건조하지 않다. 3.5g 3만5천원. 3. 디올의 루즈 디올 매트 999 루즈 디올의 시그니처 컬러인 999 컬러의 매트 립스틱 버전으로, 클래식한 레드 컬러가 오랫동안 또렷하게 유지된다. 망고 버터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각질 부각이 적다. 3.5g 4만2천원. 4. 블리블리의 매트 립스틱 어텀 로즈 미세한 파우더 콤플렉스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를 매끈하게 채워 한층 보드라운 매트 립이 연출된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하고 부르튼 입술에 영양을 공급한다. 3.5g 2만1천원. 5. 슈에무라의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PK376 강남 핑크 수없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루즈 언리미티드의 대표 컬러로, 강렬한 푸시아 핑크색이 안색을 밝힌다.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3.4g 3만7천원대. 6. 시세이도의 루즈 루즈 RS418 페루비앙 핑크 로즈 컬러와 레드 컬러가 혼합된 오묘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 마이크로 실키 파우더와 오일 성분을 함유해 발림성이 뛰어나고 입술 곳곳에 컬러가 균일하게 밀착된다. 4g 3만9천원대. 7. 샤넬의 루쥬 알뤼르 벨벳 64 퍼스트 라이트 햇살이 어른거리는 LA의 낮을 밝은 레드 컬러로 표현했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고 벨벳처럼 보드랍게 발린다. 3.5g 4만2천원. 8. 로라 메르시에의 벨루어 러버스 립 컬러 센슈얼 고농축 컬러 피그먼트가 담겨 한 번만 발라도 또렷하게 발색되는 누드 컬러 립스틱. 매티파잉 파우더가 입술 주름을 매끄럽게 채워 본래 입술보다 더 통통해 보인다. 3.6g 3만9천원.

 

 

9. 입생로랑의 루쥬 솯르 꾸뛰르 더  마뜨 N216 레드 클래쉬 우아한 로즈 핑크 컬러의 매트 립스틱. 오일과 미세한 파우더가 배합돼 선명한 컬러가 입술 건조함 없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3.8g  4만3천원대. 10. 메이블린 뉴욕의 파우더 매트  립스틱 애비뉴 C 뉴욕의 애비뉴 C 스트리트에서 영감 받은 산호색 매트 립스틱. 기존 자사의 매트 립스틱보다 파우더를 2배 더 함유해 보송보송하게 입술에 밀착된다.  3.9g 1만5천원.  11. 바비 브라운의 크러쉬드  립 칼라 23 체리 비타민 C와 E, 비즈왁스 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입술에 가볍고 촉촉하게 밀착된다. 한 번만 발라도 고혹적인 레드 베리 컬러가 또렷하게 표현된다.  3.4g 3만9천원대. 12. 클리오의 매드 매트 립  18 딥 크랜베리 미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 색소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벨벳 파우더 캡슐이 입술 주름을 촘촘히 채워 건조한 입술에 발라도 들뜸이 적다. 4.5g 1만6천원.   13. 3CE의 매트 립 컬러  217 뉴스피크 따스한 느낌이 감도는 빛바랜 로즈 컬러의 매트 립스틱. 모공 프라이머처럼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섬세하게 밀착되고, 밀림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린다. 3.5g 1만7천9백원. 14. 크리니크의  립 팝 매트 13 피어니 팝 프라이머처럼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입술에 닿으면 스웨이드처럼 보드랍게 변해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감춘다. 은은한 누드 핑크 컬러가 우아한 매력을 더한다. 3.4g 3만1천원대. 15. 겔랑의 키스키스 매트 M330  스파이시 버건디  히알루론산과 블랙커민씨 오일이 처진 입술을 통통하게 플럼핑하는 버건디 컬러 립스틱.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보송하게 마무리돼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3.5g 4만5천원. 16. 네이처리퍼블릭의 리얼 매트 립스틱 02  브릭오렌지 시어버터와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한 크림 제형이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돼 각질 부각이 적다.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하게 마무리돼  지속력이 높다. 4.5g 1만5천원.

9. 입생로랑의 루쥬 솯르 꾸뛰르 더 마뜨 N216 레드 클래쉬 우아한 로즈 핑크 컬러의 매트 립스틱. 오일과 미세한 파우더가 배합돼 선명한 컬러가 입술 건조함 없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3.8g 4만3천원대. 10. 메이블린 뉴욕의 파우더 매트 립스틱 애비뉴 C 뉴욕의 애비뉴 C 스트리트에서 영감 받은 산호색 매트 립스틱. 기존 자사의 매트 립스틱보다 파우더를 2배 더 함유해 보송보송하게 입술에 밀착된다. 3.9g 1만5천원. 11. 바비 브라운의 크러쉬드 립 칼라 23 체리 비타민 C와 E, 비즈왁스 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입술에 가볍고 촉촉하게 밀착된다. 한 번만 발라도 고혹적인 레드 베리 컬러가 또렷하게 표현된다. 3.4g 3만9천원대. 12. 클리오의 매드 매트 립 18 딥 크랜베리 미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 색소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벨벳 파우더 캡슐이 입술 주름을 촘촘히 채워 건조한 입술에 발라도 들뜸이 적다. 4.5g 1만6천원. 13. 3CE의 매트 립 컬러 217 뉴스피크 따스한 느낌이 감도는 빛바랜 로즈 컬러의 매트 립스틱. 모공 프라이머처럼 보송한 제형이 입술에 섬세하게 밀착되고, 밀림 없이 부드럽게 펴 발린다. 3.5g 1만7천9백원. 14. 크리니크의 립 팝 매트 13 피어니 팝 프라이머처럼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입술에 닿으면 스웨이드처럼 보드랍게 변해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감춘다. 은은한 누드 핑크 컬러가 우아한 매력을 더한다. 3.4g 3만1천원대. 15. 겔랑의 키스키스 매트 M330 스파이시 버건디 히알루론산과 블랙커민씨 오일이 처진 입술을 통통하게 플럼핑하는 버건디 컬러 립스틱.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보송하게 마무리돼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3.5g 4만5천원. 16. 네이처리퍼블릭의 리얼 매트 립스틱 02 브릭오렌지 시어버터와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한 크림 제형이 입술에 촉촉하게 밀착돼 각질 부각이 적다. 파우더를 바른 듯 보송하게 마무리돼 지속력이 높다. 4.5g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