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노화로 인해 탈모가 진행될 나이가 아님에도 매일 샴푸 후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진다면? 과도한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한 일시적 탈모일지 모른다. 탈모,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탈모 방지 홈케어 팁

STEP 1 두피 마사지와 스케일링으로 혈액순환 촉진하기
닥터포헤어의 조성일 연구원은 ‘두피관리센터를 방문하는 고객 중 95% 이상은 두피 촬영을 했을 때 샴푸 직후에도 각질과 노폐물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고 전한다. 이 말은 곧 샴푸 사용만으로는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기가 힘들다는 뜻이다. 올바른 두피, 탈모 관리의 기본은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주 1~2회 두피용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면, 헤어 제품의 영양 성분이 최대 10배 더 잘 흡수되는 효과가 있다. 샴푸 전 브러시나 마사저로 두피와 모발을 통통 두드리며 마사지하는 것도 혈액순환 촉진에 효과적이다.

1 브레오의 두피마사지기 스칼프 4개의 돌기가 3가지 모드로 회전하며 두피 구석구석을 세정하는 스케일링 마사지기. 4개의 돌기가 경혈점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피의 피로를 완화한다. 14만5천원. 2 올리브영의 두피마사지 샴푸브러쉬 4개의 작은 돌기가 두피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둥근 브러시가 두피를 마사지하는 샴푸 브러시 겸 마사저. 4천원. 3 닥터포헤어의 씨솔트 스케일러 클레오 밀크 성분이 단단하게 굳은 두피의 피지를 연화시키고, 사해소금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두피용 스크럽제. 200ml 2만2천원. 4 더페이스샵의 에센셜 스칼프케어 헤어 스케일링 세럼 멘톨이 함유된 pH 5.5의 약산성 제형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한다. 라벤더와 로즈메리가 어우러진 허브 향이 난다. 150ml 1만원.

1 브레오의 두피마사지기 스칼프 4개의 돌기가 3가지 모드로 회전하며 두피 구석구석을 세정하는 스케일링 마사지기. 4개의 돌기가 경혈점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피의 피로를 완화한다. 14만5천원. 2 올리브영의 두피마사지 샴푸브러쉬 4개의 작은 돌기가 두피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둥근 브러시가 두피를 마사지하는 샴푸 브러시 겸 마사저. 4천원. 3 닥터포헤어의 씨솔트 스케일러 클레오 밀크 성분이 단단하게 굳은 두피의 피지를 연화시키고, 사해소금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두피용 스크럽제. 200ml 2만2천원. 4 더페이스샵의 에센셜 스칼프케어 헤어 스케일링 세럼 멘톨이 함유된 pH 5.5의 약산성 제형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한다. 라벤더와 로즈메리가 어우러진 허브 향이 난다. 150ml 1만원.

 

 

STEP 2 탈모 방지 샴푸로 올바르게 머리 감기
샴푸에 함유된 합성 계면활성제 중 소듐라우릴 설페이트, 소듐라우레스 설페이트, 암모늄라우릴 설페이트는 두피에 자극을 가하고 모발을 가늘게 만들 수 있다. 비오틴, 니코틴산아마이드 등의 탈모 방지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는 탈모 방지 샴푸를 사용해 지성 두피는 하루 한 번, 건성 두피는 이틀에 한 번 저녁에 머리를 감는다. 샴푸 전 모발에 물을 충분히 적시는 것도 중요하다. 물이 모자라면 필요 이상으로 샴푸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 뜨거운 물은 모공을 확장하고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미온수를 사용해 머리를 감는 것도 중요하다. 샴푸를 할 때 지문이 있는 손끝으로 머리를 움켜쥐듯 지압하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1 실크테라피의 알엑스 프로 샴푸 BHA 성분이 두피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 어성초 추출물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탈모 케어 샴푸. 480ml 5만8천원. 2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녹차실감 샴푸액(민) 마일드 타입 대두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가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는 탈모 방지 샴푸. 하수오 성분이 두피의 열을 내리고 진정시킨다. 500g 2만8천원대. 3 비퓨어의 리본헤어토닉 샴푸 덱스판테놀, 니코틴산아마이드 성분이 두피의 각질을 완화하고 탈모를 방지하며, 판테놀, 동백 오일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500ml 4만9천원. 4 로하셀의 브레이브 포 스칼프 너리싱 샴푸 모발 굵기를 증가시키는 덱스판테놀, 비오틴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샴푸. 인삼, 유칼립투스 추출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265g 4만원.

1 실크테라피의 알엑스 프로 샴푸 BHA 성분이 두피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 어성초 추출물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탈모 케어 샴푸. 480ml 5만8천원. 2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녹차실감 샴푸액(민) 마일드 타입 대두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가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는 탈모 방지 샴푸. 하수오 성분이 두피의 열을 내리고 진정시킨다. 500g 2만8천원대. 3 비퓨어의 리본헤어토닉 샴푸 덱스판테놀, 니코틴산아마이드 성분이 두피의 각질을 완화하고 탈모를 방지하며, 판테놀, 동백 오일이 두피를 진정시킨다. 500ml 4만9천원. 4 로하셀의 브레이브 포 스칼프 너리싱 샴푸 모발 굵기를 증가시키는 덱스판테놀, 비오틴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샴푸. 인삼, 유칼립투스 추출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265g 4만원.

 

 

STEP 3 고영양 트리트먼트, 컨디셔너로 영양 공급하기
샴푸 후에는 일반적인 컨디셔너 대신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영양 성분이 담긴 트리트먼트나 컨디셔너를 사용해보길. 환절기의 호르몬 변화, 급격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일시적 탈모 현상은 원활하지 못한 수분, 영양 공급이 주원인이다. 이를 빠르게 치료하려면,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미네랄과 비타민류의 영양 성분을 신체 내외부로 빠르게 공급해야 한다. 평소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이 담긴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칼슘, 마그네슘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과 보습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로 관리한다.

1 록시땅의 아로마 너리싱 헤어 마스크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담긴 올리브 오일과 라벤더, 캐모마일 오일을 함유한 고농축 영양 마스크. 200ml 4만5천원. 2 려의 자양윤모 트리트먼트팩-탈모증상케어 모발, 두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 인삼 추출물이 모근과 모발을 건강하게 강화한다. 두피 쿨링 효과가 있다. 200ml 1만원대. 3 클로란의 퀴닌 컨디셔너 기나나무 껍질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고 카페인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한다. 다양한 원인에 의한 일시적 탈모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2만원. 4 듀크레이의 아나파즈 플러스 컨디셔너 비타민 B 복합체가 모발의 케라틴을 생성해 약해진 모발을 강화하고, 밀단백질이 모발 볼륨을 증진해 풍성한 모발로 가꾼다. 200ml 2만9천원.

1 록시땅의 아로마 너리싱 헤어 마스크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담긴 올리브 오일과 라벤더, 캐모마일 오일을 함유한 고농축 영양 마스크. 200ml 4만5천원. 2 려의 자양윤모 트리트먼트팩-탈모증상케어 모발, 두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 인삼 추출물이 모근과 모발을 건강하게 강화한다. 두피 쿨링 효과가 있다. 200ml 1만원대. 3 클로란의 퀴닌 컨디셔너 기나나무 껍질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고 카페인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한다. 다양한 원인에 의한 일시적 탈모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200ml 2만원. 4 듀크레이의 아나파즈 플러스 컨디셔너 비타민 B 복합체가 모발의 케라틴을 생성해 약해진 모발을 강화하고, 밀단백질이 모발 볼륨을 증진해 풍성한 모발로 가꾼다. 200ml 2만9천원.

 

 

STEP 4 힘을 잃은 두피에 한 번 더 영양 공급!
공급하기 샴푸 후에는 수건으로 모발에 남은 물기를 톡톡 두드리며 제거해야 머리카락이 과도하게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드라이어로 두피를 보송하게 말리는 것도 중요하다.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두피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시원한 바람을 이용해 천천히 두피와 모발을 말린다. 이때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두피를 보호하는 보습막이 깨져 노화와 염증이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두피를 말린 다음엔 어초, 자소엽, 녹차, 검정콩 등의 식물 추출물과 각종 탈모 방지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고 모발 건강을 강화하는 탈모 방지 기능의 토닉, 앰플을 두피에 골고루 바른 뒤 흡수시켜 영양을 공급한다.

1 르네휘테르의 RF80 ATP 출산,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약해진 두피를 위한 트리트먼트 앰플. 식물성 펩타이드, 아데노신 삼인산 성분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5ml×12개 7만8천원대. 2 아이소이의 닥터 루츠 스칼프 앰플 어성초와 자소엽, 녹차, 인삼 추출물이 문제성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 전용 앰플. 샴푸 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흡수시킨다. 9ml×6개 6만8천원. 3 비타브리드의 C12 헤어 토닉 세트 스칼프 릴리프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C 파우더와 탈모 완화 토닉이 세트로 구성됐다. 파우더와 토닉을 섞은 뒤 두피 전체에 골고루 뿌려 흡수시킨다. 파우더 0.8g 토닉 110ml 4만5천원. 4 프리메라의 블랙씨드 스칼프 릴리프 헤어 토닉 발아 흑콩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근을 강화하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는 두피용 헤어 토닉. 150ml 2만8천원대. 5 코리아나의 활다윤모 두피 앰플 향부자와 오약, 진피, 감초, 하수오 등의 한방 성분이 모근을 강화하고, 가늘고 힘 없는 모발에 탄력을 부여한다. 120ml 6만5천원.

1 르네휘테르의 RF80 ATP 출산,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약해진 두피를 위한 트리트먼트 앰플. 식물성 펩타이드, 아데노신 삼인산 성분이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5ml×12개 7만8천원대. 2 아이소이의 닥터 루츠 스칼프 앰플 어성초와 자소엽, 녹차, 인삼 추출물이 문제성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 전용 앰플. 샴푸 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흡수시킨다. 9ml×6개 6만8천원. 3 비타브리드의 C12 헤어 토닉 세트 스칼프 릴리프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C 파우더와 탈모 완화 토닉이 세트로 구성됐다. 파우더와 토닉을 섞은 뒤 두피 전체에 골고루 뿌려 흡수시킨다. 파우더 0.8g 토닉 110ml 4만5천원. 4 프리메라의 블랙씨드 스칼프 릴리프 헤어 토닉 발아 흑콩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근을 강화하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는 두피용 헤어 토닉. 150ml 2만8천원대. 5 코리아나의 활다윤모 두피 앰플 향부자와 오약, 진피, 감초, 하수오 등의 한방 성분이 모근을 강화하고, 가늘고 힘 없는 모발에 탄력을 부여한다. 120ml 6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