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등을 닦아줄 누군가가 없다고 서러워 말자. 혼자서도 구석구석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기특한 욕실 아이템은 이렇게나 많다.

 

1024-99-2

1 온뜨레의 스칸디나비안 버취우드 바쓰 브러쉬 다른 브러시에 비해 모가 딱딱하고 거친 편이라 물에 불려 사용하면 한층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다.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각질 제거는 물론, 림프를 자극해 독소 배출과 혈액순환을 돕는다. 1만9천원.

2 에코툴즈의 풋 프러쉬 앤 퍼미스 변형이 적은 테크론 소재의 모 브러시와 발꿈치 각질을 제거하는 퍼미스가 함께 구성됐다. 브러시를 물에 불려 발등과 발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세척한다. 풋 퍼미스로 사용할 경우에는 족욕을 통해 발꿈치의 묵은 각질을 불린 후 부석으로 문지르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6천원.

3 이리스한트베르크의 샤워 브러쉬 퍽 스몰 부드러운 마모와 피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탐피코 섬유로 만들어졌다. 손잡이가 길어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각질을 정리할 수 있다. 4만3천원.

4 더바디샵의 켁터스 브러쉬 천연 선인장모로 만들어진 보디용 브러시. 샤워 전 마른 피부에 가볍게 쓸어주면 각질 제거를 돕고 물에 불려 샤워 중에 사용하면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다. 1만8천원.

5 웨신의 손톱브러쉬 손등과 손가락 사이사이, 손톱 밑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손 전용 브러시로 내구성이 좋은 돈모로 만들어졌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쉽고 그립감이 좋아 힘 조절이 간편하다. 4천원.

6 러쉬의 핫티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지압판 모양의 마사지 바로 체온에 의해 오일로 변하고 몸에 부드럽게 녹아든다. 카카오 시드 버터와 시어버터 성분을 더해 사용 후 피부결을 촉촉하게 가꾼다. 60g 1만6천5백원.

7 웨신의 발 각질 제거기 굵은 입자와 고운 입자의 양면이 서로 다른 사포와 변형이 적고 단단한 단풍나무를 사용했다. 각질과 굳은살의 상태에 따라 양면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특히 고운 입자의 사포는 각질 제거 후 굳은살을 매끈하게 마무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3천5백원.

8 러쉬의 슈가 스크럽 고체를 으깨서 마사지하는 고체형 스크럽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파슬리와 피부 혈액순환을 돕는 생강 성분을 담았다. 은은한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100g 1만3백원.

9 이리스한트베르크의 라운드 샤워 브러쉬 내구성이 뛰어난 자작나무를 사용했다. 손잡이가 짧은 편이라 등보다는 팔, 다리에 사용하기 좋고, 일반 보디 브러시에 비해 모가 부드러워 피부 자극이 적다. 4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