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과 피부색은 다르지만, 기말고사를 걱정하고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그저 평범한 십대 소녀들을 만났다. 지금 우리와 2017년의 대한민국을 함께 살아가고 있는 소녀들.

 

티셔츠는 모두 노앙(Nohant). 귀고리와 이어커프는 모두 어나더플래닛(Another Planet).

티셔츠는 모두 노앙(Nohant). 귀고리와 이어커프는 모두 어나더플래닛(Another Planet).

원희와 원화 _Won Hee Irene Possamai & Won Hwa Salete Possamai
한국에 거주한 지 4년째인 브라질 자매. 언니 원화(오른쪽)는 17살, 동생 원희(왼쪽)는 15살로 한국의 아이들과 함께 일반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본연의 곱슬머리를 빗질로 부풀리고, 뺨 위 귀여운 주근깨를 부각시키기 위해 핑크빛 블러셔를 더했다.

“곱슬거리는 머리가 싫어서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하곤 해요.
따로 그리지 않아도 되는 짙은 눈썹은 마음에 들지만,
가끔 높은 코가 싫어질 때도 있어요. 제 눈엔 한국 친구들이 참 예쁘거든요.
아, 주근깨는 좋아요. 귀엽잖아요. 요즘 유행이기도 하고.”

 

 

톱은 로켓런치(Rocket×Lunch).

톱은 로켓런치(Rocket×Lunch).

유스라 _ Yousra Khan
현재 고등학교 2학년으로 짙은 눈썹과 뚜렷한 이목구비는 파키스탄인 아빠를, 부드러운 눈매와 얼굴선은 한국인 엄마를 그대로 닮았다. 워낙 짙고 예쁜 눈썹과 속눈썹을 갖고 있어, 브러시로 깔끔하게 정돈만 했다.

“머리만 감으면 곱슬곱슬해지는 머리카락,
건강해 보이는 까무잡잡한 피부.
있는 그대로 지금의 모습이 좋아요.”

 

 

데님 쇼츠는 노앙. 귀고리는 어나더플래닛.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데님 쇼츠는 노앙. 귀고리는 어나더플래닛.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유진 _ 배유진
175cm, 49kg. 모델 못지않은 몸매를 가진 유진이는 나이지리아인 아빠와 한국인 엄마 사이에 태어났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이다. 평소 깔끔하게 묶고 다니는 곱슬머리를 빗질로 부풀리고, 피부에는 컨실러 외에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 짙은 피부색 본연의 매력과 윤기를 그대로 살렸다.

“중학생이 되며 까만 피부와 곱슬머리를 사랑하게 되었어요.
남과 다르니까 더 예쁠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거든요.”

 

 

티셔츠는 챔피온(Champion). 데님 재킷은 캘빈클라인진(Calvin Klein Jeans).

티셔츠는 챔피온(Champion). 데님 재킷은 캘빈클라인진(Calvin Klein Jeans).

매디슨 _ Madison Karen Barden
아직 한국말이 서툰 매디슨은 미국 텍사스에서 살다가 부모님을 따라 2년 전 한국으로 왔다. 14살 쌍둥이 소녀로 미군 부대 내 학교에 다니고 있다. 매디슨의 파란 눈과 햇살에 그을린 근사한 피부, 건강한 윤기를 부각시키기 위해 뺨 위에 가벼운 홍조만 더했다.

 

“화장은 아직 해본 적이 없어요.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거든요. 또래 한국인 친구들을 보면
윤기 나고 찰랑대는 머리카락이 부러웠어요.
제 머리카락은 가늘고 부스스하거든요.”

 

 

톱은 캘빈클라인진. 반다나는 사카이(Sacai).

톱은 캘빈클라인진. 반다나는 사카이(Sacai).

릴리안 _ Leilian Soonae Graney
신비로운 눈빛을 지닌 릴리안은 한국에 거주한 지 벌써 6년째다. 현재 중학교 3학년으로 미국인 아빠와 필리핀인 엄마 사이에 태어났다. 짙은 갈색의 찰랑이는 머릿결을 강조하기 위해 일자로 머리카락을 펴고, 눈가에 부드러운 갈색 음영을 더해 눈빛을 강조했다.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는 미샤와 페리페라예요.
립 제품이 특히 예쁘거든요. 한국인 친구들은 여드름도,
잡티도 거의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갖고 있는 것 같아서 늘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