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들의 메이크업을 책임지는 수경 원장이 인조 속눈썹을 활용해 눈매를 강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곰손도 따라 할 수 있는 속눈썹 붙이기 노하우는 <얼루어>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25-30-1붙인 듯 안 붙인 듯 자연스러운 속눈썹
인조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붙이는 방법은 바로 조각조각 잘라 실제 속눈썹이 나 있는 모근 근처에 심듯이 붙이는 것. 잘게 잘라 사용할수록 더 자연스럽다. 먼저 속눈썹을 뷰러로 집어 컬링한다. 그 다음 잘라둔 인조 속눈썹을 족집게로 집어 속눈썹 풀을 살짝 묻힌다. 속눈썹 풀이 마르기 시작해서 약간 투명해졌을 때 속눈썹 사이사이에 얹듯이 가볍게 붙이고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 끝을 날렵하게 마무리한다.

 

 

25-30-2아이돌처럼 풍성하고 또렷한 속눈썹
인조 속눈썹을 그대로 붙이면 아이라인을 그린 것처럼 눈매가 선명해 보인다. 붙이기 전에 인조 속눈썹의 양 끝을 잡고 U자형 곡선을 만들며 위아래로 흔들면 속눈썹 대가 부드러워져 쉽게 들뜨거나 떨어지지 않는다. 속눈썹을 뷰러로 집어 컬링한 후, 인조 속눈썹을 눈에 가져다 대고 길이를 확인한다. 눈 앞머리에 너무 가깝게 붙이면 눈을 찌르고 뒤쪽을 너무 많이 남기면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적당한 길이로 자른 속눈썹 대에 속눈썹 풀을 바르는데, 양 끝이 떨어지지 않도록 신경 쓴다. 풀을 살짝 말린 뒤에 아래를 보고 속눈썹 가운데를 지그시 눌러 붙인 후 양 끝을 맞춰 붙인다. 마스카라로 정돈해 마무리한다.

 

 

25-30-3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하는 언더 속눈썹
눈매를 더 또렷하고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언더 속눈썹이 답이다. 전용 속눈썹을 사용해도 좋고, 길이 조절을 위해 잘라낸 자투리 속눈썹을 사용해도 좋다. 정면을 바라보고 동공 가운데를 기준으로 한 번, 눈동자의 시작점에 한 번, 눈동자 끝점에 한 번 붙이면 순식간에 눈동자가 크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 뒤쪽 삼각존 부분을 막듯이 붙이면 눈매가 더 선명하게 강조된다.

 

25-30-5“인조 속눈썹만 적절히 사용해도 눈매를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어요. 속눈썹을 눈의 가운데 위주로 풍성하게 붙이면 동그랗고 어려 보이는 눈으로 연출할 수 있고, 눈꼬리로 갈수록 길어지는 속눈썹을 사용하면 가로로 확장된 섹시한 눈매가 표현되죠. 속눈썹 풀을 묻힌 후에는 살짝 말린 다음 속눈썹을 붙여야 실패 확률이 줄어들어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