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을 향한 상상력이 정교한 기술로 완성되었고, 현실에서 갖추어야 할 태도로 그려졌다. 2017년 가을/ 겨울 오트 쿠튀르 컬렉션의 베스트 룩.

23-26-1

CHANEL 소매가 볼록한 트위드 코트를 입고 단정하게 모자를 쓴 파리지엔들이 등장했다. 어두운 컬러 바탕의 자수 장식은 밤하늘의 에펠탑처럼 반짝였고, 아플리케, 깃털, 시퀸이 드라마틱한 풍경을 완성했다.

 

23-26-2

DIOR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타입의 여성들을 담고자 했고, 역설적으로 남성복에서 영향을 받은 테일러링을 강조했다. 울 헤링본 같은 묵직한 소재를 사용하고 브로그 슈즈를 더해 동시대 여성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23-26-4

MAISON MARGINAL 존 갈리아노는 옷을 해체하고 레이어링하는 데 집중했고 비치는 소재를 사용해 마치 그림을 그려 층을 쌓듯 옷을 건축했다. 그중 돋보이는 것은 트렌치 코트의 예술적인 변형.

 

23-26-5

FENDI 이국적인 식물이 정교한 기술과 만나 고혹적으로 피어났다. 밍크를 호화로운 레이스로 재조합하거나 조각처럼 원반 모양으로 잘라 실크 오간자에 바느질로 달았다. 창의적인 기술력이 총력으로 발휘된 쿠튀르 정원은 그야말로 지상 낙원.

 

23-26-6

ATELIER VERSACE 아틀리에 베르사체는 중세의 아름다움을 불러들였다. 건축적인 실루엣 위에 실버 체인, 갑옷처럼 보이는 브론즈 시퀸, 반짝이는 3D 프린트를 더해 호화로움의 정수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