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포착한 이국적 식탁. 이국의 무드를 한층 고취시키는 스타일로 차려입고 미식 여행을 떠난다.

sork

시폰 소재 톱과 팬츠, 고무 소재 벨트, 타조 깃털 장식 샌들은 모두 프라다(Prada). 오른손 중지에 낀 반지는 스와로브스키(Swarovski). 약지에 낀 반지와 왼손에 낀 뱅글은 레네레이드 (Les Nereides). 테이블에 놓인 목걸이는 프라다.

시폰 소재 톱과 팬츠, 고무 소재 벨트, 타조 깃털 장식 샌들은 모두 프라다(Prada). 오른손 중지에 낀 반지는 스와로브스키(Swarovski). 약지에 낀 반지와 왼손에 낀 뱅글은 레네레이드 (Les Nereides). 테이블에 놓인 목걸이는 프라다.

Modern Nulang
모던눌랑은 1930년대 동양의 파리로 불렸던 상하이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춘 퓨전 중식 레스토랑이다. 이름인 모던눌랑은 현대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모던’과 여성을 뜻하는 중국어 ‛눌랑’의 합성어로, 이름처럼 1930년대의 현대적인 신여성을 연상시키는 공간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고량주 칵테일. 높은 도수로 시도하기가 쉽지 않은 고량주를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연한 핑크빛을 띠는 ‘상하이핑크’는 엔타이 고량주와 제비꽃향 리큐어를 섞은 술이다. 요리와 찰떡같이 어울리는 데다 천천히 오래 마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인 모던눌랑 케이지는 새우춘권, 게살냉채, 중화풍 카이양이 새 둥지 모양의 케이지 안에 담겨 있는 메뉴다. 이 밖에도 화려한 비주얼과 군더더기 없는 맛의 요리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한다.

 

실크 소재 드레스, 헤드밴드로 연출한 실크 스카프는 모두 에르메스(Hermes). 아연 소재 귀고리는 자라(Zara). 오른손에 낀 크리스털 소재 뱅글은 스와로브스키. 약지와 소지에 낀 반지는 레네레이드. 왼손에 낀 뱅글은 에르메스. 약지에 낀 반지는 앤아더스토리즈 (& Other Stories).

실크 소재 드레스, 헤드밴드로 연출한 실크 스카프는 모두 에르메스(Hermes). 아연 소재 귀고리는 자라(Zara). 오른손에 낀 크리스털 소재 뱅글은 스와로브스키. 약지와 소지에 낀 반지는 레네레이드. 왼손에 낀 뱅글은 에르메스. 약지에 낀 반지는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Marrakesh
이태원 골목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모로코. 이국적이다 못해 낯선 공기가 레스토랑을 채운다. 마라케시는 모로코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남쪽의 보석’이라고 불릴 만큼 예술적 감각으로 충만한 곳이다. 한국에 이민 온 지 15년이 된 가족이 운영하는 이 레스토랑에서는 모로코 대사관의 셰프 출신인 아버지와 쿠웨이트 대사관의 셰프 출신인 어머니가 요리를 진두지휘한다. 메인 메뉴로는 소고기와 양고기, 닭고기를 주 재료로 야채를 곁들인 쿠스쿠스 요리, 고기를 빚어 치즈와 함께 익힌 요리, 꼬치와 볶음밥을 곁들인 요리 등이 있다. 요리만으로는 약간 짜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함께 나오는 쌀과 바게트와 곁들이면 훌륭한 맛의 밸런스를 이룬다. 실제로 한국인 손님이 더 많다고 하니 한국인의 입맛에도 꽤 잘 맞는 셈이다.

 

면 소재 톱은 힐피거 컬렉션(Hilfiger Collection). 데님 팬츠는 토가 바이 분더샵(Toga by Boon the Shop). 데님 소재 벨트는 SJYP. 팔찌는 필그림(Pilgrim). 실크 스카프는 디올(Dior). 소가죽 소재 부츠는 쟈딕앤볼테르(Zadic&Voltaire). 110-

면 소재 톱은 힐피거 컬렉션(Hilfiger Collection). 데님 팬츠는 토가 바이 분더샵(Toga by Boon the Shop). 데님 소재 벨트는 SJYP. 팔찌는 필그림(Pilgrim). 실크 스카프는 디올(Dior). 소가죽 재 부츠는 쟈딕앤볼테르(Zadic&Voltaire).

Brotherhood Kitchen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미국 가정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브라더후드 키친은 레스토랑 곳곳에 미국적 요소가 가득하다. 매장에 발을 들이는 순간, 미국 서부에서 펼쳐지는 틴에이저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는 미국 동부식 치킨 와플과 비프 몬테크리스토, 그리고 슬라이스한 체다 치즈가 듬뿍 올라간 칠리 미트 스파게티다. 단맛과 짠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단짠단짠의 정석! 훈제연어, 베이컨, 아보카도 등 풍성한 재료가 올라간 아보카도 콥 샐러드 역시 놓쳐서는 안 될 메뉴다. 이곳에서만큼은 먹는 즐거움을 맘껏 느껴도 좋다. 이건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을 위한 길티플레저다.

 

레이온 소재 드레스는 미쏘니(Missoni). 브라스 소재 뱅글은 토리 버치(Tory Burch).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반지는 폴리 폴리(Folli Follie). 스트로 소재 토트백은 펜디(Fendi).

레이온 소재 드레스는 미쏘니(Missoni). 브라스 소재 뱅글은 토리 버치(Tory Burch).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반지는 폴리 폴리(Folli Follie). 스트로 소재 토트백은 펜디(Fendi).

Kkaoli Pochana
태국의 야시장 분위기가 궁금하다면, 혹은 태국 여행에서 맛본 맥주 한 잔이 자꾸 생각난다면 들러봐야 할 곳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 까올리포차나는 벽에 걸린 태국 국왕의 사진이나 빛바랜 사진들, 철재 테이블과 등받이가 없는 의자, 그리고 알록달록한 전등까지 제법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낼 만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이국적인 무드에 하이라이트를 찍는 건 뭐니 뭐니 해도 음식이다. 특히 게,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을 커리에 볶아 만든 탈레팟퐁가리는 절로 맥주를 부른다. 물론, 이때 맥주는 싱하나창 같은 태국 맥주를 고르는 게 좋겠다. 팟타이나얌운센, 솜땀 등 기본적인 타이 메뉴도 훌륭하다.

 

비즈와 진주 장식의 오간자 소재 드레스, 헤드밴드, 진주 장식 팔찌는 모두 샤넬(Chanel). 진주 목걸이는 주미 림(Joomi Lim). 스웨이드 소재 샌들과 테이블 위에 놓은 숄더백은 페라가모(Ferragamo).

비즈와 진주 장식의 오간자 소재 드레스, 헤드밴드, 진주 장식 팔찌는 모두 샤넬(Chanel). 진주 목걸이는 주미 림(Joomi Lim). 스웨이드 소재 샌들과 테이블 위에 놓은 숄더백은 페라가모(Ferragamo).

Cote Jardin
프랑스어로 ‘정원 옆’을 뜻하는 ‘꾸띠자르당(Cote Jardin)’이라는 이름처럼 프렌치 무드의 멋진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이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이 공간은 각각의 층이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작은 카페 공간과 넓은 테라스로 이루어진 1층은 파리의 노천 카페 같은 느낌을 주며, 화려한 샹들리에와 클래식한 테이블과 의자가 놓인 2층은 좀 더 프렌치 비스트로 분위기를 낸다. 3층은 좀 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코코뱅과 에스카르고, 비프 브르귀뇽 등 프랑스 음식을 와인과 함께 즐기거나 오후에 와서 타르틴, 라타투이 등의 브런치 메뉴를 즐기는 것도 좋다. 프랑스인 직원들과 곳곳에 보이는 프랑스인 손님 덕분인지 이내 유럽에 온 듯한 분위기에 취해들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