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여행을 계획할 때, 이름난 관광지보다 현지인이 즐겨 찾는 곳을 중심으로 탐험해보는 건 어떨까? 광주, 경주, 대구 등 각자의 동네를 분주히 탐방하는 인스타그래머의 일상을 엿봤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그 도시의 풍경과는 사뭇 다르다.

1 광인리 해수욕장. 2 동래. 3 모루식당.

1 광인리 해수욕장.  2 동래.  3 모루식당.

부산 _@in.green
이름 권효빈 거주지역 낮에는 부산, 밤에는 김해. 김해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대성동고분박물관 유적공원과 연지공원. 단골 카페와 식당 김해의 마키마키 로스터스와 설가네, 부산의 모루식당, 카페 이든, 카페 데니스, 양지다방, 에데라.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촬영 후 보정할 때에는 Vsco를 주로 쓰고 가끔 스냅시드(Snapseed)도 이용한다. 동네 자랑 한마디 김해에 있는 친구들은 다 동네에 애착이 많다. 김해 특유의 여유로움 때문인지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추천하는 김해 여행 코스 날씨 좋은 날에 연지공원▶문화의 전당▶김해박물관▶대성동고분공원▶김수로왕릉까지 하는 산책.

 

1 목련을 부탁해. 2 전주1924

1 목련을 부탁해.  2 전주1924.

전주 _@hi_beautiful_stranger
이름 이진원 거주지역 전주 전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나만의 공간인 내 작업실, 전주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치명자산, 마음을 가다듬을 때 가는 전주 근교에 위치한 하루 찻집. 단골 카페와 식당 식당은 ‘객리단길’로 불리는 객사길의 휴일식탁, 방아깐, 에루화, 카페는 오늘도 두근두근카페, 호텔아프리카, 비틀즈에 자주 간다.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이폰 기본카메라 동네 자랑 한마디 구도심이었던 고사동에 젊은 사람들이 들어와서 각자의 개성을 살린 가게를 차리고 그로 인해 썰렁하던 동네를 활성화시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추천하는 전주 여행 코스 오랜 전통이 있는 맛집(삼백집, 마차집, 한미반점, 한양불고기, 또순이네, 수정회관)과 새로운 맛집이 서로 어우러져 있으니 취향에 맞게 맘껏 즐겨보시길. 한옥마을과 중앙시장이 가까우니 같이 둘러보면 좋다.

 

1 페트 커피. 2 천마총

1 페트 커피. 2 천마총.

경주_@_00215
이름 권도윤 거주지역 경주 경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산책만 해도 눈이 맑아지는 경주산림환경연구원. 단골 카페와 식당 딸기주스가 맛있는 커피플레이스, 궁극의 플랫화이트를 맛볼 수 있는 노 워즈, 엉페트를 맛봐야 하는 페트 커피. 그리고 식당은 하나미와 현대밀면, 빵집은 브레드 몬스터에 자주 간다.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이폰6s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고, 보정은 Vsco의 Q1,A1 필터를 주로 이용한다. 동네 자랑 한마디 공기가 좋고 차를 타고 조금만 가면 바다를 볼 수 있다. 추천하는 경주 여행 코스 반월성과 계림 숲은 꼭 가볼 것. 부산찐빵에서는 찹쌀도넛을 맛봐야 한다.

 

모엘르. 비스트로 공작새. 모루과자점.

1 모엘르. 2 비스트로 공작새. 3 모루과자점.

부산 _@nk__yoon
이름 윤남경 거주지역 부산 남천동 부산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광안대교가 보이는 곳은 어디든. 단골 카페와 식당 모루과자점과 노르웨이식당.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이폰 기본 카메라만 쓴다. 동네 자랑 한마디 남천동은 평화롭고 예쁜데 빵집까지 많은 빵천동이다. 추천하는 부산 여행 코스 삼익비치 아파트에서 광안리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광안대교와 바다를 감상해보시오! 난이도는 별 하나 수준이다.

 

그래시해이. 우나돌체. 피콜로라떼.

1 피콜로라떼. 2 우나돌체. 3 그래시해이.

창원 _@to.ha
이름 김현아 거주지역 창원 창원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용호동 가로수길 단골 카페 우나돌체와 그래시해이.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인스타그램에 있는 카메라 동네 자랑 한마디 계절의 변화와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사람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 추천하는 창원 여행 코스 거창한 관광지 없이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며 다양한 즐길거리를 누리고 사는 모습을 느껴보길!

 

1 세화해변. 2 미래책방. 3 반띵.

1 세화해변. 2 미래책방. 3 반띵.

제주_@banthing
이름 문선영 거주지역 제주 조천. 함덕해수욕장 근처. 제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여름에는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조천의 신흥리 앞바다, 비 오는 선흘 곶자왈 숲. 단골 카페와 식당 제주 원도심에 있는 쌀다방과 그 맞은편 비스트로 더 반에 제일 많이 간다. 특유의 빈티지한 분위기뿐만 아니라 메뉴도 특색 있고 맛있다.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날로그 도쿄 동네 자랑 한마디 에메랄드빛 바다와 초록의 숲길이 모두 가까이 있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 아니라 여유롭게 제주를 즐길 수 있다. 추천하는 제주 여행 코스 올레길을 걸으며 여유로운 사색의 시간 갖기. 예쁜 꽃밭과 물결치는 보리밭을 만날 수 있고, 그렇게 걷는 길 끝에는 바다가 펼쳐진다.

 

섬진강

1, 2 인스타그래머 이영혜씨의 집. 3 섬진강

구례 _@nuri3048
이름 이영혜 거주지역 구례 구례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우리 집 단골 카페 자연드림비어팝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스마트폰에 내장된 기본 카메라 동네 자랑 한마디 아름다운 지리산 자락 아래 시골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하다. 추천하는 구례 여행 코스 골짜기 따라 예쁜 마을이 많으니 알려지지 않은 골목을 걸어보면 어떨까? 특히 봄이 예쁘다.

 

1 라레브. 2 더반함. 3 카페 아우터.

1 라레브. 2 더반함. 3 카페 아우터.

광주_@luckyssoo
이름 김혜수 거주지역 광주 광주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 무등산 야경 전망대 단골 카페와 식당 레몬마들렌과 플랫화이트가 맛있는 카페 뮈르뮈르 그리고 식당 황톳길.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아이폰6 기본카메라 동네 자랑 한마디 광주 서구 화정동은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부르는 예쁜 카페와 밥집, 술집 등 동네 느낌이 물씬 나는 가게들이 알차게 들어서 있다. 추천하는 광주 여행 코스 야경을 좋아한다면 무등산 야경 전망대에 들러야 한다. 관광책자나 포털 검색으로 나오는 대표적인 송정떡갈비, 무등산 보리밥 등도 좋지만 인스타그래머에게는 동명동과 양림동을 추천하고 싶다. 젊은 층이 자리 잡기 시작하며 ‘동리단길’로 불리면서 그야말로 핫해졌기 때문! 처음 동명동의 붐을 일으킨 동명관과 오랜 시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카페 플로리다, 양림동의 어니스트 식스티와 포트레이트까지 예쁜 곳이 참 많다.

 

1 카페 에고. 2 릴랙스053. 3 언쏠티드 버터

1 카페 에고. 2 릴랙스053. 3 언쏠티드 버터.

대구_@ggu_m
거주지역 서울과 대구 두 곳에 거주 중이다. 요즘에는 대구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 단골 카페와 식당 언쏠티드버터, 인스퍼레이션디, 브라운 슈가. 그리고 식당은 피에프창, 미야꼬. 사진 찍을 때 사용하는 앱 아이폰7 기본 카메라 동네 자랑 한마디 골목 구석구석에 있는 맛집과 트렌디한 카페 투어를 하기에 좋다! 추천하는 대구 여행 코스 신천시장의 매운 윤옥연할매떡볶이, 국내 유일의 홍콩 딤딤섬, 막창이 맛있는 구공탄막창 등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것들을 추천한다. 다양한 카페가 있는 삼덕동과 김광석 거리가 있는 대봉동은 꼭 가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