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더위와 미세먼지 때문에 과한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지만 더 예뻐 보이는 MSBB(My Skin But Better)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길! 쉽고 빠르게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하고 은은하게 빛을 더하는 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다.

 

의상은 자라(Zara). 귀고리는 엠주(MZUU).

의상은 자라(Zara). 귀고리는 엠주(MZUU).

매일 계속되는 미세먼지의 공격에 피부는 나날이 예민해지고,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화장을 해도 금세 무너지고 칙칙해진다면 MSBB 메이크업이 해답이다.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 있어 보이는 MSBB 메이크업의 핵심은 피부톤을 화사하고 균일하게 보정하는 베이스 제품을 꼼꼼히 바르고,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는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 미세먼지 속 유해 성분은 염증과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노사이트의 증식을 촉진하고 피부장벽을 약화시켜 피부톤을 불규칙하고 칙칙하게 한다.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에서 피부톤을 보정하는 과정이 특히 중요하다. 끈적이거나 유분기가 많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미세먼지가 피부 표면에 달라붙기 쉬우므로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고, 과도한 유분기를 조절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은은한 진주 펄을 함유한 베이스와 글로우 파운데이션, 멀티 컬러 스틱, 파우더를 활용하면 민낯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하고 생기있어 보이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쉽고 빠르게 연출하는 MSBB 메이크업 4단계

STEP 1 빛을 반사하는 은은한 진주 펄을 함유한 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얇고 고르게 펴 바른다. 이때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STEP 2 피부톤 보정 기능이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얼굴 중앙부터 바깥쪽으로 고르게 펴 바른다. 피부톤과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고 번들거림 없이 마무리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내 피부 같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STEP 3 멀티 컬러 스틱을 이용해 불규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한다. 화이트 컬러는 하이라이터처럼 이마와 콧대, 광대뼈 위쪽, 턱 등을 밝힐 때 사용한다. 울긋불긋하거나 칙칙한 피부톤을 보정하는 데 효과적인 라벤더 컬러는 화장을 한 후에도 칙칙해지기 쉬운 눈 밑이나 콧볼 옆쪽에 바른다.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눈두덩과 양볼을 은은하게 물들이면 자연스럽게 생기를 더할 수 있다.

STEP 4 다양한 색상의 진주 펄 파우더로 구성된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면 얼굴이 화사하게 빛날 뿐 아니라 번들거림도 예방해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입술에는 틴티드 립밤으로 은은하게 혈색을 더한다.

0529-48-21 메테오리트 퍼펙팅 펄 베이스 은은한 진주펄이 빛을 반사하고 파우더 성분이 과도한 피지를 흡수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된다. 30ml 9만4천원.

2 메테오리트 베이비 글로우 터치 로지 글로우 화이트와 라벤더, 핑크 컬러를 스틱 하나에 담아, 하이라이터와 컬러 코렉터, 아이섀도와 블러셔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스틱 밤 형태로 부드럽게 발리며, 휴대하기 좋다. 6g 6만원대.

3 메테오리트 구슬 파우더 2호 피부의 붉은 기를 보정하는 그린 펄과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는 화이트 펄, 피부를 은은하게 빛나게 하는 샴페인 펄 등이 블렌딩되어 어떠한 피부톤도 자연스럽게 보정한다. 25g 8만5천원.

4 메테오리트 베이비 글로우 SPF25/PA++ 메테오리트 구슬 파우더의 플루이드 버전으로, 여러 색상의 진주 펄 입자가 들어 있어 불규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보정한다. 30ml 7만8천원. 제품은 모두 겔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