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에 방점을 찍는 액세서리 중 하나인 모자. 이번 시즌 트렌드로 급부상한 볼캡으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세 가지의 다채로운 볼캡 룩을 완성했다. 올봄 모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1

TIP1 스트라이프 셔츠에 볼캡을 매치하면 옷차림이 한층 경쾌해져요. 패턴이나 로고 등을 장식한 볼캡을 선택하면 훨씬 더 감각적으로 보이죠. 가방이나 슈즈는 모자의 컬러와 패턴에 있는 색을 활용해 한층 더 통일감 있는 룩을 완성했어요.

면 소재 볼캡은 4만9천원, MLB. 면 소재 셔츠는 46만5천원, 랙앤본 바이 비이커(Rag&Bone by Beaker). 면 소재 팬츠는 29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2백60만원, 로에베(Loewe). 페이턴트 소가죽 소재 펌프스는 31만8천원, 지니 킴(Jinny Kim).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선글라스는 9만9천원, 퍼버스(Perverse).

 

2

TIP2 패턴이 있는 볼캡을 선택했다면 의상은 베이지, 카키 등 뉴트럴톤을 선택하세요. 점프슈트에 볼캡을 더해 스트리트풍으로 연출했어요. 허리에 셔츠를 묶어 연출해 경쾌한 무드를 더했죠.

트위드 소재 볼캡은 가격미정, 샤넬(Chanel). 폴리에스테르 소재 점프슈트는 99만8천원,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 인조가죽 소재 톱은 2만5천원, 자라. 면 소재 셔츠는 가격미정, 이치아더(Each×Other). 소가죽 소재 샌들은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골드 도금 뱅글은 12만8천원, 매치박스 실버(Match Box Silver). 메탈 소재 시계는 16만1천원, 스와치(Swatch).

 

3

TIP3 감각적인 스포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극과 극의 아이템을 매치해보세요. 드레시한 시스루 스커트에 점퍼와 볼캡을 더해 경쾌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했어요. 원색의 의상을 입었을 때 볼캡은 무채색 계열을 매치하는 것이 한층 세련돼 보이죠.

면 소재 볼캡은 1만5천원, <얼루어> 그린 캠페인에서 한정 판매하는 얼루어×제인송(Allure×Jain Song). 폴리에스테르 소재 점퍼는 5만9천원, H&M. 폴리에스테르 소재 드레스는 14만8천원, SJYP. 튈 소재 맥시 스커트는 가격미정, YCH. 폴리에스테르 소재 운동화는 98만원, 에밀리오 푸치(Emillio Pucci). 면 소재 뱅글은 1만5천원, H&M. 실리콘 소재 시계는 16만1천원, 스와치.

 

4

우리에겐 야구모자로 더 익숙한 볼캡. 특히 로고나 패턴을 강조한 디자인이 대세예요. 발렌시아가의 리조트 컬렉션과 샤넬의 컬렉션에서도 쿨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볼캡을 활용했죠. 야구모자라고 캐주얼 의상에만 매치하는 것은 재미없어요. 드레시한 의상에 연출해도 의외로 멋스러워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