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클리앳의 이온토 라이프 & 콜라겐 앰플피부
주름 개선과 물광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기기. 주름과 탄력은 음이온 모드로, 수분막을 강화해 피부를 촉촉하게 하려면 양이온 모드로 설정한다. 이온교번 모드는 양이온과 음이온이 교대로 작용해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사용할 때마다 피부 수분량을 체크하는 수분 측정 기능도 함께 탑재했다. 19만9천원 & 2ml×10개 9만9천원(기계와 앰플포함).

EDITOR’S COMMENT 고농도의 콜라겐 앰플을 얼굴 전체에 바른 뒤 음이온을 선택해 마사지를 했다.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피부가 유독 예민할 때는 이온 때문에 약간 따끔거리는 증상이 동반됐다. 클리앳으로 마사지한 후 평소 사용하는 수분크림을 발랐는데 확실히 피부가 탱글탱글해 보였다.

 

7

실큰의 페이스 타이트
이스라엘에서 건너온 브랜드로 값비싼 가격에도 홈쇼핑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 탄력과 리프팅에 효과적인 고주파 관리기인데 출력창에서 나오는 여덟 개의 레드 라이트와 세 개의 고주파 플랙셔널 열 에너지가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끌어올린다. 50만원대.

EDITOR’S COMMENT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수분 관리가 제대로 안 되면 피부의 탄력이 없어 보였는데 제품을 저녁마다 꾸준히 사용해보니 피부의 수분량도 높아지고 무엇보다 볼과 팔자 부위 쪽이 탄력이 차오른 느낌이 들었다.

 

8

누페이스의 엘르 어태치먼트
물리치료 분야에 사용되던 미세전류를 미용 기기에 접목했다. 기계로 얼굴을 마사지하면 미세전류가 피부 속 근육층을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회복시킨다. 19만8천원.

EDITOR’S COMMENT 피부에 직접 닿는 달팽이 눈처럼 생긴 두 구체의 크기가 작아 애교살이나 눈썹 윗부분, 팔자주름과 미간 등에 사용하기 편했다. 미세전류 자극이 찌릿한 정도가 아니라 매우 약하기 때문에 뷰티 제품 입문자가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 꾸준히 사용하면 눈가 잔주름이나 처진 팔자 부위에 조금씩 탄력이 붙는 게 보인다.

 

미국판 <얼루어>가 주목한 뷰티 테크 기기 두 가지

9

닥터 데니스그로스의 스펙트라 라이트 아이케어 프로 LED (위)
눈가 주름 개선 기능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눈가 전용 광선 테라피 기기.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하고 세포 활성화를 돕는 72개의 레드 라이트가 눈가 피부에 흡수되면서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의 자연 생성을 촉진한다. $159

EDITOR’S COMMENT 뒤쪽 스트랩을 머리에 고정한 뒤 눈가에 밀착시키고 기계를 작동하면 3분 단위로 불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한다. 아이크림을 바르고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하는데 눈꼬리에 자리 잡은 보기 싫은 잔주름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핸즈프리 타입이어서 충전할 때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뉴와의 리프트 스킨케어 시스템 (아래)
피부에 직접 열을 전달하는 방식의 고주파 마사지기다. 피부에 닿는 세 쌍의 전극을 통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이때 피부의 전기저항에 의해 열이 발생하고 이 열 에너지가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한다. 66만원.

EDITOR’S COMMENT 가열 단계가 1이라도 열감이 꽤 느껴지기 때문에 내장된 투명 액티베이터 젤을 여섯 개의 전극에 충분히 바른 뒤 사용해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 방향으로만 문지르는 것보다는 작은 원부터 큰 원을 동그랗게 그리듯 문지르고, 여섯 개의 전극부가 피부에 모두 접촉되어야 피부에 자극이 골고루 전달된다. 온도가 40℃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정지하기 때문에 안전상 위험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