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록으로 우거진 숲, 파릇파릇한 허브, 물에 젖은 이끼까지. 초록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그린 향조의 향수 컬렉션.

 

166-1

WOODY GREEN
숲속에서 부는 신선한 한 줄기 바람처럼 촉촉한 흙 내음과 이끼 향은 마치 삼림욕을 하는 듯한 기분에 취하게 한다.

1 아르퀴스테 by 메종드파팡의 부토니에 No.7 오드 퍼퓸 나무 향에 치자나무 꽃 향을 섞어 따뜻하면서도 묵직한 향의 균형을 맞췄다. 100ml 25만9천원.

2 르 라보의 아이리스 39 오드 퍼퓸 비가 내린 뒤 숲속에 번지는 나무와 흙 내음을 연상시킨다. 붓꽃에서 추출한 향료와 파촐리 향이 섞인 플로럴 우디 향이다. 100ml 34만5천원.

 

166-2

HERBAL NOTE
풋풋한 초록 잎사귀나 짓이긴 나뭇잎 향은 봄과 잘 어울린다. 상쾌한 그린 노트에 허브의 쌉싸래하고 시원한 향이 더해지면 중성적인 분위기가 강조된다.

1 아스티에 빌라트 by 메종드파팡의 오 시크 오드 퍼퓸 튜베로즈와 일랑일랑의 플로럴 노트와 로즈메리, 바질, 라벤더 등 허브 향이 만나 신선한 향취를 전한다. 150ml 14만5천원.

2 보테가 베네타의 파르코 팔라디아노 Ⅴ 오드 퍼퓸 16세기 이탈리아 건축가인 안드레아 팔라디오의 건축물과 그가 꾸민 정원에서 영감을 얻었다. 곧게 뻗은 나무숲 사이를 지나가는 듯 강렬한 허브와 우디 향을 담았다. 100ml 37만원.

 

166-3

WILD SCENT
톡 쏘는 스피어민트 향이 만들어내는 청량함이 살아 있는 그린 노트는 축 처진 기분에 생기를 불어넣을 만큼 가볍고 경쾌하다.

1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아쿠아 디 콜로니아 카라 로사 민트와 유칼립투스의 톡 쏘는 향기와 야생 라벤더의 향이 만나 깊고 상쾌한 향이 번진다. 100ml 20만원대.

2 앤아더스토리즈의 모로칸 티 오드 뚜왈렛 달콤한 스위트 앰버와 알싸한 민트 향이 어우러진 시원한 향이다. 50ml 가격미정.

 

166-4

AROMATIC MOOD
초록의 싱그러움을 간직한 향과 카다멈, 베티버의 이국적인 향, 건조한 찻잎의 구수하고 마른 향이 만나면 향은 더욱 깊어진다.

1 조 말론 런던의 레어 티 컬렉션 제이드 리프 티 코롱 맑게 우린 녹차 잎차를 마시는 것처럼 깔끔한 향이 느껴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참깨 같은 고소한 향이 서서히 올라온다. 75ml 29만4천원.

2 올펙티브 프로젝트 by 메종드파팡의 인 더 포레스트 오드 퍼퓸 울창한 숲의 신비로운 모습을 향으로 재해석했다. 베티버와 카다멈, 파촐리가 만들어낸 강렬한 우디 향이 코끝을 스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러운 잔향이 남는다. 50ml 12만원.

 

166-5

FLORAL TOUCH
싱그러운 그린 향조와 향기로운 플로럴 향조가 더해진 그린 플로럴 노트는 여름날의 푸르른 정원을 떠올리게 한다.

1 에어린의 워터릴리 썬 오드 퍼퓸 스프레이 수련이 가득한 연못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 플로럴 향수. 톱노트에는 시칠리안 베르가모트를, 미들노트에는 재스민 삼박과 워터릴리를, 베이스노트에는 머스크를 더해 싱그러운 향을 재현했다. 50ml 10만원대.

2 에르메스의 뮤게 포슬린 오드 뚜왈렛 맑은 자연의 향기가 온몸을 감싸는 듯한 그린 플로럴 향을 지녔다. 은방울꽃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이 연하게 번진다. 100ml 33만1천원.

 

166-6

ROMANTIC SOFTNESS
맑고 은은한 그린 노트에 머스크나 파우더 향을 더하면 부드러운 잔향이 은은하게 남는다.

1 샤넬의 N°19 뿌드레 오드 빠르펭 스프레이 미들노트에 블렌딩된 아이리스가 진한 파우더 향을 지녔다. 여기에 오랜 시간 지속되는 상쾌한 베티버와 부드러운 화이트 머스크의 잔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100ml 21만4천원.

2 올펙티브 스튜디오 by 메종드파팡의 플래시 백 오드 퍼퓸 첫 향은 오렌지와 핑크 페퍼가 블렌딩된 싱그러운 향이고 끝으로 갈수록 따뜻한 시더우드 향이 남는다. 100ml 16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