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드 재킷은 시대와 유행을 초월하는 클래식 아이템이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세 가지 테일러드 재킷으로 봄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fa-인사이더 가이드1

폴리에스테르 소재 재킷은 가격미정,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Golden Goose Deluxe Brand). 면 소재 셔츠는 32만3천원, 이로(Iro). 면 소재 스커트는 22만8천원, 렉토(Recto). 면 소재 슈즈는 25만8천원,빔바이롤라(Bimba Y Rola).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2백70만원, 로에베(Loewe).

Tip1 반듯한 재킷에 언밸런스한 실루엣이 더해지면 옷차림이 한층 세련돼 보여요. 복고 무드가 느껴지는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에 스트라이프 셔츠와 비대칭 헴라인의 슬릿 스커트를 매치했어요. 셔츠 밑단 또한 비대칭으로 연출해 스커트와 어우러지도록 했죠.

 

fa-인사이더 가이드2

울 소재 재킷은 4백만원대, 실크 소재 티셔츠는 70만원대, 생 로랑(Saint Laurent). 데님 팬츠는 45만8천원, 빈스(Vince). 소가죽 소재 로퍼는 가격미정,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스웨이드 가죽 소재 토트백은 가격미정, 끌로에(Chole). 브라스 소재 귀고리와 반지는 각각 12만원,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Tip2 심플한 디자인의 헐렁한 티셔츠를 입어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했어요. 블랙 재킷과 청바지의 조합은 프렌치 스타일의 아이콘인 샤를로트 갱스부르도 즐겨 입은 룩이에요. 옷차림이 심플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아요.

 

fa-인사이더 가이드3

폴리에스테르 소재 재킷은 5만9천원, H&M. 면 소재 셔츠는 가격미정,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 면 소재 팬츠는 가격미정, 이치아더(Each×Other). 스웨이드 가죽 소재 숄더백은 5만9천원,자라(Zara). 소가죽 소재 펌프스는 19만8천원, 레이첼콕스(Rachel Cox).

Tip3 광택 있는 소재의 턱시도 재킷을 데일리 룩으로 연출하는 방법이 있죠. 면, 마 등 자연 소재의 의상을 활용하는 거예요. 재킷의 광택이 부담스럽지 않게 조율하는 효과를 내죠.

 

fa-인사이더 가이드4

“영원불멸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 재킷은 옷장에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아이템이에요.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클래식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 스타일리스트 한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