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봄/여름 컬렉션에서 발견한 아이라인 화장법.

01

WINGED EYE
새의 날개처럼 끝이 뾰족하게 올라간 아이라인은 차갑고 도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펜슬과 붓펜, 크림, 섀도 타입 등 텍스처도 꽤 다양하게 사용됐는데, 아이라이너의 질감에 따라 비슷한 형태의 윙드 아이라인도 조금씩 다른 느낌을 전한다. 리퀴드나 가는 펜슬 타입으로 날카롭게 그린 아이라인은 눈매가 또렷하게 강조되는 반면 파우더리한 질감을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리고 눈꼬리 부분에 그러데이션을 주면 좀 더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02
SMUDGY EYE
메이크업 아티스트 루치아 피에로니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지겹다면 카키 애시 컬러나 그레이 컬러의 아이펜슬로 아이섀도처럼 아이라인을 채워보라고 조언한다. 크리미한 질감의 펜슬이나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 앞쪽부터 눈꼬리까지 라인을 슥슥 그린 다음 탄성이 있는 스펀지 팁을 이용해 라인을 문질러 색을 퍼트린다.

ARTIST’S TIPS 완벽한 아이라인을 그리기 위한 전문가들의 조언.
1 눈가 정돈은 필수 눈가 다크 서클이나 미세한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베이스 단계를 꼼꼼하게 정돈한다. 아이 프라이머를 눈두덩과 눈가 뒷부분에 먼저 바른다. 그러고 나서 아이라인을 그리면 발색도 잘될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눈 주변이 검게 물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2 분할해서 그리기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 앞머리부터 뒷부분까지 한번에 그리는 것보다 눈매를 3등분해서 그리면 훨씬 쉽게 그릴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그리는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 펜슬 타입은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을 채우듯 그리는데 점을 찍는 것처럼 채워 넣어야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는 붓을 수직으로 세우기보다는 살짝 옆으로 뉘어서 그리면 라인을 일정한 두께로 그릴 수 있다.

3 아이섀도 활용
아이라인을 강조하기 위해서 별다른 아이 메이크업 없이 블랙 아이라이너만 사용한다면 눈매가 지나치게 강조된다. 아이라이너 컬러를 짙은 브라운 계열을 선택해 톤다운 시키거나 라이너와 비슷한 아이섀도를 이용해 라인 위에 연하게 덧바른 다음 부드럽게 펴 바르면 훨씬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4 눈썹 모양 점검 듬성듬성 지저분한 눈썹은 공들인 아이라인과 대비돼 더 부각될 수 있다. 눈썹 앞머리 쪽의 잔털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족집게를 이용해 정돈하고, 파우더 섀도나 브로우 전용 펜슬로 눈썹의 빈 부분을 메우듯이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