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마니아인 당신이 주목해야 할 곳은 속속 문을 열고 있는 뷰티 편집숍이다. 저마다의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뷰티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뷰티 멀티숍 여섯 곳을 엄선했다. 모두 뷰티 천국이라 할 만하다.

 

be-진격의뷰티숍7
1 백화점 내 또 다른 백화점, 앳뷰티
앳뷰티는 발몽, 용카처럼 고급 스파에서 만나던 스킨케어 제품부터 유기농 스킨케어 제품, 클라리소닉, 누페이스 등의 뷰티 디바이스, 헤어&바디 제품, 네일 제품 등을 엄선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프리미엄 뷰티&라이프 스타일 콘셉트 스토어다. 1층의 앳뷰티 매장 한켠에는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 그라놀로지의 팝업스토어도 마련돼 있다. 5층의 앳홈앤어웨이 매장에서는 보디&배스 제품과 홈 프래그런스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문의 031-5170-2233

●담당 MD가 말하는 앳뷰티
– 앳뷰티의 특징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 혹은 유기농&내추럴 스킨케어 제품을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다. 여기에 뷰티 디바이스와 건강한 하루 영양섭취를 돕는 요거트 및 견과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에서는 유명하지만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와 국내에서 생산 중인 유기농&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 입점 브랜드 선정 기준 제품의 질이 뛰어나서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싶지만, 어떤 방식으로 홍보를 해야 할지 고민하는 브랜드를 주목하는 편이다. 백화점에 정규 입점하기에는 시간, 비용 등의 부담이 크지만, 제품을 꾸준히 체험했을 때 고객들의 반응이 좋을 만한 브랜드와 제품이 무엇인지도 찾으려 노력한다.
– 추천 제품 무척 유명한 제품이지만 구매처가 한정적이었던 모로칸오일의 트리트먼트와 연예인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탄 용카의 크림 15, 그동안 고급 스파에서 주로 만날 수 있었던 발몽의 프라임 리뉴잉 팩을 추천한다. 특히 발몽 제품은 지방에서 구매하러 오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바이어이기 이전에 제품의 소비자라는 생각으로 접근한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갔을 때 처음 접하는 화장품이 있으면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써보는 편이다. 공식적으로 제안이 들어오는 브랜드는 주변 지인들과 함께 제품을 써보며, 더 많은 고객에게 알려주고 싶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입점 요청을 한다.
– 김경인(현대백화점 상품본부)

 

be-진격의뷰티숍8
●EDITOR’S PICK
1 발몽의 프라임 리뉴잉 팩. 스위스의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브랜드 발몽의 대표 아이템. 펩타이드와 리포좀 RNA성분이 담긴 팩으로 피부 탄력과 안색을 개선한다. 50ml 31만원대.
2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이지 스왑. 두피의 묵은 각질과 유분을 깨끗하게 정돈할 수 있는 면봉 타입 클리너. 캐머마일꽃 추출물과 블랙푸드 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꾼다. 6ml 1천2백원.
3 용카의 래 네또양.
프랑스의 피토 아로마 브랜드 용카의 클렌징 밀크. 라벤더, 제라늄 에센셜 오일을 담은 밀크 제형이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200ml 4만7천원.
4 에르보리앙의 유자 소르베 데이 크림. 제주산 유자 추출물과 천연 비타민 E 성분이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이용 크림. 50ml 4만8천원.
5 모로칸오일의 바디 버프 플뢰르 도랑줴. 천연 오렌지 껍질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완화하는 보디 스크럽. 아르간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80ml 6만2천원.

 

be-진격의뷰티숍9
2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비이커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을 추구하는 멀티숍 비이커는 패션부터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한다.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모두 ‘정크야드 프로젝트’라는 이름 아래 서울 근교의 철거 건물에서 버려진 폐건축 자재를 재활용해 꾸며졌다. 뷰티 섹션 역시 업사이클링이라는 콘셉트와 잘 어우러지도록 좋은 성분을 사용하고, 브랜드 철학이 탄탄한 인디리와 묵티 오가닉스, 꽁빠니 드 프로방스 등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08(청담 스토어),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41(한남 스토어)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2-543-1270(청담), 070-4118-5216(한남)

●담당 MD가 말하는 비이커
– 비이커 내 뷰티 섹션의 특징 비이커의 뷰티 섹션에는 용기부터 패키지까지 화학성분을 배제한 오가닉 뷰티 브랜드가 대부분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예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지닌 제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 입점 브랜드 선정 기준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의 업사이클링 콘셉트와 잘 맞는 브랜드를 입점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이 탄탄하고, 제품 라인업이 잘 구성되어 있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 추천 제품 미국의 오가닉 뷰티 브랜드 인디리의 스쿠알란 페이셜 오일은 정제수 대신 100% 올리브유 로 구성된 페이셜 오일로 피부가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돼 극건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다. 독특한 향을 지닌 도쿄밀크다크의 롤온 퍼퓸은 휴대가 간편하고 향이 오랜 시간 지속되어 애용하고 있다. 호주  브랜드인 묵티 오가닉스의 샴푸는 세정력이 뛰어나 쾌적한 모발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비이커의 감성과 제품의 질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온라인 사이트와 SNS 등을 통해 브랜드를 찾는다. 각종 페어에도 참석하며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고 있다.
– 2017년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 인디리의 창립자인 인디 리는 2009년 독소 누적으로 인해 발병한 뇌종양을 완치한 뒤,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창립자가 뚜렷한 신념을 가진 만큼 브랜드 역시 신뢰할 만하다. 인디 리가 올해 처음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기 때문에 2017년에는 그녀의 신념과 스토리를 소개할 기회가 더욱 많으리라 기대한다.
– 이진희(삼성물산 비이커팀)

 

be-진격의뷰티숍10
●EDITOR’S PICK
1 인디리의 스쿠알란 페이셜 오일. 인디리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페이스 오일. 100% 순수 올리브에서 추출한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30ml 4만9천원.
2 지아자의 산양유 아이크림. 지아자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폴란드의 자연주의 브랜드다. 청정지역에서 키운 산양유 성분이 눈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꾼다. 15ml 2만1천원.
3 라브루켓의 093 바디로션 베르가모트/페츄리. 상큼한 베르가모트 향과 따스한 파촐리 향이 조화된 스웨덴의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라브루켓의 보디로션. 250ml 4만9천원.
4 꽁빠니 드 프로방스의 버전 오리지널 룸 스프레이 블랙 자스민. 프랑스 브랜드 꽁빠니 드 프로방스의 룸 스프레이. 블랙 페퍼와 자스민 향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100ml 4만5천원.

 


be-진격의뷰티숍11
6 예뻐지는 힐링 쉼터, 크리마레
크리마레는 ‘크리에이티브한 마켓’을 뜻하는 이름처럼 다양한 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창조적인 뷰티 공간’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매대 간의 간격을 넓히고, 매장 곳곳에 식물을 배치해 고객이 제품을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의 화장품 매장을 여행하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유명 국내 제품과 국내에서 보기 힘든 해외 브랜드의 제품을 골고루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올 상반기에는 오사카의 한큐백화점에 일본 1호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76 어반하이브빌딩 B2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512-7774

●담당 MD가 말하는 크리마레
– 크리마레의 특징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또한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에 수시로 변화를 줘 고객들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도록 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와 제품 선정 기준 해외여행을 갔을 때나 외국계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의 질은 뛰어나지만 국내 오프라인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상품을 주로 선택한다.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독특한 스토리를 가진 브랜드나 착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을 도입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도 목표다.
– 추천 제품 피카소 브러시를 추천하고 싶다. 수많은 메이크업 브러시를 테스트해봤지만, 피카소만큼 부드럽고 섬세한 제품은 아직 본 적이 없다.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을 만한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MD는 많이 보고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시로 온라인 몰과 SNS 등을 통해 브랜드를 찾고,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때도 틈틈이 화장품 매장에 들른다. 업계 관계자, 동료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관련 대화도 많이 나누는 편이다.
– 2017년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 프랑스의 스파 브랜드인 피토메르가 1분기에 크리마레에 입점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접하기 힘든 브랜드임에도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고객이 크리마레에서 피토메르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백유미(크리마레 한국 오프라인팀)

 


be-진격의뷰티숍12

●EDITOR’S PICK
1 식스틴브랜드의 16 구름크림 핑크톤업. 촉촉한 핑크빛 제형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밝히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한다. 20g 1만8천원.
2 듀왑의 립 베놈. 미국 세포라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듀왑의 립 플럼퍼. 시나몬, 생강, 아보카도 등의 천연 오일이 입술을 일시적으로 탱탱하게 만들고 촉촉하게 가꾼다. 3.5ml 3만6천원.
3 더툴랩의 101 멀티태스커. 소비자가 편하게 쓸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어플리케이터를 지향하는 브랜드 더툴랩의 멀티 파운데이션 브러시. 3만5천원.
4 헤이미쉬의 데일리즘 블러셔 팔레트 로즈 페탈. 하이라이터와 드라이 로즈 핑크 컬러 블러셔, 섀딩 파우더와 아이섀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섀딩으로 구성된 스트로빙 팔레트. 14.5g 3만원.
5 테소리 도리엔테의 오키디아 바디크림. 이탈리아의 향수&보디 케어 브랜드 테소리 도리엔테의 보디 크림. 글리세린과 시계꽃씨 오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300ml 3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