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마니아인 당신이 주목해야 할 곳은 속속 문을 열고 있는 뷰티 편집숍이다. 저마다의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뷰티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뷰티 멀티숍 여섯 곳을 엄선했다. 모두 뷰티 천국이라 할 만하다.

 

be-진격의뷰티숍1
1 신개념 뷰티 놀이터, 시코르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스페셜 스토어 시코르는 ‘똑똑한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을 위한 뷰티 놀이터’를 지향한다. 이를 위해 170여 평의 공간에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SNS, 홈쇼핑, 온라인 인기 브랜드까지 180여 개 브랜드의 제품을 다양하게 배치했다. 피부 고민별로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한 ‘올어바웃 스킨 존’과 제품을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는 ‘뷰티 스테이지’ 등의 공간 구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주소 대구 동구 동부로 153 대구 신세계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문의 053-661-1879

●담당 MD가 말하는 시코르
– 시코르의 특징 슬로건은 ‘Playground for Beautyholics’이다. ‘코스메틱 덕후’들이 매장에 와서 온종일 놀아도 지치지 않을 만큼 재미있는 매장을 만들고자 했다. ‘코덕’들의 눈높이에서 매장을 구성하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없던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데도 총력을 다했다. 립스틱 퀸과 바이테리, 케빈 어코인, 퍼스트에이드뷰티(FAB) 등이 그 예다. 뷰티 스테이지 등의 다양한 체험 존도 시코르만의 특색이다.
– 입점 브랜드 선정 기준 단독성, 대표성, 그리고 잠재력.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인지, 그 장르를 대표할 만큼 유명한 브랜드인지, 혹은 추후 크게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인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  애착 가는 제품 초록빛 제형이 자연스러운 핑크빛으로 발색되는 립스틱퀸의 프로그 프린스 립스틱과 세포라에서 구매한 뒤 한눈에 반했던 퍼스트에이드뷰티의 울트라 리페어 크림, 국내에선 생소하지만 은은한 향과 보습력이 일품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의 하이드라 데이크림.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처음 시코르를 기획할 때의 꿈이 ‘한국의 세포라’를 만드는 거였다. 무조건 세포라를 따라 한다기보다, 굳이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모든 여성이 즐길 수 있는 뷰티 공간을 만드는 게 목표였다. 따라서 세포라는 언제나 영감의 원천 중 하나다. 소셜네트워크의 타임라인을 살펴보며 실제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분석한다.
– 2017년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 립스틱퀸은 이 세상에 얼마나 다양한 립스틱이 존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재미있는 브랜드다. 거의 전 제품이 립스틱인 브랜드인데, 독특한 패키지와 다양한 컬러가 무척 매력적이다. 립스틱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푹 빠질 수밖에 없을 거다.
– 최인진(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 화장품팀)

 

be-진격의뷰티숍2
●EDITOR’S PICK
1 립스틱퀸의 프로그 프린스 립스틱. 진한 초록색의 촉촉한 제형이 입술에서 은은한 로즈 핑크빛으로 발색되는 틴티드 립밤. 립스틱퀸의 시그니처 제품이다. 3.5g 3만3천원.
2 그로운 알케미스트의 하이드라 리페어 데이 크림. 호주의 천연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그로운 알케미스트의 데이용 보습 크림. 동백 오일이 피부를 매끈하게 가꾼다. 65ml 4만8천원.
3 베네피트의 단델리온 미니. 미니 사이즈의 제품을 모아둔 ‘이지 픽 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국민 블러셔 단델리온의 미니 버전이라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 편하다. 3.5g 2만3천원.
4 퍼스트에이드뷰티의 울트라 리페어 크림. 미국 세포라의 인기 제품인 보습 크림. 오트밀,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170g 4만1천원.
5 미배쓰의 미니 배쓰 아이스크림 배쓰밤. 호호바, 아몬드, 참깨 등의 천연 오일이 피부를 보드랍게 가꾸는 배쓰 밤. 사이즈가 작아 여행 갈 때 휴대하기 편하다. 283g 1만9천원

 

be-진격의뷰티숍3
2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쇼핑과 휴식을 한 번에! 에이랜드 뷰티 + 커피
에이랜드 뷰티 + 커피점은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멀티숍이다. 1층에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을 판매하는 뷰티존과 카페가, 지하 1층에는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애프터 에이랜드 매장이 있다. 특히 뷰티존에서는 에이랜드의 PB 코스메틱 브랜드인 랜드 뮤지엄을 비롯해 국내외 약 150개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각종 섬유 유연제와 그릇 등의 생활 소품까지 함께 구비해 구경하는 재미를 더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13 마사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문의 02-3210-5855

●담당 MD가 말하는 에이랜드 뷰티
– 에이랜드 뷰티점의 특징 에이랜드가 2016년 론칭한 뷰티 편집숍 브랜드로 특색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의 뷰티 아이템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리빙 상품까지. 자연친화적인  특징을 가진 폭넓은 아이템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 입점 브랜드 선정 기준 제품 성분이 확실한지, 패키지가 독창적인지 등을 고려한다. 좋은 품질을 지녔음에도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발굴해 다양하고 신선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 추천 제품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랜드 뮤지엄의 동백섬 사랑도 멀티 오일과 현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코스알엑스의 원스텝 핌플 클리어 패드이다. 피부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다.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국내의 모든 뷰티 오프라인 매장과 해외 뷰티 사이트를 참고한다. 뛰어난 품질,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충족시키는 브랜드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
– 2017년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 2월에 출시되는 랜드 뮤지엄의 치약이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등 인체에 무해한 성분만을 담았다. 좋은 성분, 독창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 이슬(에이랜드 뷰티팀)

 

be-진격의뷰티숍4

●EDITOR’S PICK
1 스웨디시드림의 씨솔트 핸드크림. 오랜 시간 바닷바람에 노출되는 항해사들을 위해 만들어진 고보습 핸드크림. 시어버터를 20% 함유하고, 100% 천연 성분만 사용했다. 90ml 2만9천원.
2 르플랑의 베로니카 베로니카 드레스 퍼퓸. 오렌지와 베르가모트의 싱그러운 향과 뮤게의 촉촉한 향, 머스크와 앰버의 따스한 잔향이 어우러진 패브릭 퍼퓸. 100ml 1만8천원.
3 코코스타의 5핑거 네일팩. 팩을 한 상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네일 전용 팩. 글리세린과 시어버터, 오렌지 오일 성분이 손톱을 건강하게 가꾼다. 4g 2천원.
4 아바마트의 벨레미 웨더아이즈 5색 팔레트. 펄이 없는 베이지, 브라운, 피치 핑크, 로즈 브라운, 라벤더 그레이 컬러로 구성돼 활용도가 높다. 1.3g×5 1만9천9백원.
5 코스알엑스의 원스텝 모이스쳐 업 패드. 히알루론산과 BHA,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한 토너가 패드에 적셔 있다. 건조한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진다. 70매 1만7천5백원.

 

be-진격의뷰티숍5
3 달콤한 뷰티 놀이터, 슈가컵
이마트가 지난해 9월 스타필드 하남에 론칭한 슈가컵은 블랙&화이트 컬러와 네온사인을 활용한 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뷰티 편집숍이다. 패리스 힐튼, 마발라 등의 네일 전문 브랜드부터 랑콤, 클라란스 등의 백화점 브랜드, 이니스프리, 미샤 등의 로드숍 브랜드, 이마트의 PL브랜드 센텐스까지 60여 개 브랜드의 1만5천여 개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별 매대 외에도 브로우존, 클렌징존처럼 제품군별로 테마존을 다양하게 구성한 것도 눈에 띈다.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31-8072-8000

●담당 MD가 말하는 슈가컵
– 슈가컵의 특징 슈가컵은 ‘토털 뷰티 플랫폼’을 지향하는 코스메틱 전문 편집숍이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브랜드, 프로페셔널 라인의 뷰티 액세서리, 헤어&보디 상품 등 국내외에서 경쟁력 있는 코스메틱 브랜드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한다. 다른 편집숍과 달리 K-뷰티 브랜드의 구성 비율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 입점 브랜드 선정 기준 슈가컵은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뷰티 플레이스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고 좋아하는 온라인, 방문판매, 백화점, 해외 인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려 하고 있다.
– 추천 제품 은은한 아로마 향이 일품인 이탈리아의 유기농 코스메틱 브랜드 오엠의 부처브룸 토너 아스트린젠트와 백화점 브랜드 못지않은 품질과 발색,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자랑하는 포니이펙트의 마스터 아이 팔레트.
– 입점 브랜드 발굴 아이디어 국내외의 다양한 뷰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며 지속적으로 시장조사를 하고 있다. 이렇게 브랜드나 제품을 찾아낸 뒤엔 슈가컵이 추구하는 지향점과 일치하는지 검토한다.
– 2017년 활약이 기대되는 브랜드 향기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더프트앤도프트의 활약이 기대된다. 작년 12월에 새롭게 슈가컵에 입점했는데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 유한나(이마트 헬스&뷰티팀)

 


be-진격의뷰티숍6

●EDITOR’S PICK
1 바노의 인젝션 마스크 4. 바노바기 피부과에서 출시한 일명 피부과 주사 마스크. 백옥주사의 핵심 성분인 글루타치온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개선한다. 25g×4매 9천9백원.
2 센텐스의 키스누아 아로마 엘리먼트 오일. 이마트의 PL 브랜드 센텐스의 보디 아로마 오일. 로즈우드, 재스민 오일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좋다. 150ml 2만4천8백원.
3 패리스 힐튼의 수퍼젤 샤픈 레드. 따로 베이스 젤이나 탑 젤을 바를 필요가 없는 컬러 젤 매니큐어. 일반 네일 리무버로 지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8ml 1만2천원.
4 닥터벨머의 데일리리페어 아토 솔트 크림. 사해 소금 8%와 작약 추출물,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더페이스샵의 저자극 보습 크림. 80ml 2만8천원.
5 클라란스의 더블세럼. 클라란스의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안티에이징 세럼. 레몬타임, 보코아 등의 식물 성분이 피부의 노화 징후를 완화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30ml 6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