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긴 소매와 두터운 코트 사이에서 매끈하게 빛나는 손을 원한다면? 매일 손을 씻는 습관부터 핸드크림을 선택하는 기준까지 꼼꼼하게 돌아봐야 한다.

 

AL_161207_00078_R1+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손 마사지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손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돼 손 피부가 더 맑고 건강해진다. 먼저 핸드크림과 오일을 섞어 손 전체에 바른 다음, 엄지를 이용해 반대쪽 손등을 문지르듯 쓸어 내리고, 손가락 안쪽부터 바깥까지 타원형으로 굴리듯 마사지한 뒤 손톱 끝까지 마사지한다. 손바닥을 펴고 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손가락 안쪽의 마디를 아래에서 위로 누르며 마사지한 다음, 손가락을 잡고 손을 뒤로 젖힐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천천히 뒤로 젖힌다. 마지막으로 양손을 깍지 낀 후 손바닥에 마찰이 생기도록 비벼 마무리한다.

 

WEB_섬섬옥수

1 메소드의 고보습 핸드워시 핑크 그레이프프루트 향. 비타민 E와 코코넛 오일 성분이 건조한 손을 부드럽게 하고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이 손을 촉촉하게 하는 손 세정제. 354ml 7천8백원. 2 르 꽁뚜아르 뒤뱅의 오가닉 올리브 내추럴 리퀴드 솝. 식물성 글리세린과 야자유 지방산, 올리브 오일과 아몬드 오일이 피부 건조를 막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리퀴드 솝. 500ml 3만5천원. 3 이솝의 레버런스 아로마틱 핸드 워시. 자몽 껍질 오일, 비터 오렌지 오일 등의 식물 추출물과 미세한 입자의 부석이 함유돼 손을 씻으면서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는 핸드 워시. 500ml 5만원. 4 바이레도의 베티버 핸드 워시. 글리세린이 손을 촉촉하게 가꾸는 청량하면서도 달콤한 베티버 향의 핸드 워시. 450ml 6만7천원.

1 예쁜 손의 기본, 손 씻기
손은 신체 중 각종 유해세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다. 하루에도 몇 번씩 씻는 손이지만 깨끗이 잘 씻는 방법은 따로 있다. 먼저 손바닥에 핸드 워시를 묻힌 뒤 양손을 잘 비벼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손목까지 꼼꼼히 문질러 닦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군다. 손가락 끝과 손가락 사이, 손톱 밑을 깨끗하게 씻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핸드 워시를 이용해 흐르는 미온수에 손을 깨끗이 씻으면 손에 남은 세균의 약 99.8%를 제거할 수 있다.

WEB_섬섬옥수2

1 몰튼 브라운의 알바 화이트 트러플 핸드 엑스폴리에이터. 알바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이 함유된 크리미한 제형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바닐라 향의 각질 제거제. 40ml 2만3천원. 2 러쉬의 솔티드 코코넛. 포르투갈산 바다 소금과 코코넛 오일이 담긴 핸드 스크럽. 레몬 워터가 큐티클을 부드럽게 완화하며, 코코넛 오일이 손을 촉촉하게 가꾼다. 300g 3만5천원. 3 메리케이의 새틴 핸즈 팸퍼링 세트. 시어버터가 함유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손 전용 스크럽제와 핸드 소프트너, 핸드크림이 함께 구성된 핸드 케어 세트. 소프트너 60g, 스크럽 220g, 핸드크림 85g 7만원. 4 록시땅의 시어 버터 원 미닛 핸드 스크럽. 유기농 설탕 입자가 손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시어버터와 아몬드 오일이 손을 촉촉하게 가꾸는 손 전용 스크럽제. 100ml 2만8천원.

2 각질 제거로 보드라운 손 만들기
보들보들 매끈한 손을 원한다면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손 역시 주 1~2회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묵은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핸드크림이 잘 흡수되지 않고, 굳은살과 주름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먼저 손 전용 스크럽제나 오일이 함유된 크림 제형의 보디 스크럽제를 손에 덜어 핸드크림을 바르듯 손 전체에 바른다. 그 다음 손등을 반대쪽 손바닥으로 천천히 비비고, 각 손가락을 조그만 원을 그리듯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손톱 주변도 꼼꼼하게 문지른다. 손바닥 역시 꼼꼼하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다음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보습 제품을 평소보다 넉넉하게 발라 손이 건조해지는 걸 막는다.

 

WEB_섬섬옥수3

1 네이처리퍼블릭의 컬러 앤 네이처 네일 케어 더블 큐티클 영양 오일.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오일층과 촉촉한 수분층을 사용 직전 섞어 쓰는 큐티클 오일. 8ml 4천원. 2 반디의 울트라큐어 BB 커버. 해바라기 씨 오일이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고, 블레미쉬 커버 베이스가 착색된 손톱을 깔끔하게 정돈하는 손톱 영양제. 14ml 3만5천원. 3 데싱디바의 매직세럼. 워터베이스 젤 제형의 손톱 회복용 세럼. 판테놀 성분이 푸석한 손톱을 건강하게 가꾼다. 9g 1만2천원. 4 더페이스샵의 파라핀 영양 네일팩. 굳은 큐티클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파라핀 왁스를 함유해 손톱 주변을 매끈하게 가꾸는 네일 팩. 7.5g×2개 1천5백원. 5 버츠비의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레몬 껍질 오일이 함유된 밤 타입의 큐티클 크림. 마사지하듯 바르면 큐티클을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8.5g 1만원. 6 디올의 오일 아브리꼬 데일리 뉴트라이티브 세럼. 네일 크림으로 유명한 크렘 아브리꼬의 오일 버전. 애프리콧 오일 성분이 손톱을 건강하게 가꾼다. 7.5ml 3만3천원. 7 미샤의 세라믹 큐티클 리무버 펜. 세밀한 세라믹 입자가 큐티클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푸셔 타입 리무버. 호호바 오일이 세라믹을 타고 조금씩 흘러나와 손톱 손상을 완화한다. 1.5g 4천원.

3 큐티클과 손톱을 매끈하게
들뜬 큐티클과 거친 손톱 표면은 손을 예뻐보이지 않게 하는 주범이다. 손톱은 다섯 개의 층으로 구성돼 손톱깎이를 사용하면 손톱이 부러지기 쉽기 때문에, 손톱을 다듬을 때는 네일 파일을 이용하는 게 좋다. 파일을 사용할 때도 좌우로 움직이기보다는 한 방향으로 움직여야 손톱이 깨지는 걸 막을 수 있다. 여기에 샌딩 블록으로 손톱을 문질러 표면을 고르게 만들고, 큐티클 리무버나 오일을 발라 들뜬 큐티클을 제거하면 손톱을 보다 매끈하게 가꿀 수 있다. 니퍼나 푸셔를 사용할 때는 리무버를 큐티클에 떨어뜨린 다음, 푸셔로 밀어내고 니퍼를 이용해 한 방향으로 둥글게 큐티클을 잘라내면 된다. 굳은살이 고민이라면 미온수에 약 5분간 손을 불린 뒤 굳은살에 큐티클 오일을 묻히고 네일 파일을 이용해 살살 문지르면 굳은살을 보다 유연하게 가꿀 수 있다.

 

WEB_섬섬옥수4

1 메디힐의 테라핀 핸드 마스크. 파라핀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손 주름을 개선하고 건조한 손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손 전용 보습 마스크. 14ml3천원. 2 홀리카 홀리카의 힐링 네일즈 핑거 글로브. 건조한 큐티클과 네일 아트로 지친 손톱을 매끈하고 윤기 나게 가꾸는 네일 & 큐티클 전용 마스크. 마스크를 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3.5g 1천5백원. 3 리페라의 원더 에이징 3스텝 마스크 콜렉션. 아르간 오일이 손을 촉촉하게 가꾸는 핸드 마스크와 페이스 마스크, 풋 마스크가 세트로 구성됐다. 페이스 마스크 30g×2개, 핸드 마스크 14ml×2개, 풋 마스크 16ml×2개 1만5천원대. 4 데싱디바의 엑스트라 모이스춰라이징 핸드마스크. 아르간 오일과 콜라겐이 손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꾸며, 케라틴이 손톱을 건강하게 개선하는 핸드 전용 마스크. 16ml 3천원.

4 손을 위한 특별 관리, 핸드 마스크
추위와 찬 바람에 거칠어진 손을 매끈하게 가꾸고 싶다면? 짧은 시간 내에 손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나게 가꾸는 핸드 전용 마스크를 사용해보길. 만약 핸드 전용 마스크가 없다면 보습력이 뛰어난 수분 크림이나 핸드크림을 손에 듬뿍 바른 뒤, 위생 장갑을 끼고 따뜻한 스팀 타월로 손을 감싸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