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컨디션을 되돌리기 위한 방법으로 1일1팩만 한 것이 있을까?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위한 15분의 마스크 사용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모델컷

얼굴이 유독 건조하고 푸석푸석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게 바로 시트 마스크다. 시트 마스크에는 세럼 한 병에 버금가는 유효 성분이 적셔 있다. 따라서 시트 마스크 사용 전에 피부에 유효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우선 세안 후 맨 얼굴에 미스트를 가볍게 한 번 뿌린 뒤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뭉친 근육 을 풀어준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콧방울 옆에서 광대뼈로 이어지는 부위를 검지와 중지, 약지를 이용해 크게 나선형을 그리면서 문지른다. 약한 압력으로 여러 번 문지르기만 해도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안색이 맑아진다. 그런 다음 따뜻한 스팀 타월로 얼굴을 감싸 모공을 확장시킨다. 시트 마스크 상단에 부착된 거즈를 이용해 피부를 한 번 닦아내면 피부 표면에 지저분하게 남아 있던 노폐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 맞게 부착한 뒤 10분 간격으로 봉투 안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시트 위에 덧바르고 15분이 지나면 마스크를 떼어낸다. 시트 마스크를 오래 붙여놓으면 삼투압 작용 때문에 시트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오히려 잔주름과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시트 마스크와 함께 내장된 톤업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제품 이미지

1 에스테 3 스텝 마스크 NMF 세안 후 첫 단계에 바로 사용 가능한 토닝 거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시트 마스크,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는 톤업 크림으로 구성된다. 29.5ml 4천원. 2 에스테 3스텝 마스크 PDF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29.5ml 4천원. 3 핑크 칼라민 메쉬필 마스크 노폐물 흡착 효과가 우수한 머드 성분이 모공 속 묵은 각질과 블랙 헤드를 제거한다. 3D 입체 피팅 효과로 모공을 단단하게 조여준다. 17g 7천원. 4 D:NA 프로아틴 마스크 단백질을 구성하는 펩타이드와 아미노산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한다. 대나무 원사를 활용한 원단으로 피부 밀착력이 우수하다. 25ml 3천원. 제품은 모두 메디힐.

FACIAL MASSAGE
마스크의 효과를 높이는 셀프 페이스 마사지법.

얼굴 혈색 개선하기
STEP1 콧방울 옆과 광대뼈가 만나는 지점을 검지와 중지, 약지로 커다란 나선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하며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5회 반복.
STEP2 입 모양을 ‘오’로 만든 후 입을 앞으로 내민 뒤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3회 반복.
STEP3 양 손가락으로 양 볼을 피아노를 치듯 살짝 두드린다. 볼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사선 방향으로 두드리고 숨은 자연스럽게 들이마시고 내쉰다. 3회 반복.

다크 서클 없애기
STEP1 양손의 검지를 눈 앞머리의 오목한 부위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지그시 누른 상태로 3초간 유지한다.
STEP2 양손 검지를 관자놀이에 대고 지그시 누르면서 3초간 동작을 유지한다. 숨은 자연스럽게 들이마신다.
STEP3 눈 주위의 뼈를 따라서 검지로 꾹꾹 눌러가며 지압한다. 커다란 타원을 그리는 것처럼 지압한다. 3회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