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핏 강사인 한지영이 전하는 하체를 늘씬하게 가꾸는 발레핏 동작과 몸매 관리법.

 

CHA_158_수정

다리선을 날씬하게 하는 기본 발레핏 동작
앙오(EN HAUT)

효과 발레의 기본 자세로 상체 라인을 다듬어주고 허벅지 안쪽을 날씬하게 한다.
1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려 가운데로 모은다. 어깨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양다리를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붙이고 발은 180도 정도 바깥을 향하게 한다.
3 복부와 괄약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부터 다리가 일자가 되도록 한다. 복부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CHA_174_수정

그랑 플리에 바운스(GRAND PLIE BOUNCE)
효과 골반 라인을 다듬어주고 허벅지를 날씬하게 하며 힙업에도 효과가 있다.
1 발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발끝은 바깥을 향하게 한다. 팔은 아래로 내려 손을 모아 동그란 원을 만든다.
2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90도가 되도록 구부린다.
3 무릎의 반동을 이용해 무릎과 허벅지를 위 아래로 움직여 허벅지에 자극이 가도록 한다.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10번씩 4세트.

 

CHA_219

애티튜드 바운스(ATTITUDE BOUNCE)
효과 허벅지와 옆구리는 물론 힙업에도 효과가 있는 하체 종합 운동.
1 엎드려서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양 무릎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다.
2 오른쪽 다리를 들어 킥을 날리듯 뒤로 힘차게 뻗는다.
3 그 상태로 무릎을 접은 다음 허벅지의 반동을 이용해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인다. 어깨에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할 것. 양쪽 각각 10번씩 4세트.

 

CHA_254

파세 ABS(PASSÉ ABS)
효과 코어를 강화하고 다리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효과가 있다.
1 바닥에 누워 왼쪽 다리를 무릎을 편 상태로 45도 정도 들어 올린다.
2 숨을 내쉬며 상체를 일으킨 다음 자세를 유지한 채 오른쪽 다리를 무릎을 구부려 가슴 쪽으로 당긴다.
3 두 다리를 번갈아 실시하고 익숙해지면 다리 높이를 낮춰 강도를 높인다.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한다. 양쪽 각각 10번씩 4세트.

 

CHA_192_ 수정

데벨로페(DEVELOPPE)
효과 골반을 자극하고 허벅지 안쪽을 날씬하게 한다. 무릎을 유연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1 옆으로 누워 왼쪽 팔꿈치로 바닥을 짚으며 상체를 일으켜 오른쪽 다리를 일자로 쭉 뻗는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 발 끝으로 왼쪽 다리를 긁으면서 오른쪽 다리를 상체 쪽으로 쭉 뻗어 올린다.
3 숨을 내쉬며 오른쪽 발등을 바짝 당겨 천천히 내린다.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하고 엉덩이와 복부의 긴장을 유지한다. 양쪽 각각 10번씩 2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