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낙원의 사과로 불렸던 바나나. 달콤함으로 입안을 감싸는 바나나가 화장품과 만났다! 바나나가 주성분인 화장품은 이렇게나 많다.

 

달콤한 맛과 향을 지닌 바나나는 비타민 A와 E가 풍부해 피부 탄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바나나 껍질의 경우 식감이 억세고 특유의 쌉싸래한 맛 때문에 먹기 힘들지만 영양가는 속살보다 한 수 위다. 이는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피토스테롤 성분 때문. 바나나는 샴푸나 헤어팩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는데, 바나나 특유의 차가운 성질이 두피의 열을 내려주고 마그네슘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머릿결을 매끈하게 한다. 그런가 하면 껍질 안쪽 흰 부분에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르토닌의 분비를 자극해 초조한 마음을 가라앉혀준다. 물론 바나나 특유의 달콤한 향도 바나나 열풍에 한몫했으며, 바나나 화장품 중 유독 핸드크림이나 립밤이 많은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1 레오놀그렐의 뱅 레스트 뤽뛰랑 알라 바난느 펌 시술을 받은 모발 전용 샴푸로, 바나나 추출물이 쉽게 헝클어지는 컬을 탱글탱글하게 한다. 달콤한 바나나 향이 은은하게 지속된다. 200ml 5만7천원.

2 프리맨의 바나나 오트밀 인스턴트 수딩 마스크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는 AHA 성분이 모공 속에 쌓인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나나, 코코넛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였다. 175ml 9천원대.

3 홀리카 홀리카의 밀키 카우 핸드크림 프레시1  바나나 
단백질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제주 목장 우유 성분과 바나나 추출물이 메마른 손에 촉촉한 보습을 전달한다. 38ml 6천9백원.

4 어퓨의 꿀먹은 바나나 시트 마스크
100% 순면 소재의 얇은 시트 마스크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다. 수분은 기본, 피부결이 매끈하고 쫀쫀한 느낌이 오래간다. 1매 1천원.

5 토니모리의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밀크 용기를 바나나 모양으로 만든 핸드 크림. 바나나를 갈아놓은 듯한 제형이지만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는다. 45ml 5천9백원.

6 버츠비의 비즈왁스 앤 바나나 핸드 크림 바나나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크림으로 비즈왁스와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건조함으로 인해 거칠어진 손 피부를 매끄럽게 가꾼다. 57g 3만원.

7 러쉬의 블라우지 바나나를 으깬 잼 제형의 샴푸로 잦은 염색으로 인해 건조하고 얇아진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바나나 함량이 높아 달콤한 향이 풍성하게 번진다. 240g 5만6천원.

8 더바디샵의 바나나 샴푸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숱이 줄어드는 현상을 예방한다. 250ml 1만3천5백원.

9 라벨영의 쇼킹 바나나 헤어팩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크림 마스크팩. 바나나 추출물에 쌀겨 추출물을 더해 모발을 한결 볼륨 있게 연출하고 두피를 촉촉하게 가꾼다. 200ml 1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