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스모키 메이크업을 포기할 수 없다면? 검정 대신 네이비 컬러를 선택해 청량감을 더해보길. 서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연출법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liveshow_main_119_master

의상은 마시모두띠 (Massimo Dutti)


13

STEP 1 크고 또렷한 눈매 만들기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눈 화장을 먼저 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눈 화장을 하는 도중 피부에 떨어진 아이섀도 잔여물을 말끔하게 정돈하기 위해서다. 파운데이션을 눈가에 얇게 바른 다음 뷰러로 속눈썹을 뿌리부터 끝까지 여러 번 컬링한다. 라벤더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 뒤, 네이비색 아이섀도를 눈을 뜬 상태로 눈꼬리를 살짝 올리며 두텁게 바른다. 눈 밑에는 아이라인을 그리듯 얇게 바르고 스펀지 팁으로 블렌딩한다. 여기에 플래티넘 카키색 아이섀도를 눈꼬리 끝부터 눈의 1/3 지점까지 덧바르면, 한층 더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카라를 브러시를 세워 지그재그로 바른 다음, 가로로 눕혀 두 번 덧바르고, 브러시를 세워 눈 밑 속눈썹에도 꼼꼼하게 바른다.

STEP 2 화사한 음영 베이스 연출하기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 보습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에 남은 아이섀도 잔여물을 깨끗하게 정돈한다. 그 다음 오키드 컬러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발라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한다. 평소 사용하는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광대뼈와 콧대, 턱, 이마에 바른 다음, 그보다 두 톤 더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페이스라인과 광대뼈 아래에 바르고 브러시로 블렌딩하면, 따로 셰이딩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얼굴에 자연스러운 음영을 더할 수 있다. 은은한 펄을 담은 루스 파우더를 브러시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 듯이 바르고, 핑크색 스틱 블러셔를 광대뼈를 따라 사선으로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펴 바른다.

STEP 3 눈썹은 또렷하게 입술은 은은하게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려면 눈썹은 산을 살려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결을 정돈한 다음, 옅은 갈색 브로우 파우더를 눈썹 가장자리에 사선 브러시로 발라 눈썹 모양을 잡는다. 그 다음 짙은 갈색 파우더로 눈썹의 빈 곳을 톡톡 채우면 보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옅은 펄을 함유한 화이트 컬러 아이섀도를 눈썹뼈 밑에 바른 다음, 입술은 시원한 눈매가 돋보일 수 있도록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라이트 핑크색 립 펜슬을 발라 혈색을 더하는 정도로만 마무리한다.


ds

1 스틸로 아이섀도 207 블루 뉘. 크림 제형이 눈가에 부드럽게 발리는 스틱 타입 아이섀도. 1.4g 4만5천원.
2 레 꺄트르 옹브르 272 띠쎄 디멘션. 플래티넘 카키, 핑크빛 라벤더, 소프트 아이보리, 블랙 커런트 컬러 아이섀도를 담은 아이섀도 팔레트. 2g 7만7천원.
3 라 팔레트 쑤르실 드 샤넬 40 나뛰렐. 베이지 브라운, 짙은 갈색의 브로우 파우더와 트위저, 스크루 브러시, 사선 브러시가 내장된 브로우 키트. 4g 7만2천원.
레 베쥬 헬시 글로우 쉬어 컬러 스틱 N˚21. 코코넛 오일과 비즈 왁스 성분이 함유된 크림 제형의 스틱 블러셔. 8g 5만8천원.
5
 
디멘션 드 샤넬 마스카라 10 느와르. 파라핀, 비즈 왁스 성분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풍성하게 연출하는 마스카라. 습도가 높아도 잘
번지지 않는다. 6g 4만4천원. 제품은 모두 샤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