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여성미를 부각시키고, 눈을 한층 깊고 또렷해 보이게 한다. 속눈썹이 예쁜 스타의 메이크업 팁부터 인조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잘 붙이는 법까지. 속눈썹에 힘을 좀 주기 위한 방법들을 모았다.

 

마르니

마르니

뷰러의 힘
대부분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뷰러를 꼼꼼히 사용하는 것만으로 속눈썹의 모양새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뷰러로 속눈썹을 완벽하게 컬링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을 모가 난 방향대로 자연스럽게 빗은 다음,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3단계로 컬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뷰러로 세심하게 컬링한다. 뷰러를 사용할 때 손에 힘을 주며 과도하게 속눈썹을 컬링하거나, 속눈썹을 한 번에 뿌리부터 끝까지 컬링하면 전체 메이크업이 어색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전체 뷰러로 컬링되지 않은 속눈썹은 미니사이즈의 뷰러를 이용해 부분부분 컬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뷰러를 사용한 다음 픽스 마스카라를 바르면 컬이 한층 더 오래 지속된다. 뷰러를 선택할 때는 입소문에 따라 구매하기보다는,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자신의 눈 굴곡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른다.

 

ALR_160302_08199_R0

슈에무라의 아이래쉬 컬러. 동양인의 눈매에 맞게 고안된 제품으로, 탄력 있는 실리콘 고무 패드가 속눈썹에 가해지는 마찰과 압박을 방지한다. 2만2천원대.

 

1 3CE의 핑크 루머 아이래쉬 16호. 눈꼬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기 위한 하프 아이래쉬. 8천원. 2 이니스프리의 에코 뷰티 툴 깔끔한 속눈썹. 완만하게 컬링된 인조 속눈썹. 2천5백원. 3 슈에무라의 럭스 블랙. 수작업으로 완성한 풍성한 모의 인조 속눈썹. 1만8천원대. 4 아리따움의 아이돌 래쉬 14호 걸그룹.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인조 속눈썹. 6천원. 5 네이처리퍼블릭의 뷰티 툴 속눈썹 6호 언더 래쉬. 아래 속눈썹 전용 인조 속눈썹. 4천원. 6 에스쁘아의 핀업 컬러 아이래쉬. 인조 속눈썹이 약 10cm 길이로 쭉 이어진 디자인으로, 원하는 만큼 부분부분 잘라 사용하면 된다. 1만원대.

도전! 인조 속눈썹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아영이 전하는 인조 속눈썹을 잘 붙이는 방법.

1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 전 속눈썹 전용 빗 혹은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을 빗고 뷰러로 완만한 컬을 만든다.
2 핀셋을 이용해 상자에서 인조 속눈썹을 떼어낸 다음, 속눈썹에 붙어 있는 본드를 제거한다. 자신의 눈 모양에 맞춰 눈 앞머리와 꼬리 부근의 인조 속눈썹 일부를 가위로 잘라내면 한층 더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글루를 바르기 전 인조 속눈썹을 살짝 굴려 눈 모양과 비슷한 굴곡을 만든 다음, 이쑤시개로 인조 속눈썹에 글루를 얇게 펴 바른 뒤, 눈꼬리와 중앙, 눈 앞머리에 점을 찍듯 한 번씩 더 글루를 바른다. 입으로 ‘호’ 불어 글루를 살짝 건조시키고 인조 속눈썹을 붙이면 더 잘 접착된다.
3 인조 속눈썹을 눈 앞머리부터 실제 속눈썹보다 약 1mm 위쪽에, 원래 속눈썹과 자연스럽게 겹쳐지도록 붙인다. 이쑤시개로 인조 속눈썹을 살며시 누르며 글루를 고정한다.
4 라이터로 이쑤시개를 살짝 달궈 속눈썹 컬을 살린 다음, 마스카라를 발라 실제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이 자연스럽게 겹쳐지도록 코팅한다.

 

래시 파워를 위한 신상 마스카라
저마다의 독특한 브러시 모양을 자랑하는 신상 마스카라 일곱.

1 홀리카홀리카의 트랜스포머 마스카라. 뚜껑을 돌리면 브러시가 일자형에서 트위스트 모양으로 변하는 마스카라. 일자형 브러시로 속눈썹 길이를 연장하고, S자형 트위스트 브러시로 볼륨을 더한다. 6g 1만4천9백원.
2 헤라의 리치 볼륨 마스카라. S자 브러시가 속눈썹 전체에 풍성한 볼륨을 더하고, 눈 앞머리와 눈 밑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컬링된다. 10g 3만5천원.
3 투쿨포스쿨의 트위스티테일. 뚜껑을 돌리면 일자형에서 C자형 브러시로 변신하는 마스카라. 일자형 브러시로 속눈썹 컬을 살린 다음, 완만한 C자형 브러시로 가장자리 속눈썹을 컬링하고, 굴곡진 C자형 브러시로 눈 밑 속눈썹을 컬링하면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10g 2만3천원.
4 맥의 인 익스트림 디멘션 워터프루프 래쉬. 촘촘한 원통형 브러시가 눈썹 사이사이에 골고루 용액을 묻히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마이크로 파이버가 함유된 제형이 속눈썹에 뭉침 없이 발린다. 13g 3만2천원대.
5 에뛰드하우스의 베리 딜리셔스 래쉬 펌 컬 픽스 마스카라. 한쪽은 성글고 한쪽은 촘촘한 듀얼브러시를 지닌 마스카라. 위의 속눈썹은 도톰한 브러시로, 아래 속눈썹은 촘촘한브러시로 바르면 위아래 속눈썹이 모두 깔끔하게 컬링된다. 8g 1만2천원.
6 터치인솔의 미니 매직 마스카라 듀오 세트. 속눈썹 컬을 살리는 C자형 브러시의 마스카라와, 실타래 제형이 길고 선명한 속눈썹을 연출하는로켓 모양 브러시의 마스카라로 구성된 세트. 4g×2개 1만5천원.
7 손앤박의 슬림 & 세퍼레이팅 마스카라. 브러시의 오목한 부분으로 속눈썹 전체에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빗 모양의 브러시로 속눈썹을 빗듯이 쓸어주면 강력하게 세팅된 깔끔하고 섬세한 속눈썹이 연출된다. 9g 1만6천원.

 

444

함께 써요
길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에 든든한 조력자가 될 제품들.

1 디올의 디올쇼 맥시마이저 3D
속눈썹에 영양을 주는 속눈썹 전용 세럼으로 마스카라 사용 전에 바르면 베이스 역할을 한다. 10ml 4만5천원대.
2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아데노바이탈 아이래쉬 세럼 속눈썹 발모를 돕는 대추 농축액과 속눈썹을 보호하는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된 속눈썹 세럼. 6g 2만6천원.
3 이니스프리의 점보 마스카라 볼류머 마스카라를 바른 후 제품을 사용하면, 마스카라의 지속력이 높아지고 속눈썹 볼륨이 풍성해진다. 9g 7천원.
4 웨이크 메이크의 이지 아이래쉬 베이스 & 픽서 요술봉 모양의 브러시가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고루 발리며, 속눈썹을 오랜 시간 처짐 없이 유지시킨다. 8g 1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