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발걸음이 한층 가벼워질 전망이다. 아슬아슬하고 위험천만한 굽이 달린 신발보다는 슬리퍼, 발레리나 슈즈, 플랫폼 샌들처럼 편안함을 앞세운 슈즈가 트렌드를 관통하고 있다.

 

007

1 PVC 소재 미들힐 로퍼는 가격미정, 샤넬(Chanel). 2 스웨이드 소재 로퍼는 20만원대, 어그 오스트레일리아(Ugg Australia). 3 페이턴트 가죽 소재 로퍼는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4 소가죽 소재 로퍼는 80만원대, 토즈(Tod’s). 5 송아지 가죽 소재 로퍼는 1백14만원, 구찌(Gucci).

Classic Touch
로퍼는 클래식한 존재감으로 대접받는 아이템이다. 그래서 누구나 하나씩 갖고 있지만 디자이너들은 약간의 변화를 더해 구매욕구를 다시 자극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마법이 더해진 동화적인 패치 워크 장식의 로퍼나 스트라이프 패턴을 살린 토즈의 드라이빙 슈즈, 미들힐을 단 샤넬의 PVC 페니 로퍼가 그러한 것들.

 

010

009

1 소가죽 소재 앵클 스트랩 하이힐은 40만원대, 아쉬. 2 송아지 가죽 소재 앵클 스트랩 하이힐은 2백28만원, 지미 추. 3 소가죽 소재 앵클 스트랩 하이힐은 가격미정, 프라다.

Metallic Treasure
반짝반짝 빛나는 메탈릭 슈즈는 눈부신 아우라로 발끝에 포인트를 준다. 따라서 화려한 색상보다는 모노톤처럼 차분한 컬러의 룩과 매치해야 더 멋스럽다. 실버 스커트 + 실버 슈즈처럼 동일한 톤의 메탈릭 아이템을 매치하거나 로에베처럼 따뜻한 색감의 베이지 팬츠로 메탈릭 슈즈의 차가운 질감을 강조해도 좋다.

 

008

1 송아지 가죽 소재 버클 장식 슬라이드는 47만원, 아크네 스튜디오 바이 마이분(Acne Studios by My Boon). 2 소가죽 소재 슬라이드는 13만9천원, 마시모두띠. 3 스웨이드 소재 슬라이드는 가격미정, 스튜어트 와이츠먼. 4 소가죽 소재 슬라이드는 25만7천원, 젬마 양(Gemma Yang). 5 양가죽 소재 슬라이드는 80만원대, 생 로랑 바이 에디 슬리먼.

Slippery Slide
아직도 그저 그런 ‘쓰레빠’라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쿨한 아이템으로 대접받는 슬라이드가 가벼운 옷차림의 계절을 맞아 트렌드의 중심으로 다시 안착했다. 요즘 유행하는 슬립 드레스나 낙낙한 오버사이즈 팬츠에 매치해 파자마 룩의 정점을 찍어보자.

 


011

012

1 소가죽 소재 슬라이드 슈즈는 가격미정, 질 샌더(Jil Sander). 2 소가죽 소재 펌프스는 11만8천원, 레이첼 콕스(Rachel Cox). 3 소가죽 소재 앵클 스트랩 샌들은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Ladies Middle-Heel
아직도 하이힐을 고집하고 있는가? 이번 시즌에는 높은 하이힐에서 과감히 내려와도 좋다. 하이힐의 근사한 뒤태와 로퍼의 편안함을 고루 갖춘 미들힐이 다양하게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때 뾰족한 굽은 키튼힐처럼 앙증맞지만 마르니나 3.1 필립 림의 슈즈처럼 사각형 모양의 투박한 굽은 조형적인 매력을 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