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이 좋은 건 알지만 정작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마스크팩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AL_160203_00098_R1

(시계 반대 방향으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클렌징 마스크팩 1 까띠에 by 온뜨레의 그린 클레이 페이스 마스크. 지성 피부를 위한 워시 오프 타입 마스크로, 그린 클레이가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독소를 제거한다. 100ml 1만9천원. 2 오리진스의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액티브 차콜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하고 화이트 클레이가 피부에 쌓인 독소를 씻어내는 딥클렌징 마스크. 100ml 3만8천원대. 3 시슬리의 마스끄 에끌라 엑스쁘레스 포뮬 엥떵시브.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화이트 클레이와 레드 클레이가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한다. 60ml 12만원.

 

Q1 마스크팩은 기초제품과 별도로 사용해야 하나요?
마스크팩의 가장 큰 장점은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이에요. 사실 마스크팩과 다른 기초제품의 성분은 큰 차이가 없지만,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닦아내거나 물로 씻어내는 마스크팩은 장시간 피부에 남아 있는 세럼이나 크림에 비해 제형이나 보존 방법에 대한 제약이 덜하기 때문에 고농도의 유효성분을 담을 수 있죠. 단, 농축된 유효성분이 피부에 오래 남아 있으면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피부 상태에 따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제품의 정해진 사용 시간과 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Q2 딥클렌징 마스크팩은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되나요?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 횟수나 사용 방법을 달리하는 것이 좋아요.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클렌징 마스크팩은 효소에 의한 화학적 각질분해 작용과 클레이 성분이 건조되면서 각질과 함께 탈락되는 물리적 각질 제거 작용에 의해 효과가 나타나죠. 각질이 떨어지려면 마스크팩이 충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어 정해진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피지 분비가 적고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한 경우는 마스크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물에 적신 거즈나 해면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아요. 이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마무리하세요.

Q3 마스크팩의 효과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스크팩을 하기 전에 피부를 정돈하는 것이 중요해요. 딥 클렌징 마스크나 필링제를 이용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없애고 토너로 피부결을 가볍게 정돈하면 마스크팩에 함유된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그렇다고 마스크팩을 할 때마다 각질 제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할 때는 각질 제거를 하지 않는 편이 낫죠. 마스크팩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면 피부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유효성분이 피부에 더 빠르게 흡수되고, 흡수율도 더 높아진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AL_160203_00092_R1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마스크팩 1 이브로쉐의 하이드라 베지탈 인텐스 하이드레이팅 마스크. 산뜻한 젤 제형의 워시 오프 마스크로, 단풍나무 수액과 아가베 수액이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한다. 75ml 1만4천원. 2 빌리프의 퍼스트 에이드 안티 행오버 수딩 마스크. 쿨링효과가 있는 젤 타입의 슬리핑 마스크로, 캐머마일과 자일리톨 수딩 캡슐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2만1천원. 3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오 마스크. 워시 오프 타입으로, 피부 자체의 수분보유력을 높이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특허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75ml 3만4천원.

Q4 피부가 민감할 때 마스크팩을 해도 괜찮은가요?
피부가 민감할 때는 미백이나 안티에이징 같은 기능성 마스크팩보다는 보습과 진정에 초점을 맞춘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알로에베라즙이나 자작나무 수액, 캐머마일, 칼렌듈라, 녹차 추출물 등을 함유한 마스크팩을 선택하세요.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해서 사용하면 쿨링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Q5 마스크팩을 바르고 있는 동안 반신욕을 하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나요?
마스크팩을 바른 상태에서 반신욕을 하면 스팀타월을 한 것처럼 모공이 열리고 각질층이 부드러워져 마스크팩의 유효성분이 더 잘 흡수돼요. 욕실에 가득한 수증기 덕분에 건조함이 덜해 펩타이드 같은 유효 성분이 공기 중으로 증발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어요.

Q6 나이트 크림과 슬리핑 마스크는 어떻게 다른가요?
슬리핑 마스크는 자는 동안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이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따라서 나이트 크림보다 미백성분이나 안티에이징 성분은 덜한 대신 시어버터나 히알루론산, 에센셜 오일 같은 보습성분에 집중해요. 하지만 최근에는 슬리핑 마스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보습효과 뿐 아니라 피부톤 개선, 탄력 강화, 피지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AL_160203_00123_R1

(왼쪽부터 차례대로) 안티에이징 기능의 슬리핑 마스크 1 프레쉬의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블랙티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 윤기와 탄력을 높이는 슬리핑 마스크. 100ml 13만8천원대. 2 디어패커의 블랙 진생 골드 마스크. 흑삼과 골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송이버섯과 꿀, 자작나무 추출물이 수분을 전달하는 슬리핑 마스크. 100ml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