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하는 비키니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제는 매끈하고 탄탄한 하체 만들기다. 레이양이 탄력 있는 허벅지 만드는 동작을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 동영상보기

 

톱과 쇼츠, 러닝화 모두 르꼬끄 스포르티브(Lecoq Sportif).

톱과 쇼츠, 러닝화 모두 르꼬끄 스포르티브(Lecoq Sportif).

군살 없이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진 레이양도 하체 비만으로 고민한 적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예전에는 별명이 ‘코끼리 다리’였어요. 살을 빼겠다고 유산소 운동만 열심히 했는데, 할 때만 잠깐 살이 빠졌다가 열심히 하지 않으면 금세 살이 찌더라고요.” 부기도 심했던 그녀가 집중한 것은 근력 운동. 6개월 동안 근력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병행한 끝에 지방이 빠지면서 근육이 생겼고, 탄력 있어 보인다는 말을 듣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가 강조하는 건 최소한 3개월 이상 꾸준하게 근력 운동을 하라는 것이다. 레이양으로부터 매끈하고 탄탄한 허벅지 단련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들었다.

●하체 운동의 중요성 튼튼한 건물을 지으려면 기반이 탄탄해야 하는데, 하체가 몸에서 바로 그런 역할을 담당해요. 우리 몸에서 가장 근육이 많은 부분이 하체이기 때문에 하체 운동 위주로 근육을 증가시키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요.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면 살이 빠지기 쉽죠.
●근력 운동 VS. 스트레칭 근력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면 부상 방지와 뭉친 근육을 풀어 몸매 라인을 잡는 데 도움을 줘요. 몸을 유연하게 만들 수도 있고요.하지만 근육을 만들어 허벅지를 탄탄하게 하려면 근력 운동 없이는 불가능해요. 근력 운동을 하면 일시적으로 몸속에 수분이 차오르면서 근육이 부푸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러나 꾸준히 하다 보면 지방이 빠지고 그 자리에 근육이 생기게 되죠.
●추천하는 허벅지 운동 하나만 해야 한다면 스쿼트를 추천해요. 하체 운동의 꽃이라 불리는 스쿼트는 허벅지는 물론 엉덩이 라인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슬림한 허벅지와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 1석 2조의 운동이죠. 집에서 스쿼트를 할 때에는 벽을 마주하는 스쿼트와 벽에 등을 대고 하는 스쿼트를 시도하세요.
●식이요법 밀가루와 맵고 짠 음식은 피해야 해요. 염분은 하체 순환을 막아 부종을 일으키고 이것들이 쌓이면 살이 되죠. 저도 밀가루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었는데 운동을 하면서는 저염식을 하는 게 습관이 되었어요. 운동이 끝난 후에는 부기를 빼고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반신욕을 하는 것도 좋아요.

 

운동의 재미와 효과를 높이는 레깅스를 골랐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레깅스는 신축성이 뛰어나며 세탁 후에도 복원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닝용, 요가와 스트레칭용, 러닝용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1 화려한 패턴이나 사선 디테일을 살린 레깅스는 시선을 분산시켜 블랙 레깅스 못지않게 날씬해 보인다. 트리코트 소재의 트레이닝용 레깅스는 8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2 바깥쪽 다리선을 따라 컬러와 소재를 달리해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트리코트 소재의 트레이닝용 레깅스는 7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3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은 복부를 잡아줘 허리라인을 살릴 수 있으며 다리도 길어 보인다. 이 제품은 허리밴드를 펴면 하이웨이스트로, 접으면 배색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트리코트 소재의 요가와 스트레칭용 레깅스는 6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드는 4가지 동작
탄탄한 허벅지는 물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때에도 하체운동이 필수다. 꾸준히 운동하면 ‘꿀벅지’를 만들 수 있는 동작을 배워보자.

“하체는 우리 몸에서 가장 근육이 많아요. 꾸준히 하체를 단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몸 전체에 활력이 생긴답니다.” – 레이양

 

201601 02_055

Squat 스쿼트 
효과
하체의 체지방을 연소하고 탄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다. 허벅지를 날씬하게 하고 엉덩이 근육까지 자극해 힙업 효과가 있다.
STEP 1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발은 30도 정도 바깥으로 향하게 한다. 양팔은 자연스럽게 허벅지 옆에 오도록 한다.
STEP 2 양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될 때까지 내려 앉았다가 올라온다. 이때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20회 3세트.

 

201601 02_241

Skate Squat 스케이트 스쿼트
효과 허벅지 안쪽과 고관절을 자극하며 엉덩이 라인까지 탄력있게 잡아준다.
STEP 1 양손을 깍지 끼어 가슴 앞에 위치시킨 다음 다리를 골반 너비의 두 배 정도로 벌려 선다.
STEP 2 체중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서 왼쪽 다리를 구부린다. 이때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오른쪽 다리는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한다. 다리를 교차해서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0회 3세트.

 

201601 02_319

Cross Lunge 크로스 런지
효과 허벅지 안쪽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허벅지는 물론 엉덩이를 자극하며, 유산소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다.
STEP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다. 양손을 허리에 올린 뒤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로 쭉 뻗는다.
STEP 2 왼쪽 무릎이 90도가 될 정도로 스쿼트를 하듯이 앉는다. 이때 상체를 곧게 펴고 몸의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다리를 교차해서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0회 3세트.

 

201601 02_353

Reclining Hero 누운영웅자세
효과 허벅지 단련은 물론 종아리와 발목을 자극해 하체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허리의 유연성 또한 향상된다.
STEP 1 바닥에 앉아 허벅지 양옆에 발이 오도록 무릎을 구부린다. 이때 발등은 바닥을 향하게 한다.
STEP 2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뒤로 구부려 양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눕는다. 양팔을 머리 옆으로 뻗어 양손으로 서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는다. 3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발목을 잡고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