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마스크 전문 브랜드까지 가세해 마스크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는 요즘, 마스크의 진화는 현재진행형이다. 다양한 기능의 마스크와 마스크를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을 이야기한다.

 

1 다비 비노 모이스처라이징 페이스 마스크. 100ml 5만8천원. 2 다비 버건디 티 에이지 디파이 마스크. 100ml 6만원.

피부에 제안하는 슬로우 홈 에스테틱

포도의 생명력으로 피부 깊은 곳부터 차오르는 촉촉함
메마르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는 마스크팩만 한 것이 없다. 마스크팩도 효능에 따라 종류가 천차만별인 만큼 완벽한 피부를 원한다면 적절히 블렌딩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수분 보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먼저. 이를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 다비의 ‘비노 모이스처라이 징 페이스 마스크’다. 수분이 터질 듯한 몽글하고 탱탱한 젤에 으깬 포도 껍질이 그대로 녹아 있는텍 스처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지닌 포도씨 오일 추출물과 NAPA 포도를 증류한 NAPA 포도수, 포도껍질까지 온전히 함유해 포도와 와인의 생명력을 전하는 워시오프 타입의 수분 진정 마스크다. 피부 에 바르는 순간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지며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결로 가꾸어준다. 포도뿐만 아니라 다비만의 독자적인 성분인 피토-메리티지™를 함유해 ORAC 테스트*에서 항산화 기능을 인정받은 만큼 꾸준히 사용하면 촉촉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버건디 티 성분으로 가꾸는 탱탱한 탄력 피부
피부가 힘을 잃고 탄력 없이 처진다면 다비의 ‘버건디 티 에이지 디파이 마스크’가 좋은 처방이 된다. 청정 지의역 천년 고차수에 장인이 직접 올라 한 잎, 한 잎 수작업으로 정성스럽게 채취한 버건디 티 추출물이 피부를 깊은 곳부터 활성화 해 탄력을 강화하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로, 도포 후 가볍게 씻어내면 피부가 탱탱하고 쫀쫀하게 리프팅된다. 포도껍질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비노 모이스처라이징 페이스 마스크처럼 이 제품 역시 제형에서 버건디 티 파우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탄성이 높은 고농축 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펴 바르기에도 좋다. 버건디 티 외에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사플라워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더해준다. 또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모링가시 드가 피부 면역력을 길러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준다.●문의 080-023-7007

*ORAC : 미국 USDA에서 개발한 항산화력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수치를 통해 항산화력 비교가 가능하다. 활성산소 흡수 능력 측정법(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의 줄임말이다.

“하루 종일 건조한 사무실에서 일하다 보니 각질이 일어나고 홍조까지 올라왔다. 비노 모이스처라이징 페이스 마스크를 바르는 순간 청량감이 느껴지면서 피부의 열감이 사라졌다. 제형이 산뜻하고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나서 기분까지 상쾌해졌다. 세안 후에는 하얗게 일어났던 각질이 잠잠해지고 피부톤이 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

 

1 손상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매끈하게 가꾸는 우주 페이스 마스크 뉴트리언트. 5매 1박스 3만원. 2 수분을 채워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물광 피부로 만드는 우주 페이스 마스크 하이드로 리프트. 5매 1박스 3만원. 3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칙칙한 피부에 윤광을 선사하는 우주 페이스 마스크 일루미네이션. 5매 1박스 3만원.

진화하고 있는 마스크팩의 현주소

차별화된 뷰티 과학으로 승부한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정관념을 깨는 제품을 선보이려는 노력은 마스크팩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들어 에디터와 블로거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이름이 우주 페이스 마스크다. ‘특별하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모토 아래 우주처럼 수많은 과제를 내재한 것이 피부라 생각하여 그 과학적 해답을 찾기 위해 만들었다는 브랜드 더우주. 새로운 뷰티 과학을 향한 브랜드만의 노력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신개념의 마스크팩을 탄생시켰다. 피부과에서 시술 직전 앰플을 개봉해 사용하는 과정에서 힌트를 얻어 개발한 주사기형 마스크 키트로 특허출원까지 받은 우주 페이스 마크스가 그 제품이다.

효과를 극대화한 주사기형 앰플 마스크팩
우주 페이스 마스크는 별도의 주사기 안에 앰플을 담아 사용 전 마스크팩에 앰플을 주입한 후 사용하는 방식이다. 사용 직전까지 앰플을 주사기에 분리 보관함으로써 활성 성분의 신선함을 그대로 보존해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정제대수신 천연유래 보습인자인 베타글루칸 추출물을 사용해 강력한 보습을 전하고, 프랑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을 받은 부활초와 엑토인 성분이 피부 손상을 개선한다. 팩을 하고 나면 확실한 보습력이 느껴지고 매끄러운 윤기와 생기가 감돌아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 또한 밀착력이 뛰어난 극세사 원단 시트를 사용해 유효 성분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피부에 유해한 6가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문의 1899-6935, www.oozoo.co.kr

TIP 우주 페이스 마스크 사용 방법
1 주사기 끝부분의 A 버튼을 누르면 1제가 터지면서 2제와 혼합된다.
2 흔들어 잘 섞은 뒤 앰플을 마스크 중간 캡에 꽂아 피스톤을 끝까지 눌러 주입한다.
3 시트 개봉 전 앰플이 시트에 잘 침적되도록 파우치 겉면을 꾹꾹 누르듯 문지른다.
4 마스크를 꺼내 망사 쪽이 바깥쪽을 향하게 붙인 뒤 망을 제거한다.
5 약 20~30분 후 마스크를 떼어내고 남은 에센스는 두드려 흡수시킨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진생 로얄 실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 10매 6만원.

성분이 프리미엄이면 효과도 프리미엄

자연이 선사하는 귀한 성분의 힘
네이처리퍼블릭의 대표 프리미엄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라인 중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성분 구성부터 남다르다. 6년근 고려 홍삼과 순도 99% 골드, 청정 로얄 젤리, 황금 누에고치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등 마스크팩 제품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귀한 성분들이 들어 있다. 마스크팩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이 좋은 성분들을 피부에 전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인 제품. 여기에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을 갖춰 요즘 같은 환절기에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소녀시대 태연의 빛나는 피부 비결, 황금빛 골드 마스크
‘진생 로얄 실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소녀시대 태연이 평소 애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바쁜 스케줄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던 것. 특히 항노화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으로 마사지 한 후 골드 마스크를 사용하면 더욱 빛나는 광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진생 로얄 실크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고려 홍삼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순도 99%의 골드 성분이 맑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줄 뿐 아니라 황금 누에에서 얻은 실크 아미노산 성분과 청정 로얄 젤리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에 매끈한 윤기를선 사한다. 또한 우수한 밀착력의 황금빛 천연 겔 형태 마스크로 온도 감응성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전달한다. ●문의 080-890-6000

“하이드로 겔 타입의 마스크라 피부에 붙이자마자 촉촉해지는 기분이 든다. 피부가 유난히 칙칙하고 푸석할 때 사용해보니 1회 사용만으로 확실히 화사한 윤기가 감돌고, 한층 건강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잠을 못 자 피부 컨디션이 최악일 때나,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사용하면 단기간에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 김지수(<얼루어> 뷰티 에디터)

1 록시땅의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65ml 16만원. 2 록시땅의 렌느 블랑쉬 화이트닝 슬리핑 마스크. 100ml 9만원. 3 록시땅의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125ml 10만원.

지친 봄 피부 복구 솔루션

불멸의 꽃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은 피부에도 적용된다. 건조한 환절기, 미세 먼지와 황사 등 악조건이 난무하는 봄에는 자기 피부 상태를 정확히 알고 그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다면 록시땅의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가 해결책이다. 풍부한 버터 질감의 마스크로, 유기농 이모르뗄 오일과 시어버터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차오르는 듯한 촉촉한 생기를 선사한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와 E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이모르뗄 오일이 24시간 동안 피부 재생을 촉진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록시땅 제품 중 스킨케어 부문 판매율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한 번 사용해본 사람들이 그 효능을 입증했다. 피부가 탄력 없이 처지고 주름이 늘어나면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를 사용할 때다. 이모르뗄에 뛰어난 자생력을 지닌 시스투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크림 마스크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깊은 눈가 주름을 완화한다. 이모르뗄과 시스투스 외에도 다양한 오일을 조합해 잠들기 전 사용하면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잠든 사이 순백의 피부로 거듭나다
칙칙한 피부 개선에는 록시땅의 렌느 블랑쉬 화이트닝 슬리핑 마스크가 도움이 된다. 탁월한 정화 능력을 지닌 황금꽃 추출물이 공해, 스트레스 등의 외부공격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회복시킨다. 더불어 처음에는 아이보리 컬러를 띠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빛을 흡수하면서 꽃잎을 하얗게 변화시키는 렌느 데 프레와 화이트 멀버리 뿌리 추출물, 비타민 C 성분 등을 함유해 잠든 사이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변화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침에 눈을 뜨면 매끈한 피부와 밝은 안색을 확인할 수 있다.●문의 02-3014-2965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피부톤이 유난히 칙칙해 보인다. 보습 성분이 풍부한 수분 크림만으로는 해결이 안 되어 고민하던 찰나! 렌느 블랑쉬 화이트닝 슬리핑 마스크를 만났다. 우선 첫인상은 크림 마스크치고는 진득거림이 거의 없다는 것. 피부에 도톰하게 발라도 머리카락이 붙거나 끈적이지 않아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른 뒤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수분을 듬뿍 머금고 안색이 맑아진 걸 발견할 수 있다.” – 정유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 7만8천원(1제 4개+2제 4개).

간단히 붙여 쓰는 석고팩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한 석고팩
스파에서 윤곽 관리, 피부 관리에 빠지지 않는 것이 석고팩이다. 석고팩은 밀폐력으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전할 뿐 아니라 석고가 굳으면서 처진 턱선을 잡아 작은 얼굴 만들기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매번 고급 스파에서 관리받기는 부담스럽고, 집에서 혼자 하자니 개어 사용하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날려줄 신개념의 석고팩이 등장했다.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간단히 붙여 사용하는 석고팩으로, 제품명인 ‘코르셋’처럼 처진 얼굴과 턱선을 잡고 빛나는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최근 뷰티 제품의 인기는 홈쇼핑의 판매율로 가늠할 수 있는데,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석고 마스크의 효과를 누린다는 특징 때문에 홈쇼핑에 론칭하자마자 완판을 기록했다.

또렷한 윤곽과 동안 피부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1제와 2제가 한 패키지로 구성된다.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1제 앰플 드레싱에는 앰플 18병의 용량이 들어 있는데,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실제 피부를 구성하는 24가지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을 주고 탄력을 부여한다. 특히 앰플 베이스에 함유한 몰약 성분은 고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사용하던 것으로 노화된 피부에 활기를 부여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법도 간단해 먼저 얼굴에 붙인 앰플 드레싱 위에 2제 컨투어링 오브제를 천천히 눌러가며 밀착시켜 붙이면 되는데, 이때 석고의 밀폐 효과를 통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을 채운다. 또한 석고가 서서히 굳으며 수축하는 과정에서 혈액 순환과 림프 흐름을 촉진해 늘어진 얼굴과 턱선을 입체적으로 잡고 모공을 조여 탄력 넘치는 작은 얼굴을 완성한다. ●문의 1566-2945

“평범한 시트 마스크 위에 종이처럼 얇게 펼쳐진 석고 마스크를 얹으면, 정말 얼굴에 기분 좋은 열감이 올라오며 석고팩처럼 굳는다. 덕분에 피부 관리숍에서 케어 받는 듯한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차 석고 마스크 덕에 1차 마스크의 피부 밀착력 뿐 아니라 흡수력이 더욱 좋아지는 것도 장점. 목까지 덮는 넉넉한 사이즈도 마음에 들지만, 무엇보다 피부에 쫀쫀하게 보습과 영양이 채워지는 듯한 느낌이 압권이다. 물론, 다음 날 한결 촉촉하고 탄탄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 이미현(<얼루어> 뷰티 디렉터)

페이스인페이스의 매직머드볼. 50ml 2만3천원.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습관

건강한 피부의 기본을 다지는 머드의 효과
수분을 채우고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의 바탕을 만들기 위해 주기적으로 사용해주면 좋은 아이템이 머드팩이다. 클렌징과 스킨케어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이 머드팩 사용을 추천하는 이유다. 많은 제품들 중에서도 <얼루어> 특집을 통해 조명하고자 하는 제품은 페이스인페이스의 매직머드볼. 생김새부터 독특한 이 제품은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팩으로 발랐을 때 모공 속 노폐물이 녹아 머드에 흡착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하나로 7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
제품을 사용해보면 실제로 머드가 마르고 난 뒤 모공이 있는 자리에서 노폐물이 빠져나와 색상이 변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나다 머드와 프랑스 바다소금 성분이 강력한 필링 효과와 흡착 효과를 선사하는데, 살짝 자극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에 유해한 자극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머드팩 하나로 딥클렌징과 모공 관리뿐 아니라 소프트닝, 오일밸런싱, 블랙헤드 관리, 피부 정화, 스크럽 등 7가지 효과를 볼 수 있어 더 유용하다. ●문의 1661-0719

“일반적으로 머드 팩은 건조 과정에서 피부가 급격히 땅기고 피부를 답답하게 만드는데 이 제품은 기존 머드 팩과 확실히 달랐다. 제형 자체가 무겁지 않고 촉촉해 피부에 문지를 때 부드럽게 펴 발린다. 건조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팩을 하는 동안 피부가 건조하다는 느낌이 없다. 미세한 알갱이가 들어 있지만 피부를 자극할 정도는 아니고 미온수로 헹구고 나면 거칠었던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된다.” – 정유진(<얼루어>뷰티 에디터)

1 픽스앤톡스의 더마 클리어 시스템 마스크. 1매 2천5백원. 2 픽스앤톡스의 더블 하이드라 프로그래밍 마스크. 1매 2천5백원.

마스크도 피부 타입별 맞춤형으로 선택하자

세분화된 케어가 가능한 맞춤식 마스크

요즘 마스크팩의 특징 중 하나는 피부 타입이나 고민에 따른 다양한 맞춤식 마스크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날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좀 더 세분화된 케어가 가능해졌다는 얘기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픽스앤톡스 마스크로 성형외과에서 시술 후 추천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픽스앤톡스 제품은 맞춤식 피부 프로그램인 DTS(Derma Technologic System)를 적용, 피부 타입별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고민하는 수분, 각질, 피부장벽, 미백, 트러블, 모공 등 6가지 피부 문제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보습과 피부 진정에 신경 써야 할 때
픽스앤톡스 마스크팩은 피부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밀착력과 착용감이 우수하고 세럼에 들어 있는 풍부한 영양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6가지 제품 중에서 요즘같이 건조하고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계절을 위해 더블 하이드라 프로그래밍 마스크와 더마 클리어 시스템 마스크를 추천한다. 더블 하이드라 프로그래밍 마스크는 피부가 건조하고 칙칙할 때 사용하는 수분 집중 관리 마스크팩으로 아쿠아셀중 3 보습 시스템과 다양한 보습 인자들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더마 클리어 시스템 마스크는 아미노 애씨드 콤플렉스와 알로에베라 잎 추출액이 피부에 편안한 진정 효과와 함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이 외에도 아쿠아 소프트닝 시스템 마스크(각질), 루미에르 플렉션 프로그래밍 마스크(미백), 하이드라 쉴드 프로그래밍 마스크(피부장벽강화), 에스.포어 유닛 프로그래밍 마스크(모공)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문의 1661-4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