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하는 비키니 프로젝트. 그 첫 번째는 바로 스타 트레이너 레이양과 함께하는 복근 운동이다. 탄탄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얼루어>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동영상을 확인할 것.

 

슬리브리스 톱과 레깅스는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슬리브리스 톱과 레깅스는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얼루어>와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함께하는 ‘비키니 프로젝트’는 노출에 자신 있는 몸매를 위한 필수 운동법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함께한 전문가는 최근 <더바디쇼 시즌 2>의 MC로 맹활약 중인 스타 트레이너 레이양 이다.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아름다운 외모에 탄탄한 보디라인을 지닌 그녀에게 운동법과 몸매 관리 비법을 물었다.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5년 전, 요가를 시작하면서 운동을 본격적으로 하게 되었어요. 당시 마음을 단련하고 싶어 요가를 배웠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본격적으로 배우고 싶어졌고,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뒤 강사 자격증을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요가 강사가 되었죠.

어떻게 몸매를 유지하나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해요. 요가 강사일 때 요가 수업을 매일 4~5시간씩 하고, 유산소 운동을 1시간씩 했는데도 식이요법을 하지 않으니 오히려 살이 찌더라고요. 지금도 그때와 몸무게는 많이 차이 나지 않아요. 하지만 지방이 근육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사이즈는 확연히 줄었어요. 허리는 5인치, 허벅지는 3인치가 줄었거든요. 근력 운동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대목이죠. 지금도 유산소 운동은 매일 한 시간씩,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세 번 정도 한 시간씩 하고 있어요.

식단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평일에는 식단을 짜서 먹고, 주말에는 먹고 싶은 것 위주로 먹었어요. 그런데 방송을 시작하고부터는 생활이 불규칙해져서 식단 조절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방송하는 날에는 식사를 제한하고 있어요 . 대신 일주일에 한 끼는 정말 마음껏 먹어요.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로잉 머신이라는 기구를 사용하는, 노를 젓는 동작을 활용한 운동이에요. 하체, 복부, 전신의 근육을 쓰는 고강도의 유산소 근력 운동으로 등근육을 예쁘게 만들어줘요.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확실한 계기와 자신만의 목표가 있어야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 기간보다 더 중요한 건 유지 기간이에요. 다이어트가 끝나도 6개월 이상 그 몸무게를 유지해야 비로소 그 다이어트가 성공했다고 할 수 있죠.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운동을 하면서 가장 절실히 느낀 것 중 하나가 ‘생각이 몸을 지배한다’는 거예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거예요. 웨이트를 할 때 ‘저걸 어떻게 들어? 이렇게 힘든 걸 왜 해야 하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정말 못 들게 되요. 계속해서 ‘할 수 있다’, ‘즐겁다’고 생각하면 어느 새 정말 운동이 즐거워지고 효과도 빨리 나타나죠.

 

06

 

11자 복근을 만드는 핵심 동작 4가지
복근을 만들려면 먼저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단련해야 한다. 몸의 균형을 잡고, 11자 복근을 만들어줄 주요 동작은 다음과 같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 효과 높은 동작으로 구성했어요. 혼자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이니 하루에 10~20분만 투자해보세요.” – 레이양

0203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