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카 루이즈는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네 가지 운동 영상을 제작했다. 그중 따라 하기 쉬운 핵심 동작 12가지를 <얼루어> 독자를 위해 공개했다. 영상은 르꼬끄 홈페이지(www.lecoqsportif.co.kr)와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하체 강화 운동 |

goo 20615-2

REBECCA’S CHOICE!
Single Leg Squat 종아리, 허벅지 앞쪽과 엉덩이 근육을 강화해준다.
STEP 1 양 손을 깍지 끼고 가슴 쪽으로 모은 다음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는다. STEP 2 오른쪽 무릎을 발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게 최대한 구부렸다가 편다. 무릎을 펼 때 엉덩이 근육을 조여준다. 양쪽 각 15회씩 2세트.

 

goo 20594-2
Lateral Leg Lift 허벅지를 단련시키고 다리를 슬림하게 한다.
STEP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어깨 높이로 옆으로 쭉 뻗는다. STEP 2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린다. 몸을 지탱하는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줄 것. 양쪽 각 12회씩 3세트.

 

goo 20610-2
Bridge Static Hold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고 허벅지에 자극을 준다.
STEP 1 등과 엉덩이를 바닥에 완전히 밀착시켜 누운 다음, 발끝을 이용해 무릎을 직각으로 세운다. STEP 2 발끝에 힘을 싣고 골반과 엉덩이를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린다. 3초에서 5초간 유지하다가 엉덩이를 천천히 내린다. 10회씩 3세트.

 

| 상체 & 복근 운동 |

goo 20634-2

Russian Twist 옆구리를 자극하고 복근을 단련시켜준다.
STEP 1 무릎을 세우고 앉는다. 발을 바닥에서 뗀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45도 기울인다. STEP 2 몸통을 비튼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번갈아 기울인다.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메디슨 볼을 이용해도 좋다. 16회씩 2세트.

 

goo 20631-2

REBECCA’S CHOICE!
Triceps Extensions Both Arms 삼두근을 자극해 팔 뒤쪽 라인을 정리해준다.
STEP 1 왼손에 덤벨을 쥐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며 무릎을 구부린다. STEP 2 덤벨을 쥐고 팔을 가슴 쪽으로 90도 굽힌 다음 팔이 왼쪽 다리와 수평이 되도록 등 뒤로 최대한 밀어 올린다. 양쪽 각 8회씩 3세트.

 

goo 20640-2

Toe Touches 복근 전체에 자극을 주며 스트레칭 효과가 있다.
STEP 1 바닥에 누워 두 팔과 다리를 모아서 위로 들어 올린다. STEP 2 복근에 힘을 주며 숨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최대한 들어 올리고 10초간 유지한다. 10회씩 3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