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미모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한 끗 차이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시술을 눈여겨보자. 활동을 쉰 적이 없는데도 늘 조금씩 예뻐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여배우들처럼!

 

ALR01_151127_2321_R0

 

“◯◯◯ 봤어? 분명 뭔가 예뻐졌는데, 어디가 달라진 건지를 모르겠어.” 잠깐 사이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미모로 나타난 스타를 두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나누곤 하는 대화다. 최근에는 연예인과 일반인들 모두 자연스럽게 예쁜 얼굴을 선호하는 만큼, 뷰티 시술 역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티가 거의 나지 않는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뚜렷한 이목구비에 서구적인 인상을 가진 사람을 미인이라 여겼어요. 그래서 성형 수술과 시술도 효과가 확연한 것이 인기였죠. 하지만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이 살아 있는 자연스럽게 예쁜 얼굴이 사랑받는 추세예요. 그래서 시술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고, 콤플렉스를 티 안 나게 개선할 수 있는 것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실제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별도의 회복 기간이 없고, 간단한 시술만으로 자연스럽게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쁘띠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후즈후 피부과 이규엽 원장의 설명이다. 그렇다면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면서도 ‘어디에 무엇을 했는지’는 좀처럼 티가 나지 않는 뷰티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답답한 인상을 시원스러운 인상으로 바꾸는 헤어 라인 제모
헤어 라인 제모는 좁은 이마가 고민인 이들에게 알맞은 시술이다. 이마가 좁기로 유명한 한 여자 스타가 어느 날 넓고 동그란 이마를 당당하게 드러내면서부터 헤어 라인 제모 시술도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됐다. “이마의 세로 길이는 평균 6cm 정도고, 가장 이상적인 길이는 미간부터 코끝까지와 1대1 대칭되는 길이예요. 헤어 라인 제모를 통해 이 비율에 맞게 이마를 넓히면 인상이 시원해 보이고 더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죠. 헤어 라인을 제모 할 때는 여성의 경우 잔머리를 만들며 O자 모양으로 해야 한층 더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워 보입니다.” 한희피부과 한원석 원장의 설명이다. 시술 과정은 우선 원하는 헤어 라인의 모양을 정한 뒤 그 디자인에 맞게 헤어 라인을 면도한다. 그 다음 쿨 글라이드 밴티지 레이저의 조사 강도를 적절히 조절해 뒤쪽 모발은 제모하고, 헤어 라인에 가까운 모발은 잔머리처럼 얇게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술 후 하루 동안은 이마에 부기가 남을 수 있으며, 6주 간격으로 3회에서 5회 정도 시술해야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용은 5회 기준 1백만원 정도다.

2 민낯이 자신 없다면 반영구 화장
화장을 지웠을 때도 자연스럽게 예쁜 민낯으로 보이길 원하는 이들이 즐겨하는 시술이 바로 반영구 화장 시술이다. 반영구 화장은 보통 ‘눈썹 문신’이라 불리는 3D엠보 자연 눈썹 시술과 점막 사이사이를 천연색소로 채우는 점막 아이라인 시술, 천연 색소를 집어넣어 입술에 혈색을 더하는 3D 반영구 입술 시술, 넓은 이마나 각진 이마의 빈 부분을 채워 이상적인 비율의 헤어 라인을 만드는 헤어 라인 시술 등을 총칭한다. “최근의 반영구 화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메이크업을 지웠을 때도 시술받은 것이 티 나지 않도록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것’이에요. 일례로 눈썹 시술의 경우 실제 눈썹의 질감을 살리기 위해 눈썹 결을 따라 색을 입히고, 명암을 더해 본인의 눈썹처럼 시술하는 것이 트렌드죠. 각 클리닉의 노하우와 기계가 발달돼 시술 시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 색이 자연스럽게 사라져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도 최근 반영구 화장의 특징입니다.” 티가 많이 날까봐, 혹은 많이 아플까봐 반영구 화장 시술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전하는 제피 클리닉의 반영구 센터장 이효진의 조언이다. 시술 시간은 마취 시간을 포함해 1시간~1시간 반 내외이며, 헤어 라인 시술은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다. 시술 부위가 완전히 자연스러워지는 데까지는 약 일주일이 걸리며, 생리 기간이나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격은 눈썹, 아이라인 시술 기준 약 10~30만원 선이다.

3 나이 들어 보이는 팔자 주름에는 엘란세와 스마일 리프팅
엘란세와 스마일 리프팅은 움푹 꺼진 팔자 주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시술이다. ‘콜라겐 생성 촉진제’라 불리는 바이로필러 엘란세는 얼굴에 볼륨을 채우는 효과와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동시에 나타나는 복합 치료 시술. 시술 후 효과가 약 2년 넘게 지속되며, PCL성분이 체내 조직 내에서 서서히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 및 흡수되어 체내에 남지 않는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이 개선되며 볼륨이 쉽게 꺼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제형 자체가 무척 부드러워 시술 부위의 이물감이 적고 효과가 자연스럽게 나타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시술 시간은 30분 내외, 가격은 1cc당 50~80만원선이다. 스마일 리프팅은 입 안쪽의 점막과 근막을 레이저로 자극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시술로, 팔자 주름 개선 효과와 피부 리프팅 효과가 있다. 시술 시 통증이 적고, 입안 점막에 레이저를 조사하므로 피부 표면에 시술한 티가 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간은 15~30분, 가격은 1회 약 30~50만원 선이다.

4 즉각적으로 피부가 좋아 보이는 산소 트리트먼트
중요한 행사나 모임 전 즉각적으로 피부가 좋아 보이길 원한다면 산소와 히알루론산을 얼굴에 직접 주입하는 인트라슈티컬스의 옥시전 트리트먼트를 눈여겨보길. 옥시전 트리트먼트는 산소와 저분자 히알루론산,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세럼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것으로, 고압 산소 기기로 압력을 가하면 잘게 쪼개진 세럼 성분이 피부 깊숙이까지 침투되는 원리다. 세럼을 주입하는 즉시 피부에 3단계 히알루론산 층이 형성돼 1회 트리트먼트를 받으면 즉각적으로 탱탱한 광채 피부가 연출된다. 광채와 탄력은 물론 보습과 잔주름, 미백 개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미란다 커와 케이티 페리, 마돈나 등의 해외 연예인부터 국내 연예인까지 중요한 촬영 전에 즐겨 하는 페이셜 트리트먼트이기도 하다. 소요 시간은 스파마다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30분 내외이며 가격은 20~30만원 선. 물광 피부의 유지 기간은 최대 48시간으로 1주일에 한 번씩 6주 연속 시술을 받으면 광채가 지속되는 시간이 더 길어진다.

5 V라인을 위한 윤곽주사와 울트라 V라인 리프팅
노화 현상으로 피부가 축 처져 늘어진 턱선과 이중턱, 얼굴선이 고민인 이들이 즐겨 하는 시술은 윤곽주사와 V라인 리프팅 등이다. 윤곽주사는 인체에 무해한 특수 약물을 얼굴에 주입해 지방을 녹이고 림프의 순환을 촉진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원리다. 불필요한 지방이 제거돼 얼굴살이 빠지며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시술 시간은 10~20분, 가격은 1회 8~20만원 선이며 3회 시술 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울트라 V라인 리프팅은 처진 피부 진피층에 돌기나 가시가 없는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해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리프팅 시술. 팔자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거나 턱선이 무너져 목과 턱이 구분되지 않는 경우에 주로 시술한다. 사각턱 보톡스만으로는 얼굴 라인이 개선되지 않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피부 탄력이 개선돼 처진 턱선이 갸름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절개 없이 주사만으로 시술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리프팅 시술 중 부작용이나 흉터, 부기가 가장 적어, 퇴근 시간이나 주말 등을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지기간은 최대 2년이며 시술 시간은 30분~1시간 사이, 가격은 실 개수에 따라 15~60만원 사이에서 조정된다.

6 안면 비대칭과 툭하면 퉁퉁 붓는 얼굴에는 두개천골요법 테라피
몇 년 전 잦은 성형으로 얼굴이 점차 인위적으로 변하던 한 여자 스타가 갑자기 부기가 쏙 빠진, 자연스러운 얼굴로 나타난 적이 있었다. 얼마 후 알려진 그녀의 비결은 한국 전통 치료 기법에 두개천골요법을 더한 테라피를 받았다는 것. 실제로 두개천골요법 테라피는 두개골을 구성하는 22개의 뼈, 88여 개의 얼굴 근육, 그리고 그 근육을 관장하는 신경 줄기, 노폐물이 배출되는 림프관, 틀어진 근육의 시작점인 근육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전신이 균형 잡혀야 얼굴이 더욱 아름다워진다는 원리로, 신체의 위치를 바로잡아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순환을 개선해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관리 순서 역시 다리와 허리 등의 근육과 뼈를 마사지해 제자리를 찾고, 얼굴을 마사지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얼굴이 작아지고 얼굴 비대칭이 교정되며, 광대뼈나 턱선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피부톤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페이스 라인 테라피는 2시간에 35만원, 하체 부종 관리 테라피는 2시간에 30만원, 전신 테라피는 2시간 반에 1백만원 선이다.

7 여전히 인기 만점! 얼굴에 입체감을 더하는 필러 시술
수많은 뷰티 시술이 나타나고 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쁘띠 성형을 대표하는 시술은 필러다. 이마와 콧대, 볼, 턱, 팔자 주름 등에 볼륨과 입체감을 더하는 필러는 ‘점심시간 성형’이라 불릴 만큼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 기간이 따로 없으며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필러는 크게 히알루론산 필러와 비히알루론산 필러로 나뉘는데, 국내에서는 히알루론산 필러가 시장 점유율을 90% 이상 차지하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후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면 체내에서 녹아 사라지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히알라제라는 약물로 필러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필러 시술을 받을 때는 사용하는 필러가 공인 기관에서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진의 숙련도 역시 시술 결과와 부작용 발생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가는 것도 중요하죠. 보다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원한다면 시술 부위에 알맞은 점성과 탄성을 지닌 필러를 선택해야 해요.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필러와 볼이나 팔자 주름의 볼륨 강화를 위한 필러는 분명 다른 제품이 사용되어야 하니까요. 또 다른 팁은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한다는 겁니다. 한 부위에 지나치게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할 경우 결과가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그만큼 부작용 확률도 증가하니까요”. 골든뷰 성형외과 송상훈 원장의 조언이다. 최근 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국산 필러인 이브아르와 큐젤, 더채움 필러, 스웨덴의 레스틸렌, 미국의 쥬비덤 등으로, 가격은 필러 1cc당 10~40만원 선이다. 유지기간은 6개월에서 2년 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