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타일의 감도를 높이고 싶다면 다채로운 레이어링을 도와줄 베스트를 활용하자. 레인보우의 재경이 루키버드의 울 소재 롱 베스트로 다섯 가지 스타일을 제안한다.

Lesson 1
겨울이라고 패딩점퍼나 코트만 입는 것은 식상해요. 낙낙한 실루엣의 베스트는 겹쳐 입기 좋아 두루 활용할 수 있죠. 오버올을 매치해 트렌디한 느낌을 더하고 양털 질감을 살린 베스트에 양털을 덧댄 가방을 들어 포근한 분위기를 강조했어요.

울과 아크릴 소재 베스트는 42만5천원, 루키버드(Rookie Bud). 울 소재 스웨터는 48만8천원, 제인 송(Jain Song). 양털과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62만8천원, 로사케이(Rosa.K). 반다나와 로퍼는 재경 본인 소장품. 오버올은 에디터 소장품.

 

Lesson 2
낙낙한 셔츠에 크롭트 톱을 매치하고 베스트를 더해 실루엣에 재미를 주었어요. 팬츠와 베스트를 비슷한 톤으로 통일하면
한층 날씬해 보여요.

울과 아크릴 소재 베스트는 42만5천원, 루키버드. 면 소재 셔츠는 15만원, 코스(Cos). 울 소재 톱은 23만8천원, 클럽 모나코(Club Monaco). 울 소재 팬츠는 16만원, 루키버드.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59만원, 훌라(Furla). 로퍼는 재경 본인 소장품.

Lesson 3
감각적인 캐주얼 룩을 연출하고 싶을 때에도 베스트는 좋은 선택이죠.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데님 스커트에 베스트를 매치하니 편안하지만 멋스러운 옷차림이 완성됐어요. 비니와 양말 등 소품을 활용하면 경쾌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어요.

울과 아크릴 소재 베스트는 42만5천원, 루키버드. 소가죽 소재 스니커즈는 10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비니, 티셔츠, 스커트는 모두 재경 본인 소장품.

 

Lesson 4
낙낙한 실루엣의 터틀넥 스웨터에는 베스트를 더하는 게 정답이죠. 실루엣의 강약을 위해 스키니핏 팬츠와 앞코가 뾰족한 부츠를 더하고 원색의 클러치백으로 경쾌하게 마무리!

울과 아크릴 소재 베스트는 42만5천원, 루키버드. 앙고라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15만원, 코스. 인조 모피 소재 클러치백은 9만원, 루키버드. 팬츠와 슈즈는 재경 본인 소장품.

Lesson 5
롱 코트에 베스트를 이너 웨어처럼 입고 칼라 부분을 밖으로 빼내면 새로운 코트가 탄생하죠. 아우터가 부피감이 있기 때문에 슈즈나 액세서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스웨이드 소재 코트는 1백59만8천원, 빔바이롤라(Bimba Y Lola). 울과 아크릴 소재 베스트는 42만5천원, 루키버드. 비스코스 소재 드레스는 2백45만원, 마르니(Marni). 인조가죽 소재 앵클 부츠는 25만8천원, 로우 클래식(Low Classic).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72만9천원, 미샤(Mich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