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혹적인 아우라를 풍기는 주얼리 브랜드의 뮤즈들. 주얼리 광고 속 송혜교와 전지현, 신민아의 메이크업 연출법은 이렇다.

1 제이에스티나의 송혜교

BASE & CHEEK 먼저 파운데이션 프라이머를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한 다음 세 가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얼굴의 윤곽을 살린다. 본래 피부톤과 비슷한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른 다음,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가장자리에 발라 얼굴에 음영을 더한다. 세 가지 중 가장 밝은 파운데이션은 이마와 콧대에 발라 얼굴에 빛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를 양 볼에 얇게 펴 바르고, 약간 어두운 컨실러로 얼굴 외곽에 음영을 더해 마무리한다.
EYE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결을 정돈한 다음 브라운 컬러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을 본래보다 약간 더 길게 그린다. 브라운 컬러의 크림 타입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르고, 커피색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과 눈 밑 언더라인에 바른다. 검은색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살짝 빼 아이라인을 그린 다음,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한 올 한 올 골고루 바른다.
LIP 누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입술 색을 정돈하고, 톤 다운된 장밋빛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투명한 립 에센스를 얇게 펴 발라 마무리한다.
– 최시노(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2 디디에 두보의 전지현

BASE & CHEEK 워터 에센스를 화장솜에 묻혀 가볍게 닦아내듯 발라 들뜬 각질을 잠재운다. 진정 보습 크림을 건조한 부위에 발라 촉촉함을 더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만드는 핑크빛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다음, 셰이딩 파우더를 얼굴 가장자리에 쓸어주듯이 발라 얼굴의 윤곽을 살린다. 파우더 타입의 핑크빛 블러셔를 양 볼에 원을 그리며 발라 혈색을 더한다.
EYE 전지현 메이크업의 핵심은 잘 정돈된 눈썹이다. 먼저 회갈색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의 윤곽을 잡은 다음, 아이브로우 케익을 이용해 눈썹의 빈 부분을 채운다.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을 빗어 눈썹결을 가지런히 정돈하는 것도 중요하다. 브라운 컬러 젤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워 아이라인을 그리고,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한 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바른다. 연분홍색 크림 타입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빛바랜 브라운 컬러와 골드 컬러 아이섀도로 눈가에 음영을 더한다. 

LIP 누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자연스럽게 발라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 손대식(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3 스톤 헨지의 신민아

BASE & CHEEK 먼저 촉촉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정돈한다. 본래 피부톤보다 약간 밝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피부톤보다 조금 더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얼굴 외곽에 발라 음영을 더한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화사하면서도 얼굴 전체의 윤곽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EYE 순수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하려면 눈 화장을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 먼저 베이지색 크림 타입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발라 눈가에 윤기를 더한다.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점막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메우고, 속눈썹이 빈 곳에 인조 속눈썹을 두세 가닥 붙인다.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한 다음 마스카라를 깔끔하게 발라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눈썹 역시 본래 모양을 그대로 살리는 것이 포인트. 모발 색과 비슷한 컬러의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 모양을 살리며 눈썹을 그린 다음, 아이 브로우 케익으로 빈 곳을 메우고, 투명 마스카라를 눈썹에 발라 눈썹결을 정돈한다.
LIP 누드 베이지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 다음, 로즈 컬러 립 펜슬을 입술 중앙에 발라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한다 – 최시노(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