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샤워를 마친 듯 상쾌한 향을 풍기고 싶다면 향기 나는 샴푸를 만나보길! 선선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릴 때마다 은은한 향기가 멀리까지 퍼져나간다. 샴푸의 연인은 바로 향기다.

 

1 조 말론 런던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샴푸 라임의 상큼함과 바질과 백리향의 싱그러움, 풍부한 우디 향이 어우러진 산뜻하면서도 중성적인 향기가 은은하게 풍긴다. 250ml 3만4천원대.

2 록시땅의 시트러스 버베나 샴푸 버베나 추출물과 레몬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어 샴푸를 하고 나면 갓 짜낸 레몬즙처럼 상큼하고 시원한 향기가 느껴진다. 250ml 2만8천원.

3 몰튼 브라운의 쿠무두 볼류마이징 샴푸 자몽의 신선한 과즙과 목련의 깨끗한 향기가 어우러져 두피와 모발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300ml 3만9천원.

4 홀리카 홀리카의 퍼퓸 드레스 미드나잇 글램 샴푸 재스민과 일랑일랑, 화이트 머스크와 파촐리가 조화를 이룬 여성스러우면서도 고혹적인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250ml 1만3천9백원.

5 러쉬의 대디오 풍부한 보랏빛 거품이 모발을 감싸면 윤기와 함께 제비꽃의 화사한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500g 5만3천5백원.

6 키엘의 아미노 애시드 샴푸 거칠어진 모발을 부드럽게 하는 코코넛 오일을 함유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향기를 느낄 수 있다. 250ml 2만9천원대.

7 필로소피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샴푸 필로소피의 시그니처 향수인 어메이징 그레이스의 향을 담아 섬세한 꽃향기가 모발 깊숙이 스며든다. 480ml 3만5천원.

 

●모발 속에 피어난 향기
샴푸의 향기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같은 라인의 컨디셔너나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하면 좋다. 샤워를 하고 샴푸의 향과 어울리는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모발을 헹구면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향도 더 오래 지속된다. 모발이 쉽게 건조해지는 가을에는 헤어 오일에 향수를 섞어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개팅이나 데이트를 앞두고 은밀하게 향기 를 풍기고 싶다면 브러시에 향수를 뿌려서 빗어보길. 고개를 숙이거나 머리카락을 넘길 때마다 은은한 향기가 상대의 코끝을 기분 좋게 자극할 테니까. 향수가 두피에 직접 닿으면 두피 냄새와 섞여 향이 변질될 수 있으므로
모발 끝 위주로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