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현명한 뷰티 소비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된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가 9회째를 맞았다. 역대 최대 규모의 브랜드와 테스터가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올해 최고의 화장품으로 선정된 주인공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길!



Skin

스킨케어 카테고리별로 한 해 동안 출시된 제품의 개수와 면면을 살펴보면 화장품의 트렌드와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사를 엿볼 수 있다. 올해 스킨케어의 키워드는 저자극과 보습, 안티에이징으로 요약할 수 있다.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오일, 폼&젤 클렌저 모두 세정력보다는 사용 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지, 사용 후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해지지 않는지를 중요하게 평가했다. 세정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자극이 적고 세안 후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는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클렌징 워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지난해에 비해 클렌징 오일 신제품의 개수는 줄어든 반면 클렌징 워터는 2배 이상 늘었다. 페이셜 스크럽 역시 각질제거 효과보다 자극이 없는지를 1순위로 고려해 미세한 알갱이가 있는 크림 타입의 제품과 알갱이가 없는 필링 젤 타입의 제품이 각각 위너와 에디터스픽에 선정됐다. 토너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수분에센스와 수분크림, 슬리핑 팩 등 보습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의 출시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도 주목할 만하다. 1차 심사 후보에 오른 수분크림만 해도 70개가 넘을 정도였다. 슬리핑 팩이 스킨케어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신제품 출시도 잇달아 올해부터 슬리핑 팩을 새로운 카테고리에 추가했다. 슬리핑 팩은 발랐을 때 피부가 시원하고 흡수가 빨라 끈적임이 남지 않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30대 때부터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면서 수분에센스와 수분크림 다음으로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안티에이징 크림의 신제품 개수가 많았다. 반면 화이트닝 제품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제품 출시가 크게 줄었다.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안티에이징 크림, 아이크림 모두 피부 탄력이 개선됐는지 여부 못지않게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지 여부가 주요 평가항목이었다. 페이셜 오일도 질감이 가볍고 흡수가 빠른 제품이 위너와 에디터스픽으로 꼽혔다.

 

1 CLEANSING OIL

AWARD WINNER
브이디엘의 네이키드 클렌징 오일 크림 스트롱 오일형 세안제를 젤리 형태로 만든 클렌저. 미세한 오일 입자가 메이크업 노폐물을 닦아낸다. 150ml 2만5천원

 

EDITOR’S PICK
슈에무라의 블랑 : 크로마 클렌징 톤-업 오일 진흙 추출물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지우고 브라이트닝 성분이 피부에 축적
된 멜라닌을 씻어낸다. 150ml 4만2천원대.

 

2 CLEANSING FOAM & GEL

AWARD WINNER
비쉬의 퓨르떼 떼르말 프레쉬 클렌징 젤 쫀쫀한 거품이 피부 불순물을 씻어내고 모랑가씨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한다. 200ml 1만9천9백원.

 

EDITOR’S PICK
아로마티카의 제라늄 캐스틸 솝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고 식물성 지방산과 알칼리 성분이 결합된 저자극 클렌징 폼. 500ml 1만7천원.

 

3 CLEANSING WATER

AWARD WINNER
에뛰드하우스의 리얼아트 노워시 클렌징 워터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을 띠고 있어 피부 유수분막을 보호한다. 300ml 1만1천원.

 

EDITOR’S PICK
바이오더마의 하이드 라비오 H2O 피부 속 수분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특허 성분과 자일리톨이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250ml 2만5천원.

 

4 TONER

AWARD WINNER
베리떼의 타임리스 이펙트 스킨 소프너 끈끈한 점성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160ml 3만3천원대.

 

EDITOR’S PICK
필로소피의 리뉴드 호프 인 어 자 하이드레이팅 앤 리파이닝 로션 촉촉한 수분 공급은 물론 모공을 조여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240ml 3만3천원대.

 

5 FACIAL OIL

AWARD WINNER
비오템의 세럼 속 탱탱 오일 마이크로 고압추출법으로 잘게 쪼개진 오일 입자가 피부 깊숙이 스며들고 피부에 광택을 남긴다. 30ml 8만5천원대.

 

EDITOR’S PICK
시슬리의 블랙 로즈 프레셔스 페이스 오일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하는 파디나 파보니카 추출물을 담아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25ml 25만원.

 

6 BOOSTING ESSENCE

AWARD WINNER

에이트루의 리얼 블랙 티 트루 액티브 에센스 어드밴스드 홍차 발효물이 묵은 각질을 없애고 모공벽의 탄력을 높여 피부톤을 맑게 한다. 180ml 4만2천원.

 

EDITOR’S PICK
키엘의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 붓꽃 추출물과 리포 하이드록시 애시드 성분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한다. 200ml 5만2천원대.





7 MOISTURIZING ESSENCE 

AWARD WINNER

어퓨의 에센셜 소스 히아루론산 모이스처 에센스 투명한 젤 에센스로 바오밥나무씨 추출물과 연꽃씨 성분이 피부 보습 밀도를 높인다. 40ml 1만6천원.

 

EDITOR’S PICK
숨37°의 워터 – 풀 타임리스 포어 에센스 소나무잎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늘어진 모공을 조여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린다. 40ml 8만원.

 

8 MOISTURIZING CREAM

AWARD WINNER
록시땅의 시어 라이트 컴포팅 크림 기존 울트라 리치 페이스 크림보다 가벼운 제형으로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50ml 4만2천원.

 

EDITOR’S PICK
더레미디의 루트테라피 뿌리 60 크림 백합과 수선화, 은방울꽃의 알뿌리 추출물이 수분 손실을 막아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50ml 2만8천원.

 

9 ANTI-AGING ESSENCE

AWARD WINNER

클라란스의 토탈 V 에센스 구아라나와 감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높여 힘을 잃고 무너지기 시작하는 피부 윤곽을 매끈하게 한다. 50ml 9만4천원.

 

EDITOR’S PICK
아모레퍼시픽의 컨투어 리프트 스킨 디파이닝 세럼 홍삼에서 추출한 사포닌 성분이 피부 탄력 연결 고리를 강화해 피부결을 견고하게 한다. 30ml 28만원.

 

10 ANTI-AGING CREAM

AWARD WINNER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 스포머티브 에너지 크림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성분이 세포 활력을 촉진해 피부가 맑아진다. 50ml 52만원대.

 

EDITOR’S PICK
헤라의 시그니아 크림 수선화에서 추출한 스템-코드™가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피부를 탄탄하게 끌어올린다. 60ml 28만원.

 

11 WHITENING ESSENCE

AWARD WINNER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스팟 이레이저 민트와 이스트 추출물이 피부 착색의 주된 원인이 되는 요소 생성을 억제해 안색을 환하게 한다. 30ml 14만9천원대.

 

EDITOR’S PICK
시세이도의 바이탈 퍼펙션 화이트 서큘레이터 세럼 노화 단백질 손상으로 인한 기미와 검버섯 출현을 막고 이미 생성된
멜라닌을 배출한다. 40ml 21만원.

 

12 WHITENING CREAM

AWARD WINNER

지베르니의 화이트 블루밍 크림 퍼플 플라워 추출물이 피부 자체 턴오버를 정상화해 칙칙해진 안색을 환하게 한다. 50ml 4만3천원.

 

EDITOR’S PICK
달팡의 멜라퍼펙트 스킨 톤 브라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 SPF20 버섯 추출물이 피부 표면의 다크스팟을 작은 입자로 분해해 옅어지게 한다. 50ml 10만원.

 





13 EYE TREATMENT

AWARD WINNER
클라란스의 엑스트라-퍼밍 아이 크림 콜라겐 생성을 증진하는 그린 바나나 성분과 눈 밑 아이백의 형성 속도를 늦추는 자귀나무 추출물을 담았다. 15ml 7만5천원.

 

EDITOR’S PICK
설화수의 진설 아이크림 적송에서 추출한 안티에이징 성분과 홍삼 사포닌이 함유된 진세노믹스™가 눈가 피로의 흔적을 지운다. 25ml 27만원대.

 

14 FACIAL SCRUB

AWARD WINNER
올빚의 결빛 각질 마스크 100% 천연 곤약 성분이 묵은 각질을 없애고 한방 성분이 피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독소를 배출한다. 130ml 5만5천원.

 

EDITOR’S PICK
미즈온의 비타 레몬 스파클링 필링 젤 미네랄이 풍부한 레몬 탄산수 성분이 피부 혈행을 촉진해 피부톤을 맑게 정화한다. 150g 1만8천원.

 

15 FACIAL MIST

AWARD WINNER
한율의 어린쑥 수분 진정수 피부 표면에 고르게 분사되는 미스트로 은은한 쑥향이 번진다. 어린쑥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활기를 부여한다. 150ml 2만5천원대.

 

EDITOR’S PICK
식물나라의 알로에수 안개비 미스트 수증기처럼 퍼지는 타입으로 알로에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전달해 피부를 윤기 있게 한다. 100ml 9천8백원.

 

16 SLEEPING PACK

AWARD WINNER
드림웍스의 슈렉 매직컬 슬리핑 팩 영양 성분이 농축된 투명한 꿀 방울이 피부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한다. 150ml 1만원.

 

EDITOR’S PICK
바닐라코의 잇 래디언트 브라이트닝 슬리핑 팩 캐럽 씨드 오일과 캐머마일, 백합 등 열 가지 플라워 콤플렉스가 피부 속 수분을 채운다. 100ml 2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