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글게 말아놓은 번 모양에 따라 스타일은 달라진다. 자연스럽게 대충 묶어 올린 것처럼 보이지만 섬세한 손길을 거쳐서 완성된다. <얼루어> 페이스북을 통해 동영상으로 그 전문가의 손길을 확인해보길.



1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땐 트위스트 헤어와 번 헤어를 섞어볼 것. 모발을 땋기 전 헤어 에센스를 두피를 제외한 모발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고개를 숙인 뒤 목덜미 부근부터 모발을 세 갈래로 나눠 촘촘하게 땋는다. 정수리까지 땋은 후에 나머지 모발을 쓸어 가운데에 하나로 모아 둥글게 말아 번을 만든 뒤 묶는다.

 

2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위해 빗 대신 손을 이용해 머리를 빗듯 쓸어준 뒤 정수리 쪽에 하나로 묶는다. 묶은 모발을 위로 향하게 한 후 한쪽으로 돌돌 꼬아서 말아준다. 감아 놓은 모발을 중심축으로 돌려서 말고 U자 핀으로 고정한다. 완성된 번의 양 쪽 가장자리 모발을 손으로 가닥가닥 빼서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3 모발을 세 등분으로 나눈 뒤 목덜미 부근에서 세 갈래로 느슨하게 묶는다. 각각 묶은 모발을 세 갈래로 나눠 땋는다. 가운데 땋은 모발을 둥글게 말아 U핀으로 고정해놓고 양옆의 땋은 모발을 가운데 말아놓은 모발에 S자로 감싸며 하나로 합친다. 말아놓은 모발 사이로 잔머리가 생기지 않도록 실핀을 꽂아 고정한다.

 

4 옆으로 가르마를 수평으로 탄 후 모발을 위아래 2등분한 뒤 각각 묶는다. 번 헤어 스타일을 만든 후 모발을 감싸기 위해 위아래 방향에서 모발 한 가닥씩을 뺀 후 느슨하게 땋는다. 땋은 모발을 제외한 남은 모발을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 번 헤어를 만든다. 땋아놓은 모발 가닥으로 동그랗게 말린 모발을 감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