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연애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최첨단 연애 앱이 정답이다.

1 비트윈 오직 우리 둘만을 위한 비밀 공간

모든 사람이 함께 공유하는 개방형 SNS가 아닌 커플끼리만 내용을 공유하는 폐쇄형 SNS. 2011년 선보인 커플 앱으로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한 인기 앱이다. 다양한 귀여운 스티커를 이용해 둘만의 대화를 이어가고, 사진으로 추억을 기록하고, 캘린더로 중요한 기념일까지 챙길 수 있다. 

2 진저 나만의 연애 비서
비트윈 앱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연애 인공지능 서비스 앱. 두 사람의 상태와 기분을 파악해 충고해주는 모니터링, 행복하게 오래 연애하는 연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착안해 조언해주는 기능을 통해 연애 비서 역할을 한다. 막상 연애를 시작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모태 솔로들에게 추천하고픈 앱.

3 스냅챗 이미지로 마음을 전하는

장거리 커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젊은 층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앱으로 핸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사진 위에 바로 메시지를 적어 상대방에게 자신의 상태와 감정을 바로바로 전달할 수 있어 인기다. 여타의 SNS와는 달리 수신인이 메시지를 확인하면 발신자가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메시지가 삭제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4 서울 데이트 팝 매일 똑같은 데이트는 이제 그만
다양한 테마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경험해볼 수 있는 데이트 코스 추천 앱. 커플 서포터즈가 직접 코스를 답사한 후 알토란 같은 정보를 앱에 담아낸다. 테마별로 시간의 흐름을 체크해 동선까지 제시해주기 때문에 데이트 계획을 꼼꼼히 세울 수 있어 좋다.

5 커플리 커플 데이트 버킷 리스트 
이 앱을 이용하면 연인끼리 데이트 버킷 리스트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어 매번 어떤 데이트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버킷 리스트에 있는 데이트를 하나씩 할 때마다 완료 리스트를 하나씩 추가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앱을 이용하는 커플끼리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주거나 코멘트를 달아주는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